럭키네와 지구탐험 지오티비

어린이 체험프로그램이 다양한 '천안박물관' : 천안가볼만한곳 본문

플레이스 리뷰/가볼만한 곳

어린이 체험프로그램이 다양한 '천안박물관' : 천안가볼만한곳

클로저 2023. 4. 6. 09:01
반응형

 

천안에 오신다면 들러보실만한 곳

바로 천안박물관인데요!

천안삼거리 바로 옆에 있어요~

 

 

 

천안박물관이 좋은 점은

체험형 프로그램이 다양해서

아이들과 함께 구경하기 좋더라구요

 

 

 

여느 지역 박물관과 마찬가지로

선사시대 유물부터 시작합니다 😄

관심분야가 아니라면

빠르게 지나쳐도 좋아요!

 

 

 

깨진 도자기를 붙여서

다시 조립해보는 럭키!

물론 진짜는 아니구요~

고무로 만든 체험도구에요🤣

 

 

 

종에 그려진 무늬 위에

종이를 올리고 색연필로 긁어서

무늬를 종이에 옮겨보아요!

 

 

 

천안지역의 다양한 유물들을

체험활동을 통해 만나볼 수 있네요~

어린이 친화적인 박물관이에요!

 

 

 

전통의상도 체험해 볼 수 있는데요

남녀 성별에 따라 다양한 옷을 입고

사진촬영도 해볼 수 있었어요!

 

 

 

럭키는 사또(?)로 변신했네요😆

자리가 사람을 만든다더니

근엄한 표정의 럭키네요 😄

 

 

 

황제어차라는 옛날 자동차를

체험해 볼 수 있는 시설

 

 

 

대한제국시절 한양의 거리를

운전해 볼 수 있는 신기한 경험이었어요!

 

 

 

제법 진지한 표정의 럭키!

모두 무료로 체험 가능한 시설이었답니다~

 

 

 

박물관이라고 하면

지루하게 생각할 수도 있겠지만

천안박물관은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으로

지루할 틈 없이 재미있게 즐길 수 있었어요!

천안에 오신다면 아이와 함께

한번 방문해보세요 😄

 

 

 

산더미처럼 쌓아주는 해물짬뽕 - 천안 중식당 '중원'

천안에 가면 가끔 들르는 중식당 중원이에요 태조산 입구에 있어서 주변은 한적한 분위기에요~ 🗻 앞에 주차장이 넓어서 주차걱정은 없어요 😆 중식당이지만 해산물 수조가 입구에 크게 설치

geotv.tistory.com

 

 

역사교육에도, 나들이로도 좋은 곳: 아산 현충사

천안을 자주 방문하기 때문에 현충사에도 종종 들르는데요, 최근에는 설 연휴기간에 다녀왔는데 포스팅이 많이 늦었네요. 충무공 이순신의 사당인 현충사에 대해 간단히 소개해 드릴게요. 먼저

geotv.tistory.com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