럭키네와 지구탐험 지오티비

양평맛집 '본가양평해장국' 한그릇🍲 본문

플레이스 리뷰/한잔하기 좋은 곳

양평맛집 '본가양평해장국' 한그릇🍲

클로저 2023. 1. 10. 14:47
반응형

양평에 왔으니 양평해장국 한그릇 하지 않을 수 없겠죠? 😀

가기전에는 서울신내양평해장국의 본점인 줄 알았는데

간판디자인을 보니 그곳과는 다른 곳인 것 같아요.

아무튼 그래도 유명한 곳이라는 '본가양평해장국'

본가양평해장국
본가양평해장국


가게앞에 큰 가마솥이 걸려있는데

사용하지는 않는 모습이었습니다

연출이라도 여기서 연기 좀 피워주면

제법 이목을 끌 수 있을 것 같은데

하긴 그러지 않아도 장사가 잘되니

궂이 필요가 없을 수도 있겠네요 😆

본가양평해장국
입구에 가마솥이 있다


넓고 쾌적한 실내!


제가 방문한건 일요일 오전 시간이었는데

웨이팅은 없었지만 제법 손님이 있었어요

저처럼 근처에 놀러오셨다가

아침 겸 점심 드시러 많이들 오시는 듯

본가양평해장국
실내 좌석


처음 왔으니 시그니처메뉴인 해장국을 주문!


가격은 한그릇 9천원이네요.

갈비탕을 베이스로 변형한

해갈탕과 육갈탕 메뉴가 특이하네요.

반찬은 김치와 깍두기, 고추장아찌

접시가 엄청 작습니다 😅

본가양평해장국본가양평해장국
메뉴 / 반찬

 

해장국이라고만 써져있고 정보가 없어서

주문전에 어떤 스타일의 해장국인지 여쭤보았는데

양선지 해장국이라고 설명해 주셨어요.

익숙한 비쥬얼의 해장국이 등장했습니다 😅

본가양평해장국
양선지 해장국


같이간 일행은 육개장을 시켰는데요

국물이 좀 걸쭉해 보였어요

진한 맛의 육개장도 괜찮아 보였어요


양은 많지 않아 보였고요

본가양평해장국
육개장


선지와 우거지가 듬뿍 들어간 해장국


국물은 진하다는 느낌보다는

좀 맑고 가벼운 느낌의 국물이었습니다

국물을 먹으니 또 반주한잔이 당겼지만

차를 가져가서 오늘은 패스~

본가양평해장국
본가양평해장국

이날 날씨가 굉장히 추웠는데요

아침에 뜨끈한 국물을 먹으니

몸이 좀 따뜻해지더라구요

든든하게 잘 먹고 왔습니다! 😋

본가양평해장국
양평맛집

 

 

한잔하기에도 좋아보이는 '달래해장 충무로점'

요즘 자주보이는 체인점 달래해장 외관이 여기랑 비슷하게 복고풍으로 꾸며진 곳이 몇군데 보이던데 같은 체인본부인지 ㅎㅎ 아무튼 충무로역에도 달래해장이 보이길래 한번 가보았어요. 처음

geotv.tistory.com

 

해장하러가서 더 마시고 싶은 '양평신내서울해장국'

경기도 의왕시 서울구치소 앞에 있는 양평신내서울해장국에 다녀왔습니다. 원래 염창역 근처에 있는 지점을 자주 갔었는데 여기도 지점이 보이길래 반가운 마음에 들어가 보았어요 😋 실내가

geotv.tistory.com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