럭키네와 지구탐험 지오티비

쉽고 간단한 당근 초코 컵케이크🥕 본문

일상의 기록

쉽고 간단한 당근 초코 컵케이크🥕

클로저 2022. 11. 11. 08:01
반응형

오늘은 럭키와 당근케이크 만들기에 도전해보려고 해요 😍


럭키가 요즘 뭐든지 직접 해보려고 해서, 엄마랑 같이 베이킹을 하니까 참 좋아하네요~

밀가루도 얼굴에 묻혀보고😆

당근컵케이크당근컵케이크
당근컵케이크 만들기


먼저 체에 밀가루를 한번 쳐주고요~

손잡이를 누르면 밀가루가 체를 통과해 아래로 떨어지는데.. 이건 또 언제 샀대 ㅋㅋㅋ

당근컵케이크
열중하는 럭키


당근 케익에 이 시나몬가루를 넣으니 향기가 너무 좋더라구요~

호두를 한번 구워가지고 살짝 으깨서 넣으면 더 맛있는 당근케익이 된답니다!

당근컵케이크당근컵케이크
계피와 호두


럭키엄마는 초코를 좋아해서 초콜렛도 투입!

좋아하는건 다 때려 넣어주네요~ 😄

당근컵케이크
초코투입


럭키엄마는 항상 기존의 레시피에서 좋아하는 것들을 추가해서 변형시키는 걸 좋아하는데요.

이 당근 케익도 마찬가지! 좋아하는 재료를 넣은 반죽을 쉐킷쉐킷

이건 당근 케익이 아니라, 당근 초코 케이크라고 해야 더 정확한 표현일 것 같네요~

당근초코 컵케이크
쉐킷쉐킷


컵케이크 틀에 종이를 깔고, 완성된 반죽을 부어주었어요~

이 틀은 이케아에서 구입했답니다!

당근초코 컵케이크
당근초코 컵케이크 반죽


오븐은 먼저 180로 예열! 집에 원래있던 가스오븐은 고장나서 안쓰고.

이건 선물로 받은 전기오븐인데요. 집에서 간단하게 베이킹 할 때 너무 좋더라구요~

당근초코 컵케이크
드롱기 전기오븐


자, 이제 오븐 속으로 들어갑니다!

과연 어떤 결과물이 나올지.. 두근두근

당근초코 컵케이크
당근초코 컵케이크


시간이 지나서 반죽이 부풀어 올랐네요~ 베이킹 하는 기쁨은 바로 이 순간인 것 같아요 😆

젓가락으로 찔러서 내용물이 안 묻어 나오면 속까지 다 익은 거예요!

당근초코 컵케이크
잘 익었어요~


자~ 드디어 완성! 와~~ 향기가 너무 좋았어요!

모양도 제법 그럴듯하죠?! 원래 목표는 당근케익인데, 초코케익 같은 비쥬얼이 됐네요 😅

당근초코 컵케이크
완성!


잘라보니 속까지 아주 잘 익었어요~

과연 그 맛은 어떨지, 너무 기대가 되는데요! 😄

당근초코 컵케이크
겉촉속촉


다행히 럭키가 맛있다고 하네요~ (역시 아들 밖에 없습니다)


9개는 포장해서 할머니께 드리고, 나머지는 집에서 먹으려구요.

당근초코 컵케이크
럭키가 인정한 맛


케익박스를 접어서 컵케익을 넣으니 딱 9개가 들어가네요~

할머니가 요리도 잘 하시고 그래서 입맛도 까다로우신편인데

전에 몇번 만들어 드렸더니 맛있다고 엄청 좋아하셨거든요 😄

당근초코 컵케이크당근초코 컵케이크
포장


자주해드리지는 못하지만 가끔 이렇게 만들어서 드리려구요~

럭키네 홈베이킹 성공 😁

당근초코 컵케이크
럭키네 당근초코 컵케이크

 

세계 최대 저수지가 있다는 '수리남' 🇸🇷

지난편에 이어 남미의 수리남에 대해 더 알아볼게요 🇸🇷 수리남의 광활한 땅과 풍부한 지하자원은 우리로서는 부러운 모습인데요. 수리남 강 하구에는 경작지도 꽤 넓게 펼쳐져 있었어요. 수

geotv.tistory.com

 

도라에몽이 좋아하는 도라야끼, 집에서 만들어보자 😆

안녕하세요~ 오늘은 도라야끼를 만들어 볼 거예요! 팬케이크 믹스와 우유, 계란이 주 재료가 되겠습니다 ^^ 경험상 홈베이킹은 이 계랑이 은근 중요하더라구요. 그냥 요리처럼 대충 눈대중으로

geotv.tistory.com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