럭키네와 지구탐험 지오티비

더위에 땀흘리고 나면 생각나는 맛, 함흥냉면 '서초면옥' 본문

플레이스 리뷰/술없이도 좋은 곳

더위에 땀흘리고 나면 생각나는 맛, 함흥냉면 '서초면옥'

클로저 2022. 5. 19. 09:00
반응형

제가 냉면을 좋아해서 자주 먹는 편인데요.
최근에 방문한 서초동 냉면집 세 군데를 비교해 보았습니다.
https://youtu.be/Yb87BbdkB00

 

세 번째로 방문한 곳은 바로 '서초 면옥'입니다.

간판이 큼직합니다.

서초면옥
서초면옥


가게 앞에 주차자리도 몇 자리 있군요.
(발레파킹 1,000원)

발렛파킹
발렛파킹

아니.. 그런데!
너 다섯 개 테이블을 제외한 대부분이 좌식 테이블이네요..(허리 바사삭)
영상 편집하느라 허리가 안 좋아서..

실내
실내

테이블이 좌식인 것이 좀 아쉬웠습니다.
오래 앉아서 먹기엔 좀 힘들겠지만, 간단히 점심 먹기엔 괜찮습니다.

좌식테이블
좌식테이블


면수가 아닌 따뜻한 고기육수가 주전자에 제공되네요.
음.. 맛은 상상하던 그런 맛?

육수
육수


가격은 이렇게 됩니다.

회냉면, 물냉면, 비빔냉면, 만둣국 11,000원

가격표
가격표


물냉면 도착! 냉면은 물냉면이죠~
그런데 이 집, 회냉면이 메뉴판 제일 위에 있습니다. 회냉면이 주력인 듯^^
함흥식 냉면은 회냉면도 좋죠~

물냉면
물냉면


반찬으로 나온 무채 김치와 만두에 곁들일 얇은 단무지

반찬
반찬


사실 함흥식 냉면인지 모르고 평양냉면이겠거니 하고 왔는데, 그랬군요 ㅋ
쫄깃한 함흥식 냉면이라 잘 안 끊어지죠~
함흥냉면은 자르지 않고는 먹기가 힘들어요~ 싹둑싹둑

함흥식냉면
함흥식냉면

만두도 시켰습니다. 만두 반판(3개) 4,000원
맛있어 보이는 만두~ 두 명이서 1.5개씩 먹읍시다!

만두반판(3개) 4,000원


간장에 찍어 먹는 것보다 뿌려먹으니 좋네요.
어딘가 낯이 익은 만두의 비주얼, 맛도 익숙한 맛있는 만두 맛!
맛있어서 그냥 한판 시킬걸 그랬나 싶었어요~

손만두 (6개) 8,000원
손만두 (6개) 8,000원


단체로 오셔서 식사하시고, 각자 계산 중이신가 봐요. 갑자기 결제 대기줄이..
버스카드처럼 테그해서 결제되면 좋겠어요!

결제대기중
결제대기중

살얼음이 동동 떠 있는 물냉면
무더운 여름철 점심메뉴로는 이만한 게 없죠~

물냉면
물냉면


냉면은 국물 먼저! 상큼한 국물 맛이네요~

고기육수에 동치미 국물을 더한 것 같이 느껴졌어요.


선명한 삶은 계란 노른자.
뭔가 고기를 먹고 나서 먹어야 할 것 같은 냉면 맛이랄까.

고기 먹고 나서 입가심으로 먹기 좋은 상큼하고 개운한 맛의 냉면이었습니다.

계란노른자
계란노른자


육향이 진했던 고기 고명~


진짜 더운 날 땀 좀 흘리고 와서 먹으면 되게 맛있을 것 같은,

시원한 맛의 서초 면옥 물냉면이었습니다!

0123456789101112
더 많은 서초면옥 사진 ▶ 옆으로 넘기며 확인하세요!

 

'을밀대'와 비슷했던 평양냉면집 - 우밀면옥 교대점

제가 냉면을 좋아해서 자주 먹는 편인데요. 최근에 방문한 서초동 냉면집 세 군데를 비교해 보았습니다. https://youtu.be/Yb87BbdkB00 먼저 교대역 인근에 있는 '우밀 면옥'입니다. 모범음식점은 경

geotv.tistory.com

 

 

서울에서 만나는 고려호텔 스타일 평양냉면 '설눈'

제가 냉면을 좋아해서 자주 먹는 편인데요. 최근에 방문한 서초동 냉면집 세 군데를 비교해 보았습니다. https://youtu.be/Yb87BbdkB00 두 번째 방문한 곳은 평양냉면 '설눈'입니다! 입구에 블루리

geotv.tistory.com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