럭키네와 지구탐험 지오티비

월영교에서 전기보트 타고, 안동민속촌에서 체험활동하기 본문

플레이스 리뷰/가볼만한 곳

월영교에서 전기보트 타고, 안동민속촌에서 체험활동하기

클로저 2022. 6. 15. 09:43
반응형

청송 주왕산 여행을 마치고 안동으로 넘어온 럭키네!

한자마을에서 내려오는 길에 옛날 집들이 쭉 늘어서 있길래 뭔가 했더니,
여기가 바로 안동 민속촌이었네요^^
예쁘게 잘 꾸며져 있었어요~

안동민속촌
안동민속촌
안동민속촌
안동민속촌
안동민속촌
안동민속촌


차에서 내려 무언가를 발견하고 갑자기 뛰는 럭키.
바로 엄마까투리였네요~^^ (안동시 캐릭터인가 봐요!)

강을 따라 벚나무가 심어져 있어, 벚꽃시즌에는 난리 나겠네요.

엄마까투리
엄마까투리
낙동강변
낙동강변
낙동강변
낙동강변


이곳이 바로 안동의 명소 '월영교'입니다!

월영교 양쪽으로 각각 다른 종류의 전기보트를 운행하고 있었는데요,
보자마자 럭키가 엄청 타고 싶어 하네요~
보트에서 보는 월영교는 어떤 풍경일지 궁금합니다^^

월영교
월영교
월영교
월영교
월영교
월영교


럭키네는 월영교를 건너가 동그란 모양의 보트를 타기로 했어요.

보트 탈 생각에 마음이 급한 럭키!
빠르게 구명조끼를 챙겨 입고 뱃놀이 준비를 합니다.

월영교 전기보트
월영교 전기보트
월영교 전기보트
월영교 전기보트


얼마나 빠른지 한번 달려보려 했더니.. 빨리 가지 좀 말라는 럭키 ;;
아빠의 감독하에 직접 운전도 해 보았어요~

전기모터라 엔진 소음이 없어서 정말 좋아요!

월영교 전기보트
월영교 전기보트
월영교 전기보트
월영교 전기보트


수면에서 바라본 월영교의 색다른 풍경!

안전을 위해 다리에 너무 가까이 가면 안 됩니다.
럭키도 신이 나서 춤이 절로 나오나 봐요~
그렇게 타자고 조르더니.. 안 탔으면 큰일 날 뻔했네요~^^

월영교 전기보트
월영교 전기보트
월영교 전기보트
월영교 전기보트
월영교 전기보트
월영교 전기보트


뱃놀이를 마치고 출출하던 차에 떡집이 보여서 들러봤네요.
떡 몇 가지와 사과즙을 사서, 강변의 공원에 자리를 잡았어요.
이런 풍경을 보면서 먹으면 뭔들 맛이 없을까요^^

날씨도 좋고~ 평화로운 낙동강변의 풍경이 정말 아름다운 안동이었습니다.

앙버떡
앙버떡
앙버떡
앙버떡
앙버떡
앙버떡


안동문화관광단지 안에는 민속촌과 한자마을, 월영교 외에도
다양한 볼거리가 있는데 다 둘러보지 못했네요.
유교랜드와 민속박물관, 안동댐과 물포럼기념센터는 다음 기회에..

마지막으로 민속촌 안에 안 가본 건물(다례원) 한 군데만 둘러보고 출발하기로 합니다.

안동민속촌
안동민속촌
안동민속촌
안동민속촌
안동민속촌
안동민속촌


한옥에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었어요.

럭키는 플라워 팝업카드 만들기에 도전!

(카네이션 카드 만들어서 엄마 아빠 어버이날에 주려고?! )
유튜브 설명 동영상까지 보며 열심히 만들었지만, 너무 오래 걸려서 집에서 마무리하기로..


안동민속촌을 끝으로 럭키네 안동 여행 끝~
날씨도 좋고, 경치도 좋고 최고였어요~♥

https://youtu.be/yquv08XL_Qg

 

 

봄기운 가득안고, 주왕산-안동여행 (2박 3일)

<주왕산 카라반 2박 3일> ; 22.04.15-17 각 여행지 상세정보(후기)는 업데이트되는 대로 링크 연결 예정입니다~ 클릭해서 봐주세요^^ [2022 봄, 주왕산-영덕-안동여행] *파란색 글씨는 계획했

geotv.tistory.com

 

 

주왕산 상의야영장 카라반-사이트 리뷰

신록이 아름다운 어느 봄날 경북 청송의 주왕산 국립공원 상의 야영장 카라반을 예약해 다녀왔어요. 벚꽃은 거의 떨어졌지만 복숭아꽃은 아직 많이 남아서 봄 여행의 기분을 한층 끌어올려주

geotv.tistory.com

 

 

포근한 느낌의 주왕산 : 아이와 함께 무장애탐방로 산행

지난봄, 주왕산 국립공원 상의 야영장 카라반에서 묵으면서 주왕산 산행을 다녀왔는데 이제서야 포스팅해보네요~ https://geotv.tistory.com/135 주왕산 상의야영장 카라반-사이트 리뷰 신록이 아름다

geotv.tistory.com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