럭키네와 지구탐험 지오티비

간섭받는 걸 극도로 싫어하는 아이 (23.05.30) 본문

일상의 기록/우리집 초딩남자

간섭받는 걸 극도로 싫어하는 아이 (23.05.30)

클로저 2023. 5. 30. 13:04
반응형

 

럭키 등교 잘 했어요~

 

7시 40분경 일어났고 밥맛이 없다, 빨리 방학이었으면 좋겠다는 말을 하며(다른 아이들도 같은 마음일 거예요. 학교 가는 것이 싫어서가 아니라 등교 시점에 편히 집에서 있지 않고 나가야 하는 게 불편한 거겠지요. 어른도 출근할 때 안 가고 싶기도 한 마음과 같겠지요.) 다른 날보다는 조금 느리게 움직였지만 시간에 맞게 나갔어요. 양치하고 썬크림 발랐어요.

 

럭키가 나와 함께 한 시간이 꽤 되었는데도 거리감이 줄지 않은 것 같아요. 럭키가 타인의 간섭 받는 것 아주 불편해하고, 만화 보는 시간 방해받는 것을 싫어하고, 타인에 대해 거리감을 두고 있다는 것을 잘 알기에 인삿말과 등교 준비와 관한 최소한의 말만 하고 있어요. (럭키 스스로 말을 하는 경우에만 관련 이야기를 덧붙이지요.)

예로 로션과 선크림 바르라고 하지 않고 엄마가 한 칠판 메모 보자고만 말해요. 그걸 보고 럭키는 선크림 발랐어요. (럭키가 말 듣는 걸 싫어해서 로션 먼저 바르자는 등의 말을 안 해요.)

 

럭키가 늘 하는 말이 "제가 할 거예요, 괜찮아요, 말 하지 마요."라는 말이예요.

럭키 성향을 나도 알기에 나름 맞추고는 있는데, 내가 럭키가 아니니 나에 대해 내가 인식하지 못하는 불편한 점이 있을 수도 있지 않을까 싶은 생각에 자세히 적어요. 내가 알아야 할 부분이 있으면 부담없이 말해 주세요. (엘리베이터 앞에서 잘 다녀오라고 하며 악수를 청하는데 늘 눈을 맞추지 않고 내키지 않게 손을 내밀어요. (럭키가 그것도 불편해하는 것 같아 요즘에는 악수 인사도 청하지 않아요.) 럭키의 아침 일상을 나를 통해 부모님이 모니터링을 하고 피이드백 한다면 럭키 자신이 나를 불편해 할 수 있을 것도 같다는 생각이 들기도 해요.

 

엘리베이터 배웅 후에 집 거실에서 등교 모습 보는데, 럭키가 종종 지름길로만 가지 않고 좌우 옆길로 갔다가 지름길로 합류해 가는 경우가 꽤 있어요. 그걸 보며 럭키가 자유롭고 싶어하고 창의적인 면이 있겠다 싶은 생각이 들기도 해요. 사람이 성장하는 과정이 각기 다르고 럭키도 자라는 과정에 있는 것이에요~

새로운 한 주의 첫날 평안하시기를~

 

 

캠핑장 보물찾기로 어린이날 선물증정🎁

이번 어린이날, 다들 어떻게 보내셨나요?😄 연휴라서 여행계획하신 분들도 많이들 계셨을 것 같은데요~ 럭키네는 원래 2박3일 캠핑을 계획했다가 폭우가 예보되어서 계획을 변경해 어버이날에

geotv.tistory.com

 

한국전쟁의 역사가 살아숨쉬는 자유수호평화박물관(소요산역,동두천가볼만한곳)

동두천시 소요산역 인근에 있는 경기북부 어린이박물관에 갔다가 바로 옆에 있어서 들렀던 곳! 바로 자유수호평화박물관이에요! 경기북부 어린이박물관에서 걸어서 가도 될만큼 가까운 거리에

geotv.tistory.com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