럭키네와 지구탐험 지오티비

계곡찾아서 멀리까지 안가도돼요! 물놀이할 수 있는 서울계곡/북한산계곡🗻 본문

플레이스 리뷰/힐링 플레이스

계곡찾아서 멀리까지 안가도돼요! 물놀이할 수 있는 서울계곡/북한산계곡🗻

클로저 2023. 8. 1. 09:01
반응형

 

 

유독 비가 많이 내리는 것 같은 올 여름

곳곳에 비 피해도 많았네요..

이제 제발 비 좀 그만왔으면!

 

 

 

 

7월의 어느 주말🌳

한바탕 비가 내린 다음날 찾은 은평한옥마을

사실 이날 한옥마을이 목적지는 아니었구요~

 

 

 

 

럭키네가 찾은 곳은 진관사계곡이에요!

진관사 입구 주차장에 자리가 없어서

한옥마을에 주차를 하고 올라왔어요~😅

 

 

 

큰길에서 조금만 내려오면

바로 계곡을 만날 수 있는데요

서울에 이런 계곡이 있다니 🏞

 

 

 

위에 다리에서 본 풍경이에요~

다리에서 본 왼쪽 오른쪽 각 방향의 풍경

사진으로 보아도 넘 시원해보이죠~😆

 

 

 

럭키랑 손을 잡고 서둘러 내려가 보았어요

내려가는 길에 따로 계단은 없으니 주의!

 

 

 

와~ 계곡으로 내려오니 더 시원해요!

럭키네는 오후 세시쯤 방문했는데요

이미 자리를 잡고 계신 분들이 많았어요~

 

 

 

하류방향을 바라보고 한 컷 📷

저 앞에 보이는게 우리가 건너온 다리에요

 

 

 

비가 온지 얼마 안된 시점이라

물은 좀 흙탕물이었어요

그래도 여기보다 상류는 국립공원이라

오염시설이 없어서 깨끗한 물이랍니다😀

 

 

 

오랜만에 물놀이라 럭키는 신이 났어요😆

물이 별로 깊지가 않아서

럭키만한 아이들이 놀기에 딱이었어요!

 

 

 

나름 폭포도 있답니다~

여기가 진짜 서울계곡이 맞나요?

시원한 물줄기 좀 보세요😘

 

 

 

여기 폭포 위로는 국립공원 구역이라서

여기가 물에 들어가 놀 수 있는

가장 상류지역이랍니다😄

 

 

 

비가 안오면 물이 없어서

물놀이는 좀 힘들지 않을까 싶긴한데요

그래도 가까운데 이런 곳이 있다는게

정말 좋은 것 같아요🥰

 

 

 

계곡물은 너무 차가워서 아이들이 놀기 힘든 곳도 있는데

물도 너무 차갑지도 않고 딱 적당히 시원했어요~

 

 

 

늦게와서 오래는 못 놀았지만

그래도 오랜만에 정말 잘~ 놀았다😆

 

 

 

다리를 지나 조금만 내려오면

이렇게 멋진 공원도 있어요~😘

일찍부터 돗자리랑 먹을거 챙겨서

자리잡고 계신 분이 많은 것 같았어요!

 

 

 

평상이 있는 피크닉존 옆 계곡이에요~

여기서도 물놀이하는 아이들이 많았어요!

마실길근린공원으로 검색하니 나오네요~

 

 

 

주차와 화장실은 진관사 입구에

한문화공영주차장을 이용하면 좋은데요

주차장이 만차가 될 때가 많긴한데

케바케이긴 하지만

좀 기다리면 자리가 나는 것 같더라구요~

 

 

주말에 물놀이하러 어디 멀리가기 힘드시다면

가까이 있는 행정구역상 서울계곡

북한산계곡 진관사계곡 한번 가보세요😄

 

 

 

요즘핫플 북한산 스타벅스 ⭐ 평일 낮시간 혼잡도

오랜만에 나들이~ ㅁㅅ언니와 함께 은평한옥마을 한바퀴돌고 점심먹고 후식으로 커피한잔 하러 스타벅스 더북한산점에 다녀왔어요! 😉 요즘 핫플로 아주 유명한 북한산 스타벅스! 한번 오려고

geotv.tistory.com

 

 

북한산맛집 '만석장' - 쌈밥정식/두부한정식/은평맛집/내돈내산

언니와 함께 오랜만에 나들이~ 은평한옥마을 둘러보고 북한산스벅에 가기 전 밥먹으러 북한산 맛집이라는 '만석장'에 왔어요! 만석정의 장점은 쌈채소가 무한리필~ 야채를 마음껏 먹을 수 있다

geotv.tistory.com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