럭키네와 지구탐험 지오티비

가인야영장 카라반에서 자고, 내장산 백양사 다녀왔어요~ 본문

플레이스 리뷰/힐링 플레이스

가인야영장 카라반에서 자고, 내장산 백양사 다녀왔어요~

클로저 2023. 8. 24. 09:01
반응형

 

내장산국립공원 가인야영장 카라반에서 묵었던 둘째날

무더운 날씨였지만 그래도 여기까지와서

백양사를 안보고 갈 수는 없겠죠😄

 

 

 

캠핑장에서 그리 먼 거리도 아니어서

산책삼아 다녀오기로 했어요~

올라가는 길에 만났던 아름다운 호수

 

 

 

백양사로 가는 길에는 오래된 아름드리 나무가

줄지어 늘어서 있었는데요, 갈참나무래요🌳

 

 

 

차를 가지고 들어오신 분들은

백양사 입구 주차장까지 차로 올라오실 수 있어요!

 

 

 

웅장하면서도 백양사를 포근하게 감싸는

산세가 아주 멋진 곳이었어요~🏞

 

 

 

유명사찰답게 꽤 큰 규모를 자랑하는 백양사!

날이 덥지만 않았다면 등산도 좀 했을텐데

너무 더운 날씨라 등산은 포기했답니다😭

 

 

 

백양사입구를 지키는 사천왕문

 

 

 

럭키는 사천왕만 보면 무섭대요~

사실 아빠도 어릴 때 그랬단다 😆

 

 

 

멋진 백암사를 배경으로 둔 백양사 대웅전

날은 더웠지만 날씨가 맑아서 경치는 최고네요👍🏻

 

 

 

대웅전 안에서는 스님들이 기도를 올리고 계셨어요~

 

 

 

대웅전 앞 극락보전에 계신 부처님

부처님이 왜 꿀밤때리는 손모양을 하고 있냐는

럭키의 질문이 너무 웃겨서 기억에 남네요😆

 

 

 

대웅전 뒷편에는 높은 석탑도 있었어요

소원을 빌며 한바퀴 돌고 왔습니다!

 

 

 

어딘가 아늑한 느낌을 주었던 백양사

전라도의 산들은 경상도나 강원도와는 다르게

둥글둥글 포근한 느낌이 있어요~

 

 

 

청운당 앞 연못에 가까이 다가서니

밥주는 줄 알고 모여든 잉어들, 미안하다~밥없다😆

 

 

 

백양사 입구의 카페, 소담재

너무 더워서 빙수하나 시켜 먹었네요~

다음에는 안 더울때와서 등산도 꼭 해보고 싶은

내장산국립공원 백양사코스였습니다😄

 

 

 

유명인도 많이 찾는 서울시내 사찰 '진관사'

주말을 맞아 진관사에 다녀왔어요~ 며칠전 김건희 여사가 또 찾았다죠 유명인들도 많이 찾아서 더욱 유명해진 진관사에요 😆 그런데 오늘은 진관사로 가는 길에 갑자기 샛길로 빠진 럭키! 향로

geotv.tistory.com

 

 

우리나라에서 가장 아름다운 사찰? '해동용궁사'

부산여행의 마지막 날, 럭키네는 해동용궁사를 찾았습니다! 동선상 돌아가는 경로이긴 했지만, 오랜만에 다시 한번 가보고 싶었어요^^ https://geotv.tistory.com/150 자차로 편안한 부산여행 (2박 3일) 22

geotv.tistory.com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