럭키네와 지구탐험 지오티비

[상암맛집] 마포농수산물시장 초장집 '마포회관' 본문

플레이스 리뷰/한잔하기 좋은 곳

[상암맛집] 마포농수산물시장 초장집 '마포회관'

클로저 2024. 3. 13. 14:01
반응형

 

오랜만에 수산시장에서 해산물에 한잔하기로~

 

(생각해보니 오랜만도 아니었다 ㅋㅋㅋ)

 

하지만 전엔 노량진이었고 이번엔 다른 곳인데요~

 

6호선 마포구청역에 내려 월드컵경기장 쪽으로 가다보면

 

 

 

오늘 목적지 마포농수산물시장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마포농수산물시장에도 노량진처럼 수산물을 사서오면 요리를 해 주는 초장집이 있더라구요 🐟

 

 

 

시장 1층은 이렇게 수산시장이 자리잡고 있어요

 

규모가 엄청 크진않지만 웬만한 물건은 다 구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안쪽으로 들어오면 마포회관 간판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계단을 올라가면 바로 마포회관 회센터에요

 

 

영업시간 10:00 -21:30

 

킹크랩과 랍스터는 키로당, 대게는 마리당 5천원을 받네요.

 

자세한 가격표는 글 아래쪽 사진을 참고해주세요!

 

 

 

실내는 이런 분위기에요~

 

처음에는 거의 자리가 꽉 찼는데 사진은 사람들이 좀 빠지고 난 모습이네요.

 

 

 

이날 아주 해산물 파티를 별였는데요

 

석화와 멍게 등 해산물부터 방어 우럭 등 회까지 푸짐하게 차렸습니다

 

 

 

거기에 소라와 조개찜까지🐚

 

(잘 먹었습니다 K.T.선배님😍)

 

 

 

원래 소라 내장도 좋아하는데 너무 크니까 조금 부담스럽더라는..😅

 

 

 

회도 큰놈으로다가 잡아오셨는지 두툼하게 썬 회가 아주 때깔이 좋았습니다

 

사실 제가 늦게와서 생선 고르는 모습은 보질 못했거든요 😆

 

 

 

사실 이 날의 하이라이트는 바로 이 새조개 샤브샤브!

 

저는 이 날 새조개를 처음 먹어보았는데요~

 

 

 

정말 귀한 음식이라고 하더라구요~

 

생김새도 특이하고 처음 먹어보는 새조개의 맛이 어떨지 무척 궁금했는데요

 

 

 

살이 달달하니 아주 별미더라구요😋

 

이 맛에 새조개를 찾는구나 싶었어요😁

 

 

 

마포회관 회센터는 선불시스템이라 술도 계산을 하고 가져와야하고요

 

반찬도 셀프로 가져다 먹어야 해요

 

가격은 아래 사진 참고! 다른 곳에 비해 비교적 저렴하네요~

 

 

 

먹고 나오니 1층의 수산시장은 영업을 마치고 문을 닫은 곳이 많았어요

 

노량진까지 가기 힘드신 분들은 마포농수산물시장이 좋은 대안이 될 것 같습니다~😊

 

 

https://geotv.tistory.com/791

 

노량진에서 요즘 제철인 대방어에 한잔! #중앙식당

진짜 백만년만에 노량진 수산시장에 방문했어요~ 9호선 노량진역 7번출구로 나오면 수산시장 방향이에요! 경부선 철로를 건너가야하기 때문에 7번 출구로 나와 이 지하도를 통과해 나오면 돼요~

geotv.tistory.com

https://geotv.tistory.com/659

 

숙주나물을 듬뿍 곁들이는 차돌구이 '버그네차돌불고기'

오랜만에 마포에서 한잔! 이 동네에서는 원래 을밀대를 가장 좋아라하지만. 한 여름에는 줄이 너무 길어서 잘 안가게되네요~😅 이번에 방문한 곳은 을밀대 인근에 골목안에 위치한 버그네차돌

geotv.tistory.com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