럭키네와 지구탐험 지오티비

정겨운 인헌시장 골목맛집 '청해세꼬시' 본문

플레이스 리뷰/한잔하기 좋은 곳

정겨운 인헌시장 골목맛집 '청해세꼬시'

클로저 2023. 10. 13. 09:01
반응형

서울 도심에는 남대문이나 동대문시장 말고도 작은 시장들이 여럿 있는데요. 충무로 진양상가 옆, 작은 골목에도 시장이 하나 있습니다. 바로 중구 인헌시장입니다.

 

규모는 크지 않지만 골목길을 따라 오래된 음식점들이 오밀조밀 모여있어요. 오늘은 그 중에서 청해세꼬시라는 곳을 방문해 보았습니다!

 

이름처럼 세꼬시나 막회 등 신선한 수산물을 주로 취급하는 곳인데요. 점심메뉴로는 찌개 종류가 괜찮다고 해서 와봤어요.

가격도 아주 저렴한 편이네요~

 

실내는 요런 정감있는 분위기에요. 이 일대의 식당들이 대부분 오래된 곳들이 많다보니 세월의 흔적이 뭍어나는 곳들이 많습니다.

 

반찬으로는 무생채와 콩나물무침, 김치, 단무지, 고추장아찌가 나오네요.

 

드디어 우리가 시킨 동태찌개가 나왔습니다. 3인분에 알과 고니를 각각 하나씩 추가했어요.

동태찌개 8천원에 알/고니가 각 6천원이니 인당 한끼 만2천원 꼴이네요.

 

알과 고니를 워낙 좋아해서 추가하기도 했지만, 2인분에 알이나 고니사리 하나정도 추가하시면 조금 더 만족스러운 식사가 될 것 같습니다.

 

동태는 인당 2~3토막 정도 먹을 수 있었어요. 국물이 너무 좋아 소주를 안 시킬 수 없었습니나.

 

요즘 아침저녁으로 날이 쌀쌀하니 더 생각나는 맛이네요. 인헌시장 동태찌개 맛집, 청해세꼬시였습니다!

 

 

 

인헌시장 입구의 중국집 - 금성루 볶음짬뽕

너낌있는 충무로 인쇄골목 인헌시장으로 가는 길목의 중국집에서 점심을 때웠어유 중국전통요리 금성루 오래전부터 있던 동네 중국집너낌 배달의 정석, 씨티백 배달 오토바이 역사와 전통이

geotv.tistory.com

 

 

튼실한 생선구이와 제육볶음, 24시 '잊지마식당'

한번 보면 정말 잊을 수 없는 이름, '잊지마 식당' 영어로는 Don't Forget~^^ 잊지마 식당은 진양상가 옆, 인헌시장 을지로 방향 입구 쪽에 있다. 노포가 많은 중구 인헌시장 골목이다. 충무로 인쇄골

geotv.tistory.com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