럭키네와 지구탐험 지오티비

월악산 닷돈재 <1> 사이트리뷰 본문

플레이스 리뷰/힐링 플레이스

월악산 닷돈재 <1> 사이트리뷰

클로저 2024. 1. 12. 10:21
반응형

 

지난 11월, 충북 제천의 월악산 국립공원 닷돈재야영장에 다녀왔어요~😄

전부터 와보고 싶어서 눈여겨 보았던 곳인데 예약이 쉽지않아 11월에야 방문하게 되었네요😆

 

 

 

닷돈재야영장은 국립공원 야영장 중에서도 상당히 큰 규모를 자랑하는 곳인데요!

풀옵션야영장과 산막 등 다양한 형태의 영지를 운영하고 있더라구요~

 

 

 

이전에 럭키네가 자리잡은 곳은 캠핑존2의 B구역인데요. 닷돈재2 야영장은 B~F구역으로 나뉘어있어요~🏕

탄소제로 영지인 A구역은 공사중인 것 같더라구요.

 

 

 

드론을 날려서 본 B 구역의 모습!

송계계곡을 끼고 있는 야영장이라 여름에 물놀이하기 너무나 좋겠죠? 제가 그래서 11월에 올 수 밖에 없었답니다🤣

 

 

 

제가 방문했던 날은 오히려 한 겨울인 지금보다 날씨가 더 추웠던 날인데요🥶

그래서 그런지 빈자리가 많이 보이는 B구역의 모습입니다~

 

 

 

B-9번과 B-12번 사이트

B구역은 대부분 바닥이 흙바닥이에요~

 

 

 

제가 묵었던 B-11사이트는 그나마 B구역에서 제법 명당인 것 같아요.

모서리 부분이라 이웃간섭은 적지만 주변으로 유동인구는 많은 길이에요😄

 

 

 

B구역의 단점이라면 화장실과 개수대가 멀다는건데요.

C구역은 화장실이 가까워서 편리한 곳이에요~

 

 

 

C-7번과 C-10번 사이트의 모습!

사이트 가 넓긴한데 간격이 너무 좁은게 좀 흠이네요. 코로나 때는 한칸씩 띄우고 이용해서 좋았는데..

 

 

 

C-19번과 C-21번 영지.

사이트마다 피크닉 테이블이 있어서 아주 편리해요~

 

 

 

C-12번과 C-20번 사이트.

C구역은 화장실을 오가는 유동인구가 많은데 그늘은 가장 좋아요.

 

 

 

C-4 사이트. 사이트 사이사이에 소나무가 있어 그늘을 만들어주고 있네요~ 타프가 필요없을 듯.

 

 

 

C구역에서 가장 독립적인 위치로 보였던 C-1 사이트

 

 

 

C-13과 C-21 사이트.

연번은 아니지만 붙어있는 사이트가 많아요. 일행과 함께 예약시 지도를 참고해주세요.

 

 

계곡과 가까웠던 C-28과 C-18번 사이트.

계곡물소리가 장점일 수도, 단점이 될 수도 있겠네요~

 

 

 

 

제가 머물렀던 B구역보다는 C구역에 사람들이 많이 몰려있었어요.

아무래도 화장실과의 거리 때문이겠죠?

 

 

 

하늘에서 본 C구역의 모습.

계곡 반대쪽으로는 주차장이 자리집고 있어요. 짐은 카트로 옮겨야해요.

 

 

 

D구역 사진은 D-1번 사이트밖에 없네요. 너무나 넓은 닷돈재야영장😅

A, E, F구역 촬영을 위해 다음에 한번 더 방문해 보겠습니다.

 

 

 

계곡 건너편의 풀옵션 캠핑존도 규모가 상당했는데요.

줄지어 있는 솔막들에도 이용객들이 많았어요~

 

 

 

여름에 더울 때는 힘들게 텐트칠 필요없는 풀옵션야영장도 참 좋겠네요. 하지만 여기는 예약이 더 어렵겠죠😆

닷돈재는 어느 자리든 여름에 예약잡는게 하늘의 별따기에요⭐

 

 

 

 

월악산국립공원 송계자동차야영장 A20사이트 이용후기

지난 6월말, 월악산국립공원 송계 자동차아영장에 다녀왔어요~ 여름 캠핑은 더워서 꺼리는 편인데 그래도 계곡이 있으면 괜찮아요 😉 우리가 예약한 A20 사이트 남쪽으로는 계곡을 면하고 있고

geotv.tistory.com

 

 

 

내장산국립공원 가인야영장 사이트리뷰

오늘 소개해드릴 곳은 내장산국립공원 가인야영장 캠핑사이트입니다🏕 주중 15,000원 주말/성수기 19,000원으로 저렴한 가격이 장점인 국립공원 캠핑장 B~D구역까지 사이트 숫자가 대략 50개 정도

geotv.tistory.com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