럭키네와 지구탐험 지오티비

거제도 필수코스추천 - '거제 조선해양문화관' 본문

플레이스 리뷰/가볼만한 곳

거제도 필수코스추천 - '거제 조선해양문화관'

클로저 2022. 7. 4. 16:31
반응형

지난 2월, 럭키네가 거제도를 다녀왔어요~
첫날은 거제로 이동하다 끝나고 둘째 날부터 본격적으로 관광을 했는데요.

둘째 날 첫 번째 방문지는 바로 거제 조선해양문화관입니다!

민속 어촌 전시관과 함께 있어서 패키지로 구경 가능하다는 거~

조선해양문화관
조선해양문화관


안에 들어가자마자.. 어린이들을 위한 유아 조선소가 땋~
그냥 두면 여기서 서너 시간도 놀 기세였어요.. 
(지금 보니 20분 시간제한이 있긴 하네요)

배와 관련된 다양한 체험놀이 기구가 있답니다~

입구에 딱 있어서 피해 갈 수 없어요 ㅋㅋ

유아 조선소
유아 조선소
유아 조선소
유아 조선소
유아 조선소
유아 조선소


놀면서 자연스럽게 배에 대해서 배울 수 있어요!

미취학 아동들이 놀기에 좋은 시설들이에요~ (초등생 입장불가군요)
로비에 VR 기구랑 여러 유료 체험 놀이 기구도 있었어유~ (피하기 어려움 ㅋ)
그냥 두면 하루 종일 유아 조선소에만 있겠다 싶어 강제 연행했답니다~

유아 조선소
유아 조선소
유아 조선소
유아 조선소
유아 조선소
유아 조선소


유아 조선소에서 나와 1층에 전시된 다양한 배 모형들을 구경했어요~

이런 거대한 쇳덩어리가 물에 뜬다니, 너무나 신기방기한거~
이런 대형 선박의 50% 이상을 우리나라에서 만든다고 하쥬?
크~ 국뽕이 차오른다~~ (근데 조선사 주가는 왜..)

012345678
다양한 배 모형들

 

여기는 럭키보다 아빠가 더 좋아했던 공간이네요~

이런 배로 망망대해에서 땅에 빨대를 꼽고 기름을 뽑아 올리다니..
기술이 정말 대단하다 대단해!

드릴십 모형
드릴십 모형
드릴십 모형
드릴십 모형


1층 구경을 잘하고, 이제 5층의 전망대로 가보기로 해요~

탁 트인 뷰가 좋네요~
망원경 (무료 칭찬해 ^_^b), 그런데 눈이 좋아 맨눈이 더 잘 보이는 나 ㅋㅋㅋㅋ
엇! 그런데 여기 옆에서 돌고래 쇼 같은 거도 하나 봐요?
사육사와 함께 다정한 한때를 보내는 돌고래(마음대로 해석 ㅋ)
돌고래인지 허연 게 벨루가인지?! 두 마리가 보이네요~

전망대
전망대
전망대
전망대


여기서 끝이 아니다! 아직 볼게 더 남았다규요~
오늘 배에 대해서 다 뿌시고 간다! 어린이 선박 박사 될 듯 ㅋㅋㅋㅋ

볼거리가 정말 풍성하네요~ 타이타닉 등 다양한 옛날 배들도 전시되어 있어요.

입장료 3천 원에 이렇게 볼게 많으면 엄청 이득이네유~

조선해양문화관
조선해양문화관
조선해양문화관
조선해양문화관



실내에서 볼게 많으니 날씨가 안 좋을 때 여행 와도 굿굿!

해안 도시에 살지 않으면 배를 접할 일이 별로 없죠?!
오늘 배 구경 원 없이 합니다~ 다양한 체험형 시설도 있어요~

조선해양문화관
조선해양문화관
조선해양문화관
조선해양문화관


다음으로 찾아간 곳은 거제 민속 어촌 전시관이에요~ (무료입장)

바로 옆에 붙어있어서 패키지로 같이 구경하면 좋은 곳이에요!
지역 박물관은 왠지 다 화석으로 시작하는 너낌이..

민속 어촌 전시관
민속 어촌 전시관
민속 어촌 전시관
민속 어촌 전시관


유리로 된 부표, 신기했어요~ 안 깨지려나..

다양한 어업방식에 대해서 직접 눈으로 볼 수 있게 전시를 해 두어서 그 점이 상당히 좋았습니다!

유리로 수면을 표현한 아이디어 굿이다!
정치망 그물은 이렇게 생겼구나~
그 외 다양한 고기잡이 방식들을 모형으로 볼 수 있었습니다!

유리로 된 부표
유리로 된 부표
다양한 고기잡이 방식
다양한 고기잡이 방식


수족관도 있어서 다양한 열대어종을 넋 놓고 구경했어요~
완전 거제 아쿠아리움이네요^^

단돈 3천 원에 정말 구경할 거리가 많았던 조선해양문화관과 민속 어촌 박물관이었어요!

거제도에 오시면 꼭 한번 들러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강추!!!

어촌박물관 수족관
어촌박물관 수족관
어촌박물관 수족관
어촌박물관 수족관

 

 

김영삼 전 대통령의 고향 거제도에 있는 YS 생가 전시관 소개

지난 2월에 다녀온 럭키네 거제도 여행, 두 번째 목적지는 김영삼 대통령의 생가입니다! 먼저 기록전시관부터 보기로 해요~ 청와대 춘추관 브리핑룸처럼 꾸며둔 기록관 1층 로비 이제는 대통

geotv.tistory.com

 

 

거제도 경치 좋은 곳, 매미성

럭키네 거제도 여행, 둘째 날의 마지막 목적지는 바로 매미 성입니다! "나 매미 제일 싫어하는 거 몰라?" 진짜 매미와 관련된 곳인 줄 알고 정색하는 럭키엄마 ㅋㅋㅋ 매미성으로 내려가는

geotv.tistory.com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