럭키네와 지구탐험 지오티비

밀리터리 좋아하면 취향저격, 거제 포로수용소 유적공원 본문

플레이스 리뷰/가볼만한 곳

밀리터리 좋아하면 취향저격, 거제 포로수용소 유적공원

클로저 2022. 7. 12. 16:37
반응형
 

봄맞이 거제-통영 캠핑여행 (2박3일)

[봄맞이 거제도 캠핑] (22.02.25~27) 각 여행지 정보는 업데이트되는 대로 링크 연결 예정입니다^^ ★ 금요일 13:00-19:30 거제로 이동(5h 30m) 18:30 통영죽림수산시장에서 저녁거리 구입 19:30 한려해상국

geotv.tistory.com

 

럭키네 거제도 여행의 마지막 목적지는 바로 포로수용소 유적공원입니다!

6.25 당시 포로수용소가 있었던 거제도, 그 기록들을 만나러 다녀왔습니다.
아래 매표소에서 표를 사서 올라가야 해요~

포로수용소 유적공원
포로수용소 유적공원
포로수용소 유적공원
포로수용소 유적공원


유적공원도 있고, 모노레일을 타고 산에 올라갈 수도 있더라고요.

하지만 럭키네가 갔을 땐 매진이던가.. 모노레일은 타지 못했어요!

포로수용소 유적공원
포로수용소 유적공원
포로수용소 유적공원
포로수용소 유적공원
포로수용소 유적공원
포로수용소 유적공원


입구부터 거대한 크기의 탱크가 위용을 뽐내는군요.
진짜 탱크는 아니고 탱크 모양 건물로, 실내는 전시관으로 꾸며져 있었어요~

밀덕 어린이라면 무조건 좋아할 거제 포로수용소 유적공원!

탱크전시관
탱크전시관
탱크전시관
탱크전시관


수용소 포로들의 생활상을 볼 수 있었던 디오라마 전시관

전쟁 중에 민간인들의 삶도 피폐한데, 포로들의 생활상이야 말할 것도 없겠죠.
소중한 영상기록도 남아있네요~

디오라마 전시관
디오라마 전시관
디오라마 전시관
디오라마 전시관


6.25 당시 전투를 재현해 둔 모습!

6.25가 북한의 남침인지 북침인지 헷갈리면 뭐다?
똥침을 생각해 보세요~^^
아이에게 전쟁의 참혹함에 대해 알려주어야 하는데.
럭키는 밀리터리 좋아하네요 ㅋㅋ

6.25 역사관
6.25 역사관
6.25 역사관
6.25 역사관


이발하고, 목욕하고, 밥 먹고, 당시 포로들의 삶을 엿볼 수 있네요.
리얼하게 꾸며진 디오라마를 구경하는 재미가 있었어요~
(제가 모형을 좋아하는지 거제도 와서 깨달았다는..)

포로들의 삶
포로들의 삶
포로들의 삶
포로들의 삶


포로수용소 유적공원 부지가 엄청 넓어요~

무심히 툭 던져 놓은 듯한 군용 지프, 직접 타볼 수 있어서 좋아했네요!
럭키가 좋아하는 전투기도 볼 수 있었고요~
가는데 마다 군가가 계속 나와서 강제로 군대 시절 추억여행을 했네요. (PTSD 주의)

거제 포로수용소 유적공원
거제 포로수용소 유적공원
거제 포로수용소 유적공원
거제 포로수용소 유적공원


입구부터 뭔가 을씨년스러웠던 포로 폭동 체험관!

들어가자마자 소리가 나서 진심 깜짝 놀랐어요!
왜 뜬금 여기만 무빙워크가 깔려있나 했더니.. 설마 도망 못 가게 하려고?ㅋㅋㅋㅋ
럭키도 입구에서 분위기 보더니 소리 듣고 도망쳐버리네요ㅋㅋㅋㅋㅋ
그런데 이거 포로 폭동이 아니라 이 정도면 좀비 폭동 아닌가요 ^^

포로 폭동 체험관
포로 폭동 체험관
포로 폭동 체험관
포로 폭동 체험관


6.25 때 쓰던 (사실 지금도 쓰는?) 군용 장비들이 전시된 곳도 보고,
구경할 거리도 많고, 엄청 넓어서 산책하기도 좋았던 곳!
밀덕이라면 무조건 좋아할 곳!

거제 포로수용소 유적공원이었습니다~

 

거제도 가는길에 가까운 회센터 : 통영 죽림수산시장

지난 2월 거제도 여행을 다녀왔는데요. 금요일 점심때 서울에서 출발해 거제도에는 저녁 늦게 도착하는 일정이었어요. 도착해서 저녁 먹을 준비를 하기에는 늦을 것 같아 가는 길에 잠시 들른

geotv.tistory.com

 

자체선정 전국최고, 통영중앙시장

봄맞이 거제-통영 캠핑여행 (2박3일) [봄맞이 거제도 캠핑] (22.02.25~27) 각 여행지 정보는 업데이트되는 대로 링크 연결 예정입니다^^ ★ 금요일 13:00-19:30 거제로 이동(5h 30m) 18:30 통영죽림수산시장

geotv.tistory.com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