럭키네와 지구탐험 지오티비

대학로 가볼만한곳:성균관 명륜당🎓 본문

플레이스 리뷰/가볼만한 곳

대학로 가볼만한곳:성균관 명륜당🎓

클로저 2023. 5. 10. 09:01
반응형

 

주말에 어딜갈까 하다가

대학로 나들이를 하기로 했어요~

나누미 떡볶이를 먹겠다는 일념으로 😆

 

 

 

럭키 나중에 성대갈래? 😆

빨리 대학생이 되고싶은 럭키에요!

 

 

 

대학로에 그렇게 많이 왔어도

성균관에 와볼 생각은 못했는데요

오늘은 한번 가보기로 했어요~ 😉

 

 

 

아름드리 나무가 이 곳의 역사를 알려주네요

너무 커서 한 화면에 안 들어와요 😅

 

 

 

서울 시내에 이런 곳이 있다니 🥹

정말 이런게 서울의 매력인 것 같아요

 

 

성균관은 조선의 고등교육기관이자

최고학부였는데요, 지금으로 따지면

서울대학교와 비슷한 위치인거죠~

 

 

 

럭키도 공부 열심히 해서

나중에 서울대 갈래? 😆

 

 

 

고즈넉한 분위기에서

도심속 산책을 즐기기에도 좋았던 성균관

 

 

 

동네 어르신들이 마루에 앉아

햇살을 쬐고 계셨어요~

 

 

 

평화로운 분위기의 성균관 내부

인근 직장인들이나 지역주민들에게

휴식공간의 역할도 하고있네요~

 

 

 

넓은 마당을 럭키가 신나게 뛰어다녔어요!

막간을 이용해 럭키랑 숨바꼭질도 했는데요

 

 

 

탁 트인 이곳에서 어디에 숨을까 했더니

저 멀리 기둥뒤에 숨은 럭키!

 

 

 

한참 못 찾은 척을 하다가

'못찾겠다 꾀꼬리~'소리를 치니

달려나오는 럭키입니다 🥰

 

 

 

명륜당의 양쪽으로 부속건물들도 있어

한바퀴 쭉 둘러보았어요

 

 

 

구석구석 호기심을 가지고 살펴보는 럭키

‘명륜(明倫)’이란 인간사회의 윤리를 밝힌다는 뜻

 

 

 

“학교를 세워 교육을 행함은

모두 인륜을 밝히는 것이다.”

라고 한 데서 유래한 것이래요

 

 

명륜당의 오른쪽 건물 입구에는

북이 걸려 있었는데요

 

 

 

들어가보니 이곳이 과거

'진사식당'이었다는 설명이 있었어요

북을 쳐서 유생들에게 시간을 알렸다고 해요

 

 

 

명륜동의 진사식당이라고 하니

명륜진사갈비가 생각나는건

어쩔 수 없었습니다 😅

 

 

 

실제로 성균관웨딩홀 입구에

명륜진사갈비가 있더라구요 ㅋ

(여기가 본점인가?!)

 

 

 

킥보드를 가져오긴 했지만

흙바닥이라 타기에 좋진 않았어요

대신에 신나게 뛰어논 럭키! 😃

 

 

 

주차는 성균관대학교 안에 해도되고

저희는 바로 앞 성균관웨딩홀에 주차했어요!

 

 

 

오랜만에 대학로 나들이 성공적!

이날 대학로 나누미떡볶이도 먹고

국립어린이과학관에도 들렀다 왔는데요

나중에 리뷰해드릴게요~😉

 

 

동두천 소요산역 '경기북부 어린이박물관' - 입장료/추천코스/동두천가볼만한곳

지하철 1호선의 북쪽 끝 동두천시 소요산역 근처 이 곳에 럭키와 함께 놀러왔어요~ 여기는 바로 경기북부 어린이박물관이에요😜 어린이박물관이라니 얼마나 재미날까요~ 관람시간은 10:00 ~ 18:00

geotv.tistory.com

 

어린이 체험프로그램이 다양한 '천안박물관' : 천안가볼만한곳

천안에 오신다면 들러보실만한 곳 바로 천안박물관인데요! 천안삼거리 바로 옆에 있어요~ 천안박물관이 좋은 점은 체험형 프로그램이 다양해서 아이들과 함께 구경하기 좋더라구요 여느 지역

geotv.tistory.com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