럭키네와 지구탐험 지오티비

네바다 핵실험장과 북한 풍계리 핵실험 갱도 본문

지구탐험★GEO TV/아시아 ▦ ASIA GEO

네바다 핵실험장과 북한 풍계리 핵실험 갱도

클로저 2022. 6. 13. 16:30
반응형

오늘은 핵실험장에 한번 가볼게요.

여러 군데가 있지만 제일 유명한 미국 네바다주에 있는 핵실험장을 한번 찾아가 보겠습니다.

미국
미국
네바다주
네바다주

 

네바다주에서 약간 남쪽 위치에 핵실험 장소가 있네요.

라스베이거스까지 약 140km 정도밖에 안 되는 거리입니다.

관광으로 여기에 갈 수가 있는건지 모르겠네요.
군사시설이고, 아직 핵물질이 남아있다면 관광을 하기는 어렵겠죠?

라스베이거스까지
라스베이거스까지
네바다 핵실험장
네바다 핵실험장

 

여기 네바다 주 사막에 달 표면처럼 구멍이 엄청나게 뚫려 있어요.

지하에서 핵실험을 해서 땅이 내려앉은거겠죠?
뉴스에서 보신 적이 있으실 거에요.
땅에서 이렇게 파동이 퍼지는 그런 모습들.

네바다주 핵실험장
네바다주 핵실험장
미국 네바다주
미국 네바다주

 

북한은 이런 평지가 잘 없고 사막도 없으니까 산속에서 핵실험을 하잖아요?!
그러니까 위성에도 지형은 나타나지 않겠죠?
대신에 산이 무너진다거나 그럴수는 있을 것 같은데요.

네바다주 사막
네바다주 사막
네바다주 사막의 크레이터
네바다주 사막의 크레이터

 

핵폭탄이 터진 위치의 땅이 움푹 꺼져서 가운데 물이 고여 있는 그런 모습인 것 같아요.
칼데라 호수처럼 가운데에 물이 고여 있네요.
크레이터 한 군데의 지름을 측정해보니 약 150M 정도 되네요.

물이 고여있는 크레이터
물이 고여있는 크레이터
물이 고여있는 크레이터
물이 고여있는 크레이터
지름 150M
지름 150M

 

이렇게 핵폭탄을 많이 터뜨렸으면은 여기서 자라나는 식물 같은 거는 절대 먹으면 안 되겠네요.

그나마 여기가 지금 사막이니까 지하수가 오염될 가능성은 별로 없어 보입니다.
그러니까 여기에다가 핵실험장을 만들었겠죠 ㅎㅎ

네바다 핵실험장
네바다 핵실험장
네바다 핵실험장 상공
네바다 핵실험장 상공
네바다 핵실험장
네바다 핵실험장

 

엄청 깊어보이는 구덩이도 보이네요.
가운데에 무슨 쇠기둥도 같은 것도 있는 것 같아요.

보면은 실험장소들 주변으로 차들이 다닌 흔적들이 남아 있고요
제주도에 오름같이 보이는 곳들도 있네요.
이렇게 핵실험을 많이 했으니까, 미국이 핵무기도그렇게 많이 가지고 있는 거겠죠?

네바다 핵실험장
네바다 핵실험장
핵실험장의 구덩이
핵실험장의 구덩이
핵실험장의 구덩이
핵실험장의 구덩이


규모를 보니까 여기서는 엄청 큰 폭탄을 터뜨렸나 봐요.
핵실험장 주변으로 도시는 안 보이고, 라스베이거스가 그 나마 가장 큰 도시인 것 같아요.

핵실험 크레이터
핵실험 크레이터
크레이터
크레이터

 


남태평양에 있는 비키니섬에서도 미국이 핵실험을 다수 진행했습니다.

수중에서 진행된 실험이라 지상에 그 흔적은 남아있지 않네요.
너무 오래전 일이고. 비키니환초라고 나오네요.
한 번쯤 보셨을 법한 옛날 흑백 영상으로, 바다에 떠 있는 군함 아래에서 폭탄이 터져
물이 솟아오르는 그 영상이 촬영된 곳이 바로 이 비키니 섬이라고 합니다.

 

아래는 북한 풍계리 핵실험장의 사진입니다.

지금 북한 핵실험이 백두산을 자꾸 자극하고 있어서
그러지 않아도 불안정한 백두산의 폭발 위험이 더 높아졌다는 이야기도 있어요.

풍계리 갱도
풍계리 갱도
풍계리 갱도
풍계리 갱도
풍계리 갱도
풍계리 갱도

 

북한 핵실험장은 일반인이 봐서는 도저히 발견할 수 없을 것 같네요.

38 노스에서 발표한 내용을 보면,
22년 4월부터 새롭게 갱도 굴착공사를 하고 있는 모습이 발각되었다고 합니다.
제발 핵실험할 돈으로 식량이나 사 먹고 좀 가만히 있었으면 좋겠네요.

풍계리와 백두산
풍계리와 백두산
북조선
북조선

https://youtu.be/llHYYYCo9MM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