럭키네와 지구탐험 지오티비

무배추 김장채소 심은 밭테크 투자수익률? 본문

일상의 기록

무배추 김장채소 심은 밭테크 투자수익률?

클로저 2022. 12. 19. 14:51
반응형

매년 반복되는 김장철 채소값 폭등뉴스

올해도 어김없이 배추가 금추다

이런 얘기가 들렸던 것 같은데

우린 걱정없지요!

그럴 줄 알고 텃밭에 배추랑 무랑 심었거든요~😜


하지만 초보농부에게 배추와 무는

그리 호락호락한 작물이 아니었네요

괜히 매해 배추값이 롤러코스터를 타고

폭등과 폭락을 반복한게 아니었다는..

알 수 없는 벌레들의 공격으로

배춧잎에 구멍이 숭숭 뚫렸을 때부터

예감이 좋지 않았는데

슬픈 예감은 틀린법이 없죠..

김장채소
벌레먹은 배추


할 수 있는 거라고는

열심히 물을 주며 기도하는 것 밖에..

이때가 10월 초였는데요

그래도 이때까지는 희망이 있었답니다

옆집에 비해 많이 늦은 우리 아이지만

나중에 확 따라잡을거라는 희망이..😍

김장채소김장채소
기도하며 물주기 스킬


한달이 흘러 11월 초

올해 김장채소 농사는 망한걸로~😂


다른 집 배추들과는 다르게

속이 하나도 차지 않은 우리 배추들.

문제가 무엇이었을까요..

거름을 제대로 주지 않아서 그런건지

병충해가 문제였던건지

김장채소
속 빈 배추


배추랑 무 심어서

김치도 담그고 깍두기도 담글

부푼 꿈을 안고 있었는데..

너무 김치국을 마셨습니다 😁

역시 농사도 아무나 짓는게 아닌걸로!

배추는 그냥 수확을 포기하기로 했어요

김장채소
망했..


무들도 상태가 처참했는데요

그래도 배추보다는 사정이 나은게

장딴지 정도는 아니어도

어른 팔뚝만한 무는 몇개 있더라구요?!

김장채소
무 = 망


괜찮은 놈들로 골라서

집에와서 깍두기를 담았는데요

그래도 양이 제법되더라구요.

농사에 실패하긴 했어도

크게 손해는 아니었다는 느낌이에요 😆

김장채소
그나마 잘 자라준 무

 

 

땅콩수확하고 무배추심어 김장준비

안녕하세요😀 럭키네입니다~ 😁 고기구워서 밥먹고, 텃밭에서 땅콩 수확하고 밭갈이 후 김장채소 심고 국수 끓여먹은 아주 평범한 럭키네 일상을 소개합니다. 럭키엄마는 요즘 '심술'에 꽂혔

geotv.tistory.com

 

 

김장채소 키우고, 베란다에서 외식(?)하기

또 가을 햇살이 좋았던 어느 주말인데요. 이 날은 음식을 차려 와서 베란다에서 먹기로 했어요! 메뉴는 문어 샐러드랑 오일파스타네요 😄 이거는 풀무원 얇은피만두였나? 꽤 맛있더라구요? 햇

geotv.tistory.com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