럭키네와 지구탐험 지오티비

어린이날연휴 연천전곡리 구석기축제 방문해보세요~ 본문

플레이스 리뷰/가볼만한 곳

어린이날연휴 연천전곡리 구석기축제 방문해보세요~

클로저 2024. 4. 29. 09:01
반응형

 

안녕하세요~럭키네입니다🍀

역사책에 나온 바로 그 곳!

연천 전곡리 선사유적지를 방문했어요😉

곧 구석기축제를 앞두고 있어서

축제준비에 한창인 모습이었습니다~

 

 

 

전곡리 선사유적지 입구인데요

입장료는 받지 않고 있어요~

방문자센터에서 전기차를 타고

해설사의 해설을 들으며 돌아보는

프로그램도 있는 것 같더라구요

 

 

 

저희는 걸어서 방문자센터로 들어가 보았어요~

경사로를 따라 아래로 내려가면서

마치 선사시대로 시간여행을

떠나는 기분이 들었네요😆

 

 

 

아래층은 이렇게 간단한 전시실로 꾸며져있어요

 

 

 

지도에서 국가지질공원으로 지정된

연천지역의 명소를 찾아볼 수 있었어요

교육적으로도 참 좋은 연천관광이네요~😊

 

 

 

한탄강을 보며 어떻게 저렇게 강 옆에

주장절리 절벽이 만들어졌을까 궁금했는데

궁금증을 해결할 수도 있었습니다!

 

 

 

구석기축제 팜플렛 ㅋ

뭔가 이번에 연천에 와서 느낀게

구석기축제에 온 힘을 쏟아붓는 느낌이랄까😆

아무튼 이런저런 이벤트도 많고 혜택도 많으니

어린이날 연휴에 계획이 없으신 분들은

방문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전곡리 유적이 발굴되는 모습과

뗀석기 유물들도 볼 수 있었네요!

 

 

 

축제를 앞 두고 꽃으로 장식된 전곡리 유적!

날씨도 좋고 녹지도 많아서

가족나들이 오기에 정말 좋은 곳이었어요

 

 

 

은근히 넓기 때문에 날씨가 더울 때는

양산같은걸 준비해오셔도 좋을 것 같네요

럭키네는 특별한 목적지 없이

한바퀴 둘러보기로 했어요~

 

 

 

 

매머드나 원시인 등 아이들이 좋아할만한

선사시대 컨셉의 조형물들이 많아서

사진찍기에도 좋았던 전곡리유적!

 

 

 

중간에 만난 토끼장 🐇

 

 

 

안쪽으로 들어와보니

전곡리 토층 전시관이란 곳이 있었어요

 

 

 

영화상영도 하는 것 같더라구요

관람하실 분은 아래 사진의 시간표 참고!

 

 

 

선사인들의 두개골 화석도 전시되어 있었어요

뇌용량의 변화가 확실히 보이죠?😅

그런데 이 화석..진짜일까요?

 

 

 

유적발굴 현장의 모습을

그대로 옮겨둔 것 같은 토층전시관!

실제 발굴현장 위에다가

전시관을 만든건가 싶기도 했어요

 

 

 

유적발굴 당시에 사용되던

카메라 장비도 구경할 수 있었습니다 📷

 

 

 

수돗가마저 구석기 컨셉 확실한

연천 전곡리 유적지 입니다 🍖

 

 

 

움막도 볼 수 있고요

암사동 선사유적지가 생각나네요

 

 

 

안쪽까지 들어오면 선사체험마을이 있는데요

프로그램은 아래 사진을 참고!

저희는 그냥 산책으로 만족했어요~

 

 

 

사람들이 몰려있기에 와 보았더니

염소 먹이를 주고 있더라구요~🐐

그런데 먹는 사료가 있어서

먹이는 주면 안 된다고 합니다

 

 

 

네잎크로버를 찾는 럭키🍀

인생 첫 네잎클로버를 언제 찾을 수 있을까요😄

 

 

 

유적지 끝에는 선사박물관으로

내려갈 수 있는 길이 있는데요

그 위에 전자망원경이 설치되어 있었어요

 

 

 

중강현실을 적용해서 망원경을 돌려가며

매머드를 잡는 게임도 있어서

아이들이 좋아하겠더라구요~

 

 

 

정말 멋지게 생긴 전곡선사박물관😎

혹시 선사시대로 가는 타임머신?

 

 

 

망원경으로 멀리 전철이 가는 모습도 보이네요

1호선이 동두천 소요산 역에서

전곡리를 지나 연천까지 연장이 되었죠

 

 

 

시간이 늦어 선사박물관에

들어가보지는 못했는데요

 

 

 

이렇게 옥상 산책로를 통해

올라가 볼 수는 있었답니다

 

 

 

해질녘 풍경이 아름다웠던

연천 전곡리 유적과 선사박물관👍🏻

 

 

 

이번 주말 구석기 축제에

정말 많은 사람들이 찾을 것 같아요

곳곳에 부스도 많이 설치하고

의자랑 테이블도 잔뜩 갖다 놨더라구요

 

 

 

이미 예약은 마감되었지만

인터파크에서 캠핑패키지 상품도 팔고 있었어요

어린이날 가족행사로 딱이겠더라구요😆

내년에 노려봐야겠어요

 

 

 

얼마전 다녀온 호주의 들판이 생각날 정도로

주말인데도 우리나라 같지 않게

붐비지않고 한적한 자연이 좋았던

연천 전곡리유적이었습니다😍

 

 

 

 

한국전쟁의 역사가 살아숨쉬는 자유수호평화박물관(소요산역,동두천가볼만한곳)

동두천시 소요산역 인근에 있는 경기북부 어린이박물관에 갔다가 바로 옆에 있어서 들렀던 곳! 바로 자유수호평화박물관이에요! 경기북부 어린이박물관에서 걸어서 가도 될만큼 가까운 거리에

geotv.tistory.com

 

 

동두천 소요산역 '경기북부 어린이박물관' - 입장료/추천코스/동두천가볼만한곳

지하철 1호선의 북쪽 끝 동두천시 소요산역 근처 이 곳에 럭키와 함께 놀러왔어요~ 여기는 바로 경기북부 어린이박물관이에요😜 어린이박물관이라니 얼마나 재미날까요~ 관람시간은 10:00 ~ 18:00

geotv.tistory.com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