럭키네와 지구탐험 지오티비

크고 아름다운! 이집트 국방부청사 본문

지구탐험★GEO TV/아프리카 ▦ AFRICA GEO

크고 아름다운! 이집트 국방부청사

클로저 2022. 6. 28. 17:42
반응형

오늘 가볼 곳은 이집트 카이로에 새롭게 짓고 있는 국방부 청사입니다.

아프리카 대륙에서 이집트는 북쪽에 위치하고 있죠.
나일강이 선명하게 보이고, 나일 강을 따라서 도시와 초원이 형성이 되어 있네요.
이집트 수도이자 최대 도시 카이로도 나일강 하구에 위치해 있습니다.

아프리카
아프리카
이집트
이집트
이집트
이집트


이집트의 나일강 하구에는 농업이 많이 발달되어 있는 모습이에요.

이집트 하면 또 수에즈 운하가 유명하죠?
똑바르게 직선으로 수에즈운하가 파여있는 모습도 보입니다.
물을 끌어와서 사막에서 농사를 짓고있는 그런 모습이 보이네요.

수에즈운하
수에즈운하
관개농업
관개농업


이집트는 관광으로 먹고 사는 곳인데,
요즘 코로나 때문에 경제가 많이 어렵다고 해요.

카이로 시내를 보시면은 도시계획이 굉장히 잘 되어 있는 모습이 보이네요.

구도심 지역과 다르게 신도시 구역은 반듯하게 구획정리가 잘 되어있는 모습이에요.

카이로
카이로
카이로
카이로


도시가 기하학적으로 굉장히 아름답게 형성되어 있습니다.
하늘에서 보기에는 굉장히 깔끔하고 살기 좋을 것 같은 그런 모습이네요.
기하학적으로 굉장히 아릅답게 건물을 지어 놨는데요.

그 끝판왕은 현재 건설중인 이집트 국방부 청사입니다.

이집트 국방부
이집트 국방부
이집트 국방부
이집트 국방부


건물 하나는 지름이 약 300m 정도 되네요.
단지 전체의 규모는 지름이 약 2.3 km 정도 됩니다.
아직 공사중이라 조경작업은 되어있지 않은 모습입니다.

이집트 국방부청사
이집트 국방부청사
이집트 국방부청사
이집트 국방부청사


건물은 한 5층 정도 되어 보이는데요.
건물 하나하나를 보면은 약간 펜타곤처럼 여러 겹으로 지어진 그런 구조네요.
이런 건물 모양이 어떤 종교적인 의미가 있는지는 잘 모르겠네요.

뭐 이런거 저런 거 다 떠나서 일단 굉장히 아름답습니다!

국방부 신청사
국방부 신청사
국방부 신청사
국방부 신청사


군 고위직들이 사는 공관 같은 느낌의 건물들.
정원도 대칭이 아주 기가 막히네요.


빙글빙글 돌아서 원하는 길로 빠지는 구조의 회전교차로
스케일이 말도 안되게 크네요~

회전교차로
회전교차로
회전교차로
회전교차로


여기가 다 지어지면은 아마 국제적으로 굉장히 화제가 될 것 같아요.
언젠가 해외뉴스로 나오지 않을까 싶습니다.

지오티비 유튜브도 구독과 좋아요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