럭키네와 지구탐험 지오티비

송계계곡 물놀이 포인트 소개 본문

플레이스 리뷰/힐링 플레이스

송계계곡 물놀이 포인트 소개

클로저 2023. 7. 15. 09:01
반응형

 

씨투써밋 빨래줄

https://link.coupang.com/a/bkYA7u

 

[텐잘남] SEATOSUMMIT 씨투써밋 클로스라인 빨랫줄

COUPANG

www.coupang.com

 

 

지난 6월말에 다녀 온 월악산 국립공원

송계 자동차야영장 A-20 사이트

사이트 후기는 지난 포스팅을 참고해주시고요~

오늘은 송계야영장 앞 송계계곡에서

물놀이 했던 후기를 전해드릴게요~!

 

 

 

서둘러 피칭을 끝내놓고

수영복을 갈아입기 위해 화장실로 갔어요

6월이지만 어찌나 더운지

얼른 물 속으로 뛰어들고 싶었답니다 🤣

 

 

 

계곡 옆에는 펜션과 식당도 있어서

평상을 늘어놓고 영업중이었어요

야영장에서 바로 계곡으로 내려갈 순 없고

상가쪽으로 좀 올라와야 내려가는 길이 있어요

 

 

 

계곡으로 내려왔는데 수질이 영~

별로 깨끗해보이지 않네요

계곡이라기 보다는 그냥 하천 느낌이랄까

 

 

 

수심은 그리 깊지 않아서

대부분 어른 무릎 아래 높이였고요

깊은 곳도 허벅지를 넘지 않았어요

럭키가 안심하고 놀 수 있었어요

 

 

 

최근에 큰 비가 안온 탓인지

물 속에 부유물이 너무 많았어요

그런데 비가 아예 안 온 것도 아니고

아무래도 여기가 계곡 하류다보니

원래 이런 수질인 것 같아요

 

 

 

그럼에도 스노클링을 하는 럭키!

제주도에서 한번 해 본 이후로

물만 보면 스노클링이에요 🤿

물을 먹지 않도록 주의시켰어요!

 

 

 

수질 별로지만 그래도 신난 럭키 😁

대신에 물이 완전 차갑지 않아서

놀기에는 나쁘지 않았어요

계곡은 보통 추워서 오래는 못놀죠 😆

 

 

 

놀다가 다슬기도 발견했네요

충청도 사투리로는 올갱이라고 하죠

다슬기가제법 있었어요~

 

 

 

관찰카메라에 잡힌 물고기들

그나마 물이 깨끗한 곳에

설치해서 이 정도로 보였어요

크고 작은 물고기가 많이 있더라구요

 

 

 

하류 쪽에는 보가 하나 있었어요

보 아래쪽은 풀 때문에 놀기가 어렵고

다리 ~ 보 사이가 물놀이 포인트에요

 

 

 

물놀이 포인트와 캠핑장을 잇는 산책로

산책로를 따라서 사이트가 이어져있어요~

사이트 리뷰는 이전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월악산 국립공원 관내 야영장이

다섯군데 정도 있는데요

물놀이를 하실거면 닷돈재나 덕주를 추천드려요

아니면 송계에서 차타고 가도 멀지 않으니

송계에서 캠핑을 하더라도

물놀이는 조금 더 상류에서 하시는게 좋아보여요

(어쩐지 송계에만 자리가 있더라니..)

 

 

 

다음날 수안보로 나가는 길에

물이 너무 좋아보여서 차를 세웠는데요

딱 봐도 정말 맑아보이죠?

 

 

 

그래~ 이게 내가 알던 송계계곡이지!

바닥까지 투명하게 보이는 계곡물

물 속에 물고기들이 훤히 보이더라구요

 

 

 

어제의 아쉬움에 물놀이 한번 더 하고갈까?

싶어서 발을 담궈봤는데

너무 차가워서 포기했어요 ㅋㅋㅋㅋ

아무래도 오전이라 더 차가웠던 것 같아요

 

 

 

경치도 정말 죽이죠?

송계계곡은 서울에서 그리 멀지도 않은데

우리나라에 참 좋은 곳이 많아요 🗻

 

닷돈재야영장으로 들어가는 다리에요

계곡을 끼고 자리잡은 닷돈재야영장

여름에 물놀이 하기에는 최고에요!

 

 

 

수량이 그리 많지 않은 모습인데요

최근에는 비가 많이 와서

이 때 보다는 물이 많을 것 같네요~

 

 

 

올 여름, 시원한 계곡 물놀이 한번 다녀오세요 😁

아이와 함께 어디갈지 고민이시라면

멀리 계곡까지 가기 힘드시다면

아래 사진 클릭하셔서 계획을 세워보세요!

https://me2.kr/ZsCNZ

"위 링크를 통해 구입시 소정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충북제천 산상낙원캠핑장 사이트리뷰 : A8 A9 / 부대시설 / 장단점

지난 어린이날 연휴에 산상낙원에 다녀왔어요~ 어린이날에 뭐할까 고민하다가 올 초에 미리 예약해 두었더랬죠 😎 매번 D동에만 묵었었는데 이번에 처음으로 A동에 묵었어요 저희가 묵었던 곳

geotv.tistory.com

 

[충주] 수안보온천 후 푸짐한 한상, 향나무집

문경새재 관광 후 오는 길에 들렀던 수안보 '향나무집' 식당이다. 예전에 좋았던 기억이 있어서 오랜만에 다시 들렀음. 문경새재에서 수안보까지는 차로 약 20분 정도 걸린다. 코로나가 아니었다

geotv.tistory.com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