럭키네와 지구탐험 지오티비

우리나라에서 가장 아름다운 사찰? '해동용궁사' 본문

플레이스 리뷰/가볼만한 곳

우리나라에서 가장 아름다운 사찰? '해동용궁사'

클로저 2022. 6. 2. 10:58
반응형

부산여행의 마지막 날, 럭키네는 해동용궁사를 찾았습니다!

동선상 돌아가는 경로이긴 했지만,
오랜만에 다시 한번 가보고 싶었어요^^

 

https://geotv.tistory.com/150

 

자차로 편안한 부산여행 (2박 3일)

22년 5월 20-22일, 2박 3일간의 여행 일정입니다. 각 여행지에 대한 세부 정보는 포스팅이 완료되는 대로 링크 연결 예정입니다. 감사합니다. https://youtu.be/dz0KS-a8t8U ★ 20일 (금) 1300-1900 부산으..

geotv.tistory.com

해동용궁사
해동용궁사


입구에서 우리를 유혹하는 먹거리들.
어묵이 먹고싶기는 했지만, 곧 밥을 먹어야 하기에 참았습니다~

상점가
상점가


타이어 비석이 인상적인 교통안전 기원탑!

부산까지 먼 거리를 달려왔기에, 럭키네도 돌아가는 길의 안전을 기원해 봅니다~

교통안전 기원탑
교통안전 기원탑


오늘은 줄을 서서 들어갈 정도로 사람이 많네요~
인근에 롯데월드를 개장해서 사람이 더 많은가 싶기도 하고..

해동용궁사 가는길
해동용궁사 가는길


계단을 따라 내려가다 보면 마주하는 멋진 풍경!

바닷가에 위치한 절들은 다 멋지지만, 특히 해동용궁사의 풍광은 정말 압권입니다.

해동용궁사
해동용궁사


다리 위에서 동전을 던지며 행운을 비는 곳!
다른 사람들 던지는 거 구경하는 재미가 있네요~


누가 정했는지는 모르겠지만,

한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사찰이라는 해동용궁사!

개인적으로는 가장 아름다운 사찰 인정입니다^^

한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사찰
한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사찰


어떤 건물안에 누워계신 부처님.

와불
와불


바다를 바라보고 있는.. 달마(?)
불교에 대해 잘 몰라서 죄송합니다^^;;


해수관음상을 보려면 다시 계단을 올라가야 합니다.

해수관음상 입구
해수관음상 입구

 

언덕 위에서 바다를 내려다보고 있는 해수관음상.

해수관음상
해수관음상


여기까지 왔으니 촛불공양도 한번 해봅니다.
쥐, 용, 원숭이띠는 '삼재소멸'을 적으면 좋다기에 적어보았어요.

삼재소멸
삼재소멸



우리 가족 건강하고 화목하게 해 주세요~
나쁜 기운은 모두 태우고 날아가길!

촛불공양
촛불공양


해수관음상에서 바라보는 풍경이 정말 아름답죠~
저 멀리 아난티도 보이네요.

해수관음상에서 바라보는 풍경
해수관음상에서 바라보는 풍경


해수관음상에서 내려와 마당에 있는 이 곳으로 내려가면,


작은 샘이 있고 그 안에도 부처님이 계시네요.


엄마와 함께 부처님을 씻겨드리는 럭키.


얼마 전 레고랜드에서 보았던 레고로 만든 용궁사가 생각나는 풍경이네요^^


날씨가 좋아서 더욱 멋진 해동용궁사입니다!



다시 올라가는 길에 만난 학업성취불!
한국인이라면 또 학업성취불은 못 참죠 ㅎㅎ

학업성취불
학업성취불


해동용궁사 일대도 지질공원으로 지정되어 있었네요~
관심 있으신 분은 한번 찾아보셔도 좋겠습니다.

012345
지질공원


날씨도 맑고, 풍경도 좋고,
오랜만에 찾은 용궁사에서 즐거운 추억을 쌓고 왔습니다!

https://youtu.be/7Nl3VzDoBHs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