럭키네와 지구탐험 지오티비

해장맛집 북어국맛집 '무교동북어국집' 본문

플레이스 리뷰/술없이도 좋은 곳

해장맛집 북어국맛집 '무교동북어국집'

클로저 2024. 4. 20. 09:05
반응형

 

 

시청근처에서 점심을 먹었어요

오늘의 목적지는 시청맛집이자

무교동맛집으로 유명한

 

 

 

 

해장의 성지라 할 수 있는

무교동 북어국집입니다.

11시가 살짝 넘은 시각인데

벌써 줄을 늘어섰네요

 

 

 

 

일본잡지에도 많이 소개되었나봐요

이미 워낙에 유명한 맛집이지요

알만한 사람은 다 아는 ㅋ

 

 

 

 

출입문을 화려하게 장식한 맛집인증

영업시간
평일 07:00 -20:00
주말 07:00 - 15:00

 

 

 

줄이 길었지만 회전율이 좋아

금방 줄어들었습니다

이야말로 코리안 패스트푸드

 

 

 

입구에서 주방이 살짝 보이네요

계속 끓고있는 북엇국 솥에

계란물을 풀어서 담아냅니다

 

 

 

사람들이 가득찬 식당 내부

식재료는 모두 국내산을 사용하네요

 

 

 

 

반찬은 부추무침과 배추김치

그리고 오이지무침을 덜어먹습니다

 

 

 

뭐 대단한 반찬이 필요할까 싶었는데

북어국이 심심해서

은근히 많이 먹게 되더라구요

해장에 좋은 나박김치도 나옵니다

 

 

 

 

우젓으로 살짝 간을 해서 먹었어요

취향껏 간을 해서 드시면 될듯해요

북어국이야 뭐 명불허전

속이 확 풀리는 맛입니다

보양식으로도 좋을 것 같은 느낌이네요

 

 

 

서울미래유산으로 선정된 무교동북어국집

먹고 나오니 대기줄이 더 늘어

골목을 한바퀴 빙 돌아서 늘어섰네요

믿고 먹는 모범음식점, 무교동 북어국집입니디

 

 

 

통통한 낙지와 신선한 육회의 만남 '우당탕탕'

저녁약속이 있어 오랜만에 경복궁역에 왔어요~ 경복궁역 인근도 참 맛집이 많죠😋 오늘은 또 어떤 맛난걸 먹을지 기대가 되는데요~ 오늘 약속장소인 우당탕탕은 경복궁역 인근의 골목길 안쪽

geotv.tistory.com

 

 

최고의 해장음식 북어국 전문 '듬북담북 뱅뱅점'

뱅뱅사거리에 있는 북어국전문점 '듬북담북' 예전에 다른 지점에서 맛있게 먹었던 기억이 있어서 오랜만에 찾아가 보았어요~😁 북어국 한그릇 9천원 해장에는 이 북엇국 만한게 없죠~ 포장도

geotv.tistory.com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