럭키네와 지구탐험 지오티비

연원시장 오일장 충주맛집 충주참숯불구이김 본문

플레이스 리뷰/가볼만한 곳

연원시장 오일장 충주맛집 충주참숯불구이김

클로저 2024. 3. 23. 09:01
반응형

 

충주시 연수동에 있는 5일장인 연원시장

 

4일 9일이 장날이라고 합니다.

 

 

 

 

큰 시장은 아니지만 그래도

웬만한건 다 있는 시장이네요😄

 

지역주민들에게는 가까운데 시장이 열려

오아시스같은 존재일 듯

 

 

 

 

생선가게 야채가게 다 있고요

 

가격도 대체로 저렴해 보였어요

 

 

 

 

 

날씨가 추워서 밖에 내놔도

녹지않고 팔 수 있었던 동태

 

2마리 5천원이네요~

 

 

 

 

싱싱해보이는 미역도 구입

 

럭키 반찬해 줄 미역줄기도 샀어요

 

 

 

 

오랜만에 방문한 찐 재래시장이었네요

 

메주가 보이기에 럭키에게 설명해주었어요

이걸로 간장 된장을 만드는거란다~

 

 

 

시장의 북쪽 출입구에서

큰길쪽으로 드나드는 골목길에는

과일노점과 김을 파는 노점이 있는데요

 

 

 

 

 

여기 김이 아주 찐입니다👍🏻

 

숯불에 바로 김을 구워주시는데요

정말 맛있더라구요😋

 

바로 구워서 포장되는 숯불구이김

 

 

 

금방 구운 것 보다는 조금 시간이 지나면

더 바삭하고 맛있다고 해요~

 

김 굽는 숯인데 장난아니죠?

 

김을 구워내는 실력이 장난아니세요~

 

요즘 김값이 많이 올라 어려우시다고😆

 

 

 

숯불구이김은 한봉지 2천원인데

만원어치를 사면 여섯봉지를 넣어주십니다!

 

3만원어치 구입했네요 😆

 

 

 

오랜만에 찐 옛날스타일 재래시장에 와서

구경 잘하고 왔습니다~😄

 

연원시장은 크지않아서

구경하는데 그리 오래 걸리지 않아요

 

 

 

 

 

 

어른들 모시고 가기 좋은 식당, 충주맛집 '마중'

충주에서 점심을 뭘 먹을까 하다가 엄청 깔끔해보이는 곤드레밥 집이 있어서 한번 찾아가보기로 했어요~ 식당 이름은 '마중' 지현동 충주고 뒷편에 있는데요 주택가 골목 안쪽에 자리잡고 있어

geotv.tistory.com

 

 

충주고인근 호떡집, 로마찹살꿀호떡

요즘 호떡파는 곳을 찾기가 쉽지않은데요 충주에서 호떡집을 발견해 냉큼 들어가 보았어요~😋 충주고등학교 인근 위치한 로마 찹쌀꿀호떡이라는 곳이에요! 호떡 1500원 오뎅 700원 옥수수 3000원

geotv.tistory.com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