럭키네와 지구탐험 지오티비

서울에서 만나는 고려호텔 스타일 평양냉면 '설눈' 본문

플레이스 리뷰/술없이도 좋은 곳

서울에서 만나는 고려호텔 스타일 평양냉면 '설눈'

클로저 2022. 5. 18. 15:29
반응형

제가 냉면을 좋아해서 자주 먹는 편인데요.
최근에 방문한 서초동 냉면집 세 군데를 비교해 보았습니다.

https://youtu.be/Yb87BbdkB00


두 번째 방문한 곳은 평양냉면 '설눈'입니다!

평양냉면 '설눈'
평양냉면 '설눈'


입구에 블루리본이 보이네요.

평양 고려호텔 스타일의 '고려 물냉면'이 주 메뉴입니다.

평양에서 3대에 걸쳐 냉면집을 운영한 주인장 가족이 직접 운영하시는 곳이라고 하네요!

 

'고려 물냉면'은 12,000원

평양 고려호텔 냉면은 어떤 맛일지 정말 기대가 됩니다~

고려물냉면 12000원
고려물냉면 12000원


다른 평양냉면 가게와는 다르게 캐주얼한 인테리어가 돋보이는 서초동 냉면집 '설눈'입니다.

설눈 실내
설눈 실내


이렇게 포장된 수저 좋아요!

수저
수저

황금색 물컵도 느낌 있습니다~

물컵
물컵

 

개인별로 동치미 국물이 반찬으로 제공되네요.

반찬

 

여러 방송에도 소개되었다고 합니다.

방송소개
방송소개


드디어 냉면 도착!
역시 냉면은 국물 먼저 들이켜 줘야 합니다~

고려물냉면
고려물냉면


같이 간 선배는 평양냉면 치고 간이 좀 센 느낌이라고 하시네요.
(입맛은 모두 주관적이죠~^^)

고려물냉면
고려물냉면


계란지단 고명이 참 곱네요.

손이 많이 갈 텐데.. 정성이 느껴지는 계란지단.
고려호텔의 느낌의 완성입니다.

계란지단
계란지단


'설눈'의 고명 구성도 볼까요~
계란지단과 배 한 조각, 소고기는 사태 두 장이 올라가 있습니다.
돼지 고명도 평양의 느낌 그대로! 맨 아래 닭고기 고명도 있네요~

고명
고명

녹두전도 시켜보았습니다! (가격 10,000원)

이런 얇은 녹두전은 조금 오랜만이네요.

녹두전
녹두전


냉면 맛은 기존에 먹던 평양냉면과는 조금 다른 특별한 맛이었습니다.

고려호텔 냉면과 싱크로율 70% 이상이라고 합니다!



우리나라에 냉면만큼 이야깃거리가 많은 음식이 또 있을까요?
냉면을 시켜두고, 냉면에 대한 이야기를 하는 것도 큰 즐거움입니다.


조금 더 특별해서 좋았던 평양냉면 '설눈'이었습니다.

평양 고려호텔의 냉면 맛이 궁금하다면 한번 들러보세요~

 

 

'을밀대'와 비슷했던 평양냉면집 - 우밀면옥 교대점

제가 냉면을 좋아해서 자주 먹는 편인데요. 최근에 방문한 서초동 냉면집 세 군데를 비교해 보았습니다. https://youtu.be/Yb87BbdkB00 먼저 교대역 인근에 있는 '우밀 면옥'입니다. 모범음식점은 경

geotv.tistory.com

 

 

더위에 땀흘리고 나면 생각나는 맛, 함흥냉면 '서초면옥'

제가 냉면을 좋아해서 자주 먹는 편인데요. 최근에 방문한 서초동 냉면집 세 군데를 비교해 보았습니다. https://youtu.be/Yb87BbdkB00 세 번째로 방문한 곳은 바로 '서초 면옥'입니다. 간판이 큼직합

geotv.tistory.com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