럭키네와 지구탐험 지오티비

세계적 규모의 화산동굴 '제주 만장굴' 본문

플레이스 리뷰/가볼만한 곳

세계적 규모의 화산동굴 '제주 만장굴'

클로저 2022. 9. 7. 08:00
반응형


아름다운 숲속길을 달려 럭키네가 가고 있는 곳은 또 어디일까요~

한 여름인데 춥다고 긴옷을 준비하라는 이곳은 어디일까요~

바로 화산동굴인 제주 만장굴 입니다 😃

만장굴만장굴입구만장굴가는길
만장굴 입장료


시간에 맞춰오면 해설사의 설명을 들으며 관람할 수도 있어요~

외부온도가 31.6도인데 동굴 내부는 무려 13.3도라고 하네요!

정말 여름에 구경오기 너무나 좋은 곳이네요 😆

만장굴만장굴
만장굴 내부온도는 13도!


계단을 따라 만장굴 입구로 내려가는데..

우와~~~

벌써부터 차가운 바람이 장난이 아닌데요?!

동굴 내부에서는 마스크를 꼭 착용해야해요! 😷

만장굴만장굴입구
만장굴로 들어가는 길


사진은 밝게 보이지만 동굴 내부가 꽤 깜깜했어요.

천장에서는 물이 떨어져서 몇방울 맞았네요~

동굴 실내 기온이 꼭 에어컨을 튼 것 같이 시원했습니다!

만장굴만장굴 실내
만장굴 내부는 시원했다


용암이 흐른 자국인 용암유선

이 동굴안에 뜨거운 마그마가 가득했다니..

직접 만져볼 수 있어서 더 신기했어요~

만장굴 용암유선만장굴 용암유선
만장굴 용암유선


동굴 통로가 좁아졌다가, 또 어떤 곳은 굉장이 넓어졌다가

폭이 바뀌는 모습도 신기했어요.

이런 동굴이 자연적으로 만들어 졌다니..

인간이 일부러 만드려고 해도 어려울 것 같은 신비한 모습이었습니다.

만장굴만장굴만장굴
신비한 만장굴


한참 걷다보니 동굴 중간에 벤치가 있는 꽤 넓은 공간도 있었어요.

이렇게 큰 공간이 기둥도 없이 무너지지 않은 것도 신기하네요~

만장굴만장굴
만장굴 내부의 넓은공간


그런데 동굴 길이가 꽤 길더라구요~ 왕복 한시간 정도 걸은듯?!

중간에 포기할까 하는 위기를 극복하고 마침내 공개구간의 끝지점에 도착!

끝에 또 이런 엄청난게 있더라구요 😁

만장굴만장굴
만장굴 끝지점


추운 동굴에 오래 있다보니,

긴팔 옷을 챙겨올걸 그랬나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여름이라고 방심하지 말고 꼭 챙기세요^^

만장굴만장굴 출구
만장굴 출구


공개구간은 아니지만 우리가 다녀온 곳 반대쪽으로도 동굴이 이어져 있더라구요.

만장굴의 총 길이는 무려 7.4Km


공개구간은 그 중 일부에 불과하다네요.. 정말 엄청난 규모였어요!

만장굴만장굴
만장굴의 총 길이는 7.4Km

 

여름에는 시원하고, 겨울에는 따뜻해서 좋은 곳

제주 만장굴이었습니다!

 

여름엔 물놀이가 최고🏊‍♀️ (제주 4박 5일)

화요일 : 제주로 가는 날 16:10 공항도착 (국내선 1,2주차장에 주차) KE1255 17:05 > 18:15 (연착 가능성을 염두에 둘 것) *석식 제주동문시장 야시장 예비) 수목원길 야시장 * 숙박: 제주 앰버호

geotv.tistory.com

 

아이들과 가기 좋은, 제천 산상낙원 캠핑장

캠핑장을 여러 군데 다녀봤지만, 하나가 좋으면 하나가 부족하고 아쉬움이 있기 마련인데요. 제 기준으로 거의 완벽에 가까운 캠핑장이 있어서 소개합니다~ 바로 제천의 산상낙원 캠핑장이에

geotv.tistory.com

#제주가볼만한곳 #제주관광 #화산동굴 #만장굴 #세계자연유산 #제주만장굴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