럭키네와 지구탐험 지오티비

고향사랑기부제로 기부도 하고, 답례품도 받고, 세액공제도 받은 후기 본문

일상의 기록/도움되는 정보

고향사랑기부제로 기부도 하고, 답례품도 받고, 세액공제도 받은 후기

클로저 2023. 10. 20. 09:01
반응형

예전에 일본전문 유튜버 '박가네' 채널을 보면서 알게 된 일본의 고향사랑 기부제도! 그걸보고 지역불균형이 심한 우리나라도 도입이 되면 참 좋겠다 생각을 했었는데요.. 정말로 도입이 되었습니다😁

 

고향사랑 기부제는 수도권으로 몰리는 세금을 지역으로 분산해, 지역의 세수확보를 돕고 국가균형발전을 도모하는 제도인데요.

 

그렇게 기부를 하고 받은 포인트로, 내가 기부한 지역의 답례품을 받을 수 있는 제도에요~ 대부분의 답례품은 그 지역의 특산품이 많구요.

 

답례품을 고를 수 있는 답례품몰에 들어가보니 마치 쇼핑몰 사이트처럼 잘 꾸며져 있더라구요~

답례품 종류도 정말 어마어마하게 많아서 다 둘러보기가 어려울 정도였어요. 저는 각 지역마다 하나씩인 줄 알았는데 그게 아니더라구요😅

 

그래서 포인트 가격대별로, 답례품의 종류별로 분류를 해서 보는게 좋겠더라구요. 나에게 필요한 물건이 무엇인지 정하셨드면 제품이름으로 검색해보셔도 되고요~

 

배즙부터 소고기, 홍삼까지 정말 다양한 제품을 만나볼 수 있는데요. 저는 아무래도 각 지역에서 생산된 농수산품들에 눈길이 많이 가더라구요!

도시지역인 고양시는 아예 고양페이를 주네요😆 고양시 인근 지자체에 살면서 고양시로 출근하는 분들에게 좋을듯?! 일부 품절된 제품도 있었어요.

 

저는 고추가루가 유용할 것 같아서 고추가루로 검색을 해 보았는데요. 고추가루 만으로도 두 페이지가 넘어갈 만큼 종류가 다양하더라구요🤣

 

가지고 싶은 제품을 정했다면, 그 제품을 주는 지자체에 기부를 하면 되는데요. 기부지역의 답례품만 구입할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제가 고른 고춧가루는 전라북도 도청의 답례품이라 전북도청으로 기부기관을 선택했고요. 다른 곳에 기부한 것이 없다면 10만원까지는 100% 세액공제가 되어서 10만원을 기부했어요😅

답례품을 제공받음에 체크를 해야 포인트를 받을 수 있어요! 혹시 기부금액이 10만원을 초과한다면 초과액은 16.5% 세액공제가 가능해요.

 

기부가 완료되면 취소가 안되니까 주의하시고요. 내가 실고 있는 지자체에는 기부를 할 수 없어요.

 

정보를 다 입력하면 이제 납부를 할 수 있는 창이 나오는데요. 일반 세금 내는 것과 동일해요. 카드납부도 가능합니다😁

 

납부를 완료했는데 바로 조회가 안되더라구요. 다음날 보니까 기부금이 조회가 되고, 포인트도 확인이 되었어요.

 

이제 이 포인트로 내가 찜해두었던 물건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10만원을 기부하면 3만 포인트를 주기 때문에 저는 딱 3민원에 맞춰서 구입을 할거에요😆

 

전라북도 도청에 기부를 했기 때문에 답례품몰 가기를 클릭했더니 바로 전라북도 도청의 답례품몰로 연결이 되었어요.

 

제가 고른 제품은 신태인농협의 단풍고춧가루 선물세트~ 고춧가루는 중국산도 많은데 고향사랑기부제로 구입하면 지역 농산품을 구입할 수 있어 좋을 것 같았어요🌶

 

200g x 4개 / 500g x 2개 중 500g짜리를 선택했어요. 이렇게 주문을 하고 이틀 뒤!

 

집으로 고춧가루가 도착했답니다😍

다른 기관에 기부하는게 없으시다면 어차피 100% 세액공제가 되니까 고향사랑기부제, 안할 이유가 없겠죠?

 

 

 

'자동차세 연납' 해야하나? 9% 수익률 낼 자신없으면 신청!

자동차세는 매년 6월과 12월, 두 번에 나눠서 납부합니다. 그런데 이 세금을 1월에 미리 한번에 낼 경우 할인을 해 줍니다. 바로 자동차세 연납할인! 올해는 1월 16일부터 2월 3일까지 신청할 수 있

geotv.tistory.com

 

일산 그릇아울렛 수입식기 전문매장 '모드니' 방문후기

물류창고처럼 보이는 이곳은 어디일까요? 아는 사람만 안다는 일산 주부들의 보물창고 수입그릇 할인매장 '모드니' 입니다! 가방반입은 안되니 차에 두고오세요~ 모드니는 대중교통으로 오기는

geotv.tistory.com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