럭키네와 지구탐험 지오티비

천안곰탕맛집 독립기념관맛집 '백일관' 본문

플레이스 리뷰/한잔하기 좋은 곳

천안곰탕맛집 독립기념관맛집 '백일관'

클로저 2024. 4. 14. 09:01
반응형

 

천안 목천에 다녀오는 길에

유명한 곰탕집이 있다길래 들러본

천안도가니탕 천안곰탕맛집 '백일관'

 

 

 

정면에 보이는 곳이 본관인데

식사를 하려면 별관으로 가라네요

왼쪽이 별관 출입구에요

 

 

 

건물의 외관과 간판에서부터

오랜 세월 한 자리를 지킨

맛집의 포스가 느껴지는 곳이네요

 

 

 

 

내부도 넓고 좌석이 많았어요

왠지 근처 독립기념관 갔다가

버스타고 단체로 오는 사람들이

많을 것 같은 분위기랄까?!

 

 

 

 

도가니탕 17,000원
꼬리곰탕 19,000원
우족탕 18,000원
진곰탕 11,000원

 

 

 

추가반찬과 막걸리 한잔은

셀프로 가져다 먹는 시스템

 

 

 

 

깍두기와 배추김치, 채썬 파

양념장이 기본 제공이 되네요

 

 

 

 

설렁탕이나 곰탕, 도가니탕은

파를 많이 넣어야 맛나죠😋

 

 

 

 

도가니나 고기를 찍어먹을 양념장

보통 겨자간장을 주는데가 많은데

독특했던 백일관의 양념장

 

 

 

 

도가니탕과 꼬리곰탕

진곰탕까지 골고루 시켜보았어요

 

 

 

 

도가니탕인데.. 도가니를 안 찍음😆

아무튼 도가니탕이랍니다 ㅋㅋㅋ

 

 

 

 

가장 비쌌 던 꼬리곰탕

꼬리뼈가 너댓개 들어있었어요

 

 

 

 

살코기가 들어있는 진곰탕

국물은 셋다 같은 국물 같고요

건더기만 달라지는 느낌이네요

 

 

 

 

꼬리뼈와 도가니는

양념장에 찍어서 먹었어요😋

 

 

 

 

국물에 밥 말아서 마무리!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천안 '두반콩손두부' 콩비지와 수육정식추천

바람도 쐴 겸 밥먹으러 태조산 입구에 왔어요~ 맛있는 식당과 카페가 많은 태조산 입구⛰️ 오늘 찾은 곳은 두반콩 손두부라는 두부집이에요~ 뒤쪽으로 주차장이 엄청 넓더라구요! 두반콩 손두

geotv.tistory.com

 

 

[천안] 신은수참병천순대집 - 병천순대거리

우리 가족 단골집, 신은수 참 병천순대집을 소개합니다. 한동안 바빠서 잘 못 갔는데, 평소에는 거의 한 달에 두 번은 가는 것 같네요^^ 신은수 참 병천순대 집은 병천순대거리 입구에 있어서 복

geotv.tistory.com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