럭키네와 지구탐험 지오티비

강낭콩키우기 키트에 도전! 본문

일상의 기록/우리집 초딩남자

강낭콩키우기 키트에 도전!

클로저 2023. 8. 19. 13:01
반응형

 

Day 1

학교에서 받아온 강낭콩 키우기 화분이 죽어서

쿠팡에서 새로 구입했어요~

 

 

먼저 이렇게 6시간정도 콩을 불려야한대요

 

 

그런 다음 화분에 함께 온 배양토를 담아주어요

화분 아래 물빠짐구멍에는 거름망을 올려주었어요

 

 

6시간불린 강낭콩을 놓고 흙을 살짝만 덮어주었어요

 

 

그런 다음 분무기로 촉촉하게 물을 뿌려주어요

 

 

 

완성된 화분은 햇빛이 잘 드는 창가에 두었는데요

이름은 강낭이로 지었어요 😆

 

 

 

Day 5

드디어 화분에서 새싹이 올라왔어요

될성부른 나무는 떡잎부터 알아본다더니

과연 떡잎은 어떤 모양일까요😆

 

 

 

Day 6

하루만에 키가 쑥 자라버린 강낭이

 

 

 

Day 7

또 하룻밤사이 떡잎을 활짝 펼쳤네요!

키가 10cm가 넘은 강낭이에요

 

 

 

Day 10

이제는 벌썩 제법 나무같아졌어요

잎의 크기도 꽤 커졌네요🌿

 

 

 

Day 22

못본사이 엄청 자란 강남이에요

키가 너무 커져서 나무젓가락로 기둥을 세워주었어요

 

 

 

Day 30

강낭이가 꽃을 피웠어요!

연보랏빛 꽃도 있고 흰색 꽃도 있네요🥰

무려 한달만에 이렇게 쑥쑥자란 강낭이에요~

 

 

 

Day 33

와~ 드디어 강낭콩이 열렸어요!

아직은 작고 귀여운 크기지만

그래도 모양은 영락없는 강낭콩이에요~🫛

 

 

 

Day 39

아직 수확하려면 한참 남았지만

꼬투리가 저번보다 더 굵어진 강낭이에요

떡잎은 수명을 다 했는지 말라버렸어요

 

 

 

Day 40

강낭이가 말라죽아서 엄마가 버렸대요

알이 다 차지못한 꼬투리만 남기고

강낭이는 우리곁을 떠났답니다 😭

강낭아, 어디에 있던지 그곳에선 행복하렴🫛

 

 

 

럭키네처럼 집에서 강낭콩 키우기에 도전해 보시려면

아래 사진을 클릭해주세요~

구매페이지에 바로 연결됩니다!

https://me2.kr/DiQCN

"위 링크를 통해 구입시 소정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 현미경으로 식물관찰하며 과학자 놀이하기!

오랜만에 주말에 어디 안가고 동네에서 자전거를 타며 시간을 보냈어요~ 보조바퀴 떼고 자전거 타기에 도전했으나, 몇번 넘어지더니 겁을 먹은 럭키! 그래서 다시 보조바퀴를 달고 나왔어요~ 이

geotv.tistory.com

 

하프의 솜사탕메이커 개봉기 (내돈내산)

솜사탕을 좋아하는 럭키를 위해 구입한 '하프의 솜사탕만들기' 언제나 즐거운 언박싱입니다! 😄 전기플러그를 꼽아서 쓰는 제품이라 어댑터가 들어있구요, 설탕을 넣는 작은 스푼과 솜사탕 막

geotv.tistory.com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