럭키네와 지구탐험 지오티비

빵지순례) 천안 '뚜쥬루' 돌가마만주 본문

플레이스 리뷰/가볼만한 곳

빵지순례) 천안 '뚜쥬루' 돌가마만주

클로저 2023. 5. 26. 09:01
반응형

 

비오는 어느 주말, 천안에서 유명한 빵집

아니 이제는 전국적으로 유명한?

뚜쥬루에 다녀왔습니다 🍞

 

 

 

궂은 날씨였음에도 주차장에 차들이 한가득

우리나라 사람들 다들 빵 좋아하네요 🥐

 

 

 

뚜쥬루과자점이 유명하다는 말은 들었는데

이제서야 와보게 되었네요

그런데 이름이 뚜즈루인지, 뚜쥬르인지, 뚜레주르인지

마니 헷갈리더라구요 😅

정확한 명칭은 뚜쥬루과자점이었습니다!

 

 

 

와~ 들어가자마자 눈돌아가네요

크로와상에 생크림, 딸기라니

이건 뭐 맛없기도 힘들겠죠? 😋

 

 

 

먹고싶은대로 다 쓸어담다가는

지갑이 거덜날 것 같은데요

일단 한번 쭉 스캔을 해보고 담아야겠어요

 

 

 

고로케와 꽈배기 등 기름에 튀긴 종류들

저~끝에 초코뭍힌 츄러스부터

요 앞에 이탈리안 고로케까지

하나씩 담아주세요~하고싶다 😆

 

 

 

빵맛이야 먹어봐야 알겠지만

모양들이 다 정말 먹음직스럽게 생겼더라구요~

그런데 얼마전에 프랑스에 다녀와서 그런가

한국 빵값은 여전히 적응이 안된다는..😅

 

 

 

빵 종류가 다양해서 구경하는 재미도 쏠쏠했네요

다만 좁은 공간에 사람들도 많고,

거기에 빵 앞에 두고 마스크 없이 말하는 사람들 보니

여기는 마스크 착용을 좀 권장하는게 어떨까싶네요 😷

 

 

 

신선해보이는 샌드위치 종류

정말 다 맛있어보여서 선택장애 올 듯

 

 

 

선물용으로 좋아보이는 케익종류도 있네요

냉장고에 일반 생크림케익 종류도 있었던 것 같아요

 

 

 

진짜 엄청나게 자제심을 발휘하여

딱 요만큼만 담았습니다 😅

피자빵은 럭키가 골랐어요 🍕

 

 

 

갓 구워져나와서 진열대기중인 빵들

사진으로 보니 다시 군침이 싹~ 돕니다요~

 

 

 

열심히 빵을 만들고 계시는 파티셰 님들

빵 만드는 것도 보통 힘든일이 아니죠? 😆

직원분들도 엄청 많아보였어요~

 

 

 

계산하는데 대기줄도 장난아니네요 😅

그래도 다행히 줄이 금방 줄어들긴 했어요

 

 

 

 

 

 

계산대로 가는 길에 보이는

돌가마만주를 포장하고 계신 직원분들

몰랐는데 이게 뚜쥬루의 시그니처 메뉴라면서요?

 

 

 

돌가마에서 구워서 돌가마만주인가봐요

겉과 속을 한번에 구워 맛있다고 하네요!

시그니처 메뉴는 안 먹어볼수가 없죠~

 

 

 

돌가마만주 6개 1박스에 13,200원

9개 들이는 19,800원에 팔고 있어요

선물용으로 베스트 메뉴라고 하네요~

많이 산다고 할인이 되는건 아니에요!

 

 

 

요기에서 몇개 살거라 얘기하고

계산할 때 얘기해서 받는 시스템인데요

누가 주문했는지 확인은 안하시더라구요

 

 

 

사람이 너무너무 많은데 앞에 서계신 분이

자꾸 뒤돌아서 제 빵에다 대고 말씀을 하셔서

그게 좀 거슬렸네요 😂

 

 

 

인기제품 1위는 돌가마만주, 2위는 거북이빵

그리고 3위는 돌가마브레드라고 하니 참고하세요😉

2층에서 앉아서 먹을 수도 있는 것 같은데

저희는 사람이 많아서 그냥 나왔어요!

 

 

 

몇개샀는데 그냥 6만원 돈이 나와버리네유~

뚜류루만 그런게 아니라 어디든 뭐

요즘 빵값이 너무 비싸요 😭

 

 

 

쇼핑백에 보니 요런 팜플렛이 들어있어서 한컷!

천안지역 농산물을 많이 사용하고 있나봐요~

 

 

 

이상 가마에서 구워낸 빵으로 유명한

천안의 베ㅣ이커리 뚜쥬루 방문후기였습니다 😍

 

 

어린이 체험프로그램이 다양한 '천안박물관' : 천안가볼만한곳

천안에 오신다면 들러보실만한 곳 바로 천안박물관인데요! 천안삼거리 바로 옆에 있어요~ 천안박물관이 좋은 점은 체험형 프로그램이 다양해서 아이들과 함께 구경하기 좋더라구요 여느 지역

geotv.tistory.com

 

천안캠핑장 '서리실가족캠핑장' 솔직후기-사이트소개.데크크기.주변환경

멀리가기에는 부담스러웠던 주말 가까운 천안의 캠핑장을 예약했어요 충남 천안시 광덕면에 있는 서리실 힐링 가족캠핑장 입니다! 올라가는 길이 좋지 않다더니.. 블로그 후기대로 갑자기 비포

geotv.tistory.com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