럭키네와 지구탐험 지오티비

해초로 만든 깔끔한 칼국수, 신숙 본문

플레이스 리뷰/면식수행 麵食遂行

해초로 만든 깔끔한 칼국수, 신숙

클로저 2022. 6. 13. 14:04
반응형


서초동의 칼국수집 '신숙'에 다녀왔어요!

법조타운의 맛집으로 유명한 곳이죠~^^

칼국수 '신숙'
칼국수 '신숙'
칼국수 '신숙'
칼국수 '신숙'


들어서면 오른쪽의 식탁과 왼쪽의 좌식으로 나뉩니다.

당연히 입식테이블 먼저 차는 것 같아요 ^^
저희는 12시가 좀 안된 시간에 도착해 방으로 들어갔어요.
요런 노란 방석을 깔고 앉았어요~

입식테이블
입식테이블
좌식테이블
좌식테이블
방석
방석


앉자마자 김치부터 가져다주시네요~
이런 따뜻한 물수건 주는 곳 너무 좋아요!
식전에 결명자차 한 모금~

익숙한 편안함이 있는 '신숙'입니다.

배추김치와 갓김치
배추김치와 갓김치
따뜻한 물티슈
따뜻한 물티슈
결명자차
결명자차


그런데, 시키지도 않은 공깃밥을 가져다주시네요?!
밥공기가 가벼워 열여보니.. 한 숟가락밖에 안 되는 밥 양은 뭐죠?

사실 칼국수를 다 먹고 마지막에 밥을 조금 말아먹도록 나오는 거였어요.

국물에 밥을 좀 먹고 싶어도 밥 한 공기 다 먹기에는 영 부담스러운데,

밥 양이 정말 딱 알맞았어요^^

공기밥
공기밥
공기밥
공기밥
공기밥
공기밥


잘 익은 배추김치와 갓김치, 그 맛이 예술입니다.
이 집의 칼국수와 굉장히 잘 어울리는 맛이었어요!

배추김치와 갓김치
배추김치와 갓김치


빈대떡도 하나 시켜보았어요.
부침개야 뭐 웬만해서는 다 맛있죠 ^^
그런데 녹두전, 녹두지짐, 두껍고 얇은 다양한 부침개를 먹어보았지만

이렇게 '빈대떡'이라는 이름으로 파는 건 처음 먹어 본 것 같네요.

뭐 이름이 중요한가요~ 맛만 있으면 되죠~
맛있게 먹었습니다!

빈대떡
빈대떡
빈대떡
빈대떡
빈대떡
빈대떡


드디어 칼국수가 나왔습니다!

'신숙'의 식사메뉴는 이 '해초 칼국수' 단일 메뉴예요!

계란지단과 표고버섯채가 고명으로 올라가 있어요~
다른 곳에서는 잘 맛보기 힘든 독특한 메뉴죠!?
해초가 들어가서 그런지 독특한 향이 났어요~

계란지단과 표고버섯 고명
계란지단과 표고버섯 고명
계란지단과 표고버섯 고명
계란지단과 표고버섯 고명
계란지단과 표고버섯 고명
계란지단과 표고버섯 고명

 

해초 칼국수는 국물이 개운하고 깔끔한 맛이었어요!

자극적이지 않은 심심한 칼국수 맛이에요.
그래서 함께 나온 김치와의 조합이 정말 좋아요~
면발의 목 넘김도 참 좋습니다.
결국 김치 한 접시 추가했네요~^^

해초칼국수
해초칼국수
해초칼국수
해초칼국수
해초칼국수
해초칼국수


마지막으로 국물에 밥까지 말아먹으면
식사의 완성!

밥의 양이 딱 한 숟갈 말아서 마무리로 맛보기에 아주 적절합니다.

마무리까지 완벽한 느낌.
식사 때에는 대기시간이 좀 있는 편이었습니다~

식사의 완성
식사의 완성
식사의 완성
식사의 완성
식사의 완성
식사의 완성

 

 

맛이 위생을 이겨버렸다.

충무로 인쇄골목 한편에 위치한 허름한 분식집. 이름처럼 작은 이 곳, 주의 깊게 보지 않으면 지나쳐버리기 십상이다. 충무로에 칼국수 맛집이 여러곳 있지만, 항상 첫 번째로 머릿속에 떠오르

geotv.tistory.com

 

충무로/퇴계로 칼국수 맛집 - 만나손칼국수

서울 중구청 앞 인쇄소들이 늘어선 골목을 지나, 일제강점기부터 있었을 것 같은 낡은 인쇄소 건물 사이 골목으로 들어서면 오늘의 목적지 '만나손칼국수'를 만날 수 있습니다! 외관만 봐도

geotv.tistory.com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