럭키네와 지구탐험 지오티비

🌍핑크색을 띠는 호수들🦩그 이유는?🌊 본문

지구탐험★GEO TV

🌍핑크색을 띠는 호수들🦩그 이유는?🌊

클로저 2022. 7. 28. 08:05
반응형

웹서핑을 하다가 발견했는데, 세계 곳곳에 핑크색 호수가 있대요!

오늘은 이 핑크 호수들을 찾아가 보겠습니다!

 

아래는 호주의 '힐리어 호수'라고 합니다.

이곳은 바다 위 섬에 있는 호수네요?!

섬에 핑크색 호수가 있으니까, 바다랑 대비가 돼서 색이 더 부각이 되네요.

색깔이 신비롭네요~
호수 주변으로 백사장도 있는데, 뭔가 생명이 살 거 같진 않은 그런 분위기네요.

힐리어 호
힐리어 호
힐리어 호
힐리어 호
힐리어 호
힐리어 호


두 번째는 호주의 헛 라군입니다!

와~ 여기도 완전 찐 핑크색이네요~
그런데 여기도 바닷가였어요!
바닷가에 있는 호수에 뭔가 이런 핑크색 호수가 생길 확률이 높은 가보죠?

호수 색이 핑크색으로 변한 이유가 어떤 특정 미생물이 발달을 해서 이런 색깔을 낸다고 해요.

사진을 보니 어떤 날씨에서 보면은 거의 핏빛으로 보이기도 하네요.
우리나라 있으면 인스타 성지가 될 것 같은 그런 느낌입니다~

헛 라군
헛 라군
헛 라군


다음은 스페인으로 한번 가보겠습니다.

여기도 되게 핑크 핑크 하네요^^
그런데 여기 특징은 도시 옆에 있네요~ 사람들이 많이 와서 사진 좀 찍겠는데요?!
그런데 여기도 바닷가다.. 핑크색 호수가 주로 바닷가 근처에 있네요~
이 핑크색을 내는 미생물이,
이런 바닷물이 갇혀있는 그런 데서 자라는 게 아닌가 싶어요.
어디까지나 저의 추측입니다!

사람들이 호수에 들어가서 놀고 있는 사진도 있네요~
확실히 도시 옆에 있는 호수여서 그런지 좋은 사진이 많이 보여요!
여기는 왠지 관광객들도 많이 올 것 같은 그런 분위기가 좀 있네요.

Salinas de Torrevieja
Salinas de Torrevieja
Salinas de Torrevieja
Salinas de Torrevieja
Salinas de Torrevieja
Salinas de Torrevieja


이번에는 러시아로 갑니다! 시바시 솔트라군 인데요~

여기 이 핑크색 호수는 예전에 우크라이나 탐험할 때 한번 봤던 곳이네요.
예전에 이곳을 한번 봤던 경험이 있어서, 그래서 또 핑크 호수를 한번 찾아보고 싶었나 봐요.
여기는 핑크색 호수뿐만이 아니라,
주변에 보시면은 막 에메랄드빛 호수도 있고 다양한 색깔의 호수들이 모여있어요
아래 포스팅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전쟁포화에 휩싸인 우크라이나, 하늘에서 본 모습

러시아의 침공으로 전쟁의 포화에 휩싸인 우크라이나. 우크라이나는 어디에 위치해 있고, 또 지형은 어떤 모습일까요. 구글어스를 통해 한번 탐험해 보았습니다. 우크라이나(Ukraine)는 러시아 서

geotv.tistory.com

시바시 솔트라군
시바시 솔트라군


이번엔 볼리비아로 가겠습니다! 볼리비아의 '라구나 콜로라도'입니다.

위성사진은 핑크색이 아니라 노란색으로 나왔네요.
이 호수에는 홍학도 사나 봐요~
핑크색 호수에 사는 홍학 이라니.. 너무 멋진데요?
이곳은 바닷가는 아니지만, 예전에 바다였어서 염호가 있는 것 같아요.

Laguna Colorada
Laguna Colorada


세네갈의 '라트바 호수'로 가겠습니다!
여기도 핑크색!

가운데는 사진이 좀 까맣게 나왔네요.
근데 여기도 어김없이 바닷가 있는 호수에요.
호수에서 소금을 채취하는 모습도 보입니다.

라트바 호수
라트바 호수
라트바 호수
라트바 호수
라트바 호수
라트바 호수


마지막으로 탄자니아로 가겠습니다~ 탄자니아의 나트론 호수입니다!

여기는 되게 오지의 느낌입니다. 주변에 사람의 흔적이 별로 없네요.
이곳은 지구를 보는 느낌이 아니라 어디. 다른 행성에 와 있는 것 같아요.
물이 많이 있는 호수는 아닌 것 같아요.
홍학이 소금호수를 좋아하는 걸까요? 여기도 홍학이 엄청 많네요~
이곳 나트론호수는 소금호수이자 소다 호수래요.

염기성이 강하고, 탄산염이 풍부하게 있는 세계적으로 중요한 습지라고 합니다.

나트론 호수
나트론 호수
나트론 호수
나트론 호수
나트론 호수
나트론 호수

 

 

일본 다네가시마 우주센터(한중일 로켓발사대 비교)

지난번에는 미국 플로리다 주에 있는 케네디 우주센터에 한번 가봤었는데요. 오늘은 일본의 우주센터로 가 볼게요! 일본 가고시마현 남단에 위치한 섬, 다네가시마입니다. 인류 우주탐험

geotv.tistory.com

 

 

중국의 비밀 핵잠수함 기지를 찾았다!

오늘은 중국의 하이난 섬으로 한번 가볼게요. 하이난 섬 싼야시에서 아주 재미있는 걸 하나 발견했거든요. 중국이 동남아 남쪽 바다로 진출을 하기 위해서는, 싼야가 아주 중요한 위치입니

geotv.tistory.com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