럭키네와 지구탐험 지오티비

제주도 향토음식 전문 '서귀포전복뚝배기' :메뉴.가격.분위기.리얼후기. 본문

플레이스 리뷰/술없이도 좋은 곳

제주도 향토음식 전문 '서귀포전복뚝배기' :메뉴.가격.분위기.리얼후기.

클로저 2023. 4. 4. 09:01
반응형

 

교대인근에서 점심을 자주 먹는 럭키아빠

평소에 한번 가보고 싶어서 눈여겨 봐뒀는데

드디어 방문하게 된 서귀포 전복뚝배기 리뷰입니다.

 

 

 

현대주차장 건물 맞은편

지하에 있어요~

인테리어가 깔끔합니다

 

 

 

전복이 주력이면

가격이 좀 있겠구나 싶었는데

역시 점심한끼로는 좀 부담스런 가격이죠 😅

모듬회덮밥 하나랑

전복뚝배기를 하나 시켰어요!

 

 

 

밑반찬 퀄리티가 좋네요~

해물 식당답게 톳무침이 있어 좋네요

 

 

 

주방이 오픈되어 있어서 잘 보였어요

자신감의 상징?! 😄

직원들분도 다 젊어보이시네요

 

 

 

전복뚝배기 17,000원

갖가지 해물이 많이 들어있어서

국물이 아주 시원합니다~

 

 

 

그런데 전복과 오분자기

차이점을 아시나요?

네이버 지도에는 여기가

서귀포 오분작 뚝배기라고 나오네요.

전복과 오분자기는 비슷하게 생겼지만

다른 생물이라고 해요~

 

 

 

오분자기는 전복과 달리

껍질이 비교적 매끈하고

구멍이 돌출되어 있지 않대요~

 

모듬회덮밥 30,000원

전복, 광어, 참치가 들어있어요

 

 

 

양념을 넣고 쓱쓱 비벼줍니다

참기름 향이 참 좋았어요

 

 

 

그런데 주변을 둘러보니 점심에는 대부분

전복돌솥밥과 성게미역국을 드시더라구요

 

 

 

고소한 전복돌솥밥의 향이 군침을 돌게해요

다음엔 전복돌솥밥을 시켜봐야겠어요

물론 회덮밥도 맛있게 먹었습니다 😅

 

 

 

매장이 넓고 깔끔합니다~

칸막이로 구분된 공간이 좋아보이네요

 

 

 

룸도 많이 있는 것 같았어요

조용하게 식사하기 좋은 곳입니다

손님 모시고 오기에도 좋겠네요

 

 

 

미슐랭맛집 '황금콩밭'에서 생두부와 두부버섯전골 먹은 후기:교대맛집 후기

교대 먹자골목에 괜찮은 식당이 많지만 그 중에 특별히 맛집이라고 소개할만한 그런 곳이 있지요~ 교대역 맛집리스트에 항상 들어가는 곳 중에 한 곳이 바로 여기 두부요리 전문점 '황금콩밭'

geotv.tistory.com

 

줄서는 교대맛집 '신화생선구이' 내돈내산후기

럭키아빠는 생선구이를 정말 좋아하는데요 교대에 진~짜 맛있는 생선구이 집이 있습니다 정확히 말하면 교대와 서초 사이인데요 ㅋ 신화 생선구이라는 곳입니다! 🐟 자주 오고 싶은데 맨날 줄

geotv.tistory.com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