럭키네와 지구탐험 지오티비

소금강산야영장 사이트리뷰🏕️(오대산국립공원) 본문

플레이스 리뷰/힐링 플레이스

소금강산야영장 사이트리뷰🏕️(오대산국립공원)

클로저 2022. 12. 5. 11:07
반응형

 

 

오대산 소금강산 체류형카라반 후기 (10번)

아름다운 계곡을 끼고 걸어요-오대산국립공원 소금강산코스 🗻 주말에 강릉 오대산에 다녀왔어요~ 동해안, 특히 오대산은 오랜만에 찾은 것 같은데요. 국립공원 소금강산야영장 카라반을 운종

geotv.tistory.com

 

캠핑장 체크인이 15시라 산행을 먼저 다녀온 후 캠핑장으로 향했어요.


등산로 입구에 상점가가 있어 식사도 할 수 있고,

필요한 것들을 구입할 수 있어 좋네요~

럭키네는 편의점에서 석쇠와 물, 과자를 구입했어요!

소금강산야영장소금강산야영장
소금강산 등산로 입구


등산객들을 위한 주차장을 새롭게 조성했는지 깔끔하게 되어있네요~

하이브리드 할인은 안됩니다.

3시간 주차에 4천원 정도 나왔던 것 같아요~

소금강산야영장소금강산야영장
소금강산 주차장


세시 체크인시간에 맞춰서 소금강산야영장 도착!


입구에서 예약확인 후 쓰레기봉투를 구입합니다.

650원이었나.. 잔돈 챙겨가시면 좋아요~

소금강산야영장소금강산야영장
소금강산야영장


산행을 다녀와서 배가 고팠는지

카라반 앞에 돗자리를 깔고 앉아서 김밥을 먹는 럭키!

(사실 김밥 먹으며 누구랑 놀지 물색중 ㅋㅋ)

소금강산야영장소금강산야영장
소금강산야영장 카라반


카라반 옆집에 놀러온 형이랑 동생을 만나서

같이 RC카를 가지고 놀았어요~

럭키가 노는 동안 캠핑장을 한바퀴 돌아보고 왔습니다!

소금강산야영장소금강산야영장
소금강산야영장 카라반


(좌) A 4,5번 사이트. 넓은데 텐트 칠 위치가 뭔가 애매합니다. 화장실이 너무 가깝네요.

(우) A 24사이트. 23번과는 차로 분리되지만 25번과는 붙어있습니다.

소금강산야영장소금강산야영장
오대산국립공원 소금강산야영장


(좌) A 6,7번. 뒤가 산이라 독립적이어서 좋네요

(우) A23. 차박텐트를 피칭하셨네요. 주차장 좌우 공간을 다 쓸수 있는데 어느쪽도 조금 애매하네요.

소금강산야영장소금강산야영장
오대산 소금강산야영장


(좌) A22. 23번과 거리가 좀 있어서 좋습니다.

(우) A21. A20. 두가족이 같이 오기에 좋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너무 가깝습니다.

소금강산야영장소금강산야영장
소금강산야영장


(좌) 자연의집(하늘채) 12~10. 텐트 안치고 하룻밤 쉬었다가기 좋은 곳이네요.

취사도구는 챙겨와야 하는 것 같아요.

(우) 자연의집 3(특화형,4인) 자연의집9(하늘채)

특화형은 복층식으로 된 구조인 것 같아요.

소금강산야영장소금강산야영장
소금강산야영장


(좌) B9번 사이트. (우) B13번 사이트

B구역은 바로 옆 주차는 안되고 짐 내리고

차는 주차장에 따로 주차해야하는데 주차장이 멀지는 않습니다.

지금은 겨울이라 사람이 없어서 괜찮은데

풀부킹되면 역시 사이트 간격이 너무 좁아보입니다.

소금강산야영장소금강산야영장
소금강산야영장


저녁을 먹고 소화도 시킬 겸 한바퀴 돌아보았습니다.

소금강산이라니 강이 소금물인가? 싶었다는 럭키엄마 😆

소금강산야영장소금강산야영장
소금강산야영장


어딘지 쓸쓸해보이는 마을버스 정류장

대중교통으로 등산하러 오시는 분들에게는 유용할 마을버스 입니다.

소금강산야영장소금강산야영장
소금강산 마을버스 시간표


상가에서 계곡을 가로지르는 흔들다리를 건너오면 B25~30 쪽으로 연결됩니다.

여름에는 물놀이하러 와도 좋을 소금강산 야영장이네요.

깊은 산속이라 여름이라도 별로 안 더울 것 같아요.

소금강산야영장소금강산야영장
흔들다리


이번에 럭키네가 묵었던 소금강산야영장 카라반10번


예약이 어려워서 그렇지 되기만 하면 너무 좋은 곳이죠.

카라반 후기는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

 

 

아름다운 계곡을 끼고 걸어요-오대산국립공원 소금강산코스 🗻

주말에 강릉 오대산에 다녀왔어요~ 동해안, 특히 오대산은 오랜만에 찾은 것 같은데요. 국립공원 소금강산야영장 카라반을 운종게 예약해서 겸사겸사 다녀왔네요 😄 등산로 입구의 귀여운 국

geotv.tistory.com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