럭키네와 지구탐험 지오티비

[인천나들이] 송월동 동화마을과 자유공원 맥아더동상 본문

플레이스 리뷰/힐링 플레이스

[인천나들이] 송월동 동화마을과 자유공원 맥아더동상

클로저 2022. 10. 26. 15:37
반응형

전부터 인천 차이나타운에 한번 가보고 싶었는데요!


주말에 당일로 가고 싶은데 살짝 부담이 되서 못가고 있었는데,

추석 연휴를 맞아 드디어 다녀왔어요~

그런데 주차자리가 정말 없네요 ㅠ

주차장도 모두 만차고, 도로가에도 차들이 잔뜩 세워져 있었어요.

송월동 동화마을
주차지옥


원래  차이나타운을 목적지로 왔는데 여기 왔더니 송월동 동화마을이란 곳도 있더라구요?!


차이나타운 바로 옆이니까 산책하면서 같이 둘러보기 좋은 것 같아요~

뭐 대단한게 있진 않구요. 그냥 벽화나 조형물 배경으로 사진찍는 정도였어요.

오래된 달동네를 벽화로 꾸며놓아 관광지로 변신했네요~

송월동 동화마을송월동 동화마을
송월동 동화마을


트릭아트스토리 라는 곳도 있었는데, 패스하고 그냥 자유공원까지 산책을 갔다 오기로 했습니다!

바람쐬는 기분으로 온거라, 궂이 건물 안에 들어가서 뭘 보고 싶지는 않은 날이었어요.

송월동 동화마을
트릭아트스토리


트릭아트 스토리 앞에 벌룬아트를 하시는 분이 계시더라구요.

우리 럭키가 또 이런 거 그냥 지나치는 법이 없죠?! 🤣

천원에 풍선 칼 하나, 득템했습니다 👍

송월동 동화마을송월동 동화마을
벌룬아트, 천원


경사가 어마어마했던 송월동 벽화마을이었어요!


이 길 끝에서 바로 자유공원과 연결이 되네요~

송월동 동화마을
45도 경사


그런데 럭키가 눈이 팅팅 부었죠?

고양이 털 알레르기가 있는데 이모가 키우는 고양이 보고 싶다고 이모집에 놀러갔다가 그만..😭

걱정은 좀 했었지만 알러지가 이렇게 심하게 올줄을 몰랐네요. 😭😭

자유공원
고양이알러지


자유공원 정상 부근에는 한미수교 100주년 기념탑도 있었어요.


1982년에 100주년을 기념해 세워진 탑이니 올해는 벌써 수교 140년째가 되겠네요.

자유공원자유공원
한미수교 100주년 기념탑


언젠가 꼭 한번 보고싶었던 자유공원의 맥아더 장군 동상도 보았습니다!

우리 세대는 잘 모르지만, 어르신들이 느끼는 맥아더장군의 위상은 정말 어마어마 할 거에요.

자유공원
맥아더장군 동상


정상부근 새우리에는 공작 한마리도 살고 있었는데요.

화려한 깃털을 한번 보고 싶어서 럭키가 한번만 펼쳐달라고 애원했건만..

결국 보지 못하고 돌아섰습니다. 다음에 한번 더 구경오라고 그랬나봐요 😁

자유공원자유공원
자유공원 새우리


학도의용대 위령탑과 동상


의용군이라 해봤자 기껏해야 10대 중후반이었을텐데요.

요즘 우크라이나 소식을 접하며 정말 전쟁은 있어서는 안되겠다고 다시한번 느끼고 있어요.

이렇게 나라를 위해 목숨바친 분들이 계셨기에, 오늘의 우리도 있는거겠죠.

자유공원자유공원
학도의용대 위령탑


자유공원에서 다시 차이나타운 방향으로 계단을 걸어서 내려왔어요.

이 곳은 19세기 후반에 조성된 각국조계지계단이라고 하네요.

인천의 오랜 역사를 느낄 수 있는 길이었습니다.

자유공원자유공원
각국 조계지 계단


짧지만 알찼던 당일치기 인천여행!

다음편에 또 다른 여행지를 이어서 소개해 드릴게요~😁

 

봄기운 가득안고, 주왕산-안동여행 (2박 3일)

<주왕산 카라반 2박 3일> ; 22.04.15-17 각 여행지 상세정보(후기)는 업데이트되는 대로 링크 연결 예정입니다~ 클릭해서 봐주세요^^ [2022 봄, 주왕산-영덕-안동여행] *파란색 글씨는 계획했

geotv.tistory.com

 

자차로 편안한 부산여행 (2박 3일)

22년 5월 20-22일, 2박 3일간의 여행 일정입니다. 각 여행지에 대한 세부 정보는 포스팅이 완료되는 대로 링크 연결 예정입니다. 감사합니다. https://youtu.be/dz0KS-a8t8U ★ 20일 (금) 1300-1900 부산으..

geotv.tistory.com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