럭키네와 지구탐험 지오티비

서래마을) 만두전골맛집 '토박이' #국립중앙도서관맛집 본문

플레이스 리뷰/한잔하기 좋은 곳

서래마을) 만두전골맛집 '토박이' #국립중앙도서관맛집

클로저 2023. 10. 17. 09:01
반응형

가을비가 부슬부슬 내리던 9월의 어느날! 뜨끈한 국물이 생각나서 찾아간 곳, 바로 서래마을에 있는 '토박이'입니다😄

누군가 맛있다고 얘기해줘서 언제한번 가봐야지 했던 곳인데 그 날이 바로 오늘이닷!

 

토박이는 서래마을 주택가에서도 높은 언덕위에 있어서 서래마을 메인도로에서는 꽤 많이 올라와야해요. 중앙도서관으로 들어온다면 후문으로 나와서 계단을 내려오면 바로!

위에 사진에 나온 곳이 별당, 아래 사진의 건물이 본당으로 불리고 있는 것 같아요.

 

실내는 요렇게 정감가는 분위기~ 전에 별관도 가본적이 있는데 그쪽이 더 넓어보이네요. 본관이 더 밝은 분위기인듯!

 

다양한 한식메뉴가 있고, 점심식사 메뉴로 오징어덮밥 같은 것도 있어요. 전골요리가 유명하다고 해서 저희는 수제만두전골과 불낙전골을 하나씩 시켰어요😋

 

한식전문점 답게 반찬도 요렇게 잘 나오네요~ 외국인들 데려와도 좋아할 듯😆

 

안주로 해물파전도 하나 시켜주었어요. 일행이 많아 두 테이블로 나눠앉아서 전도 나눠서 주셨네요😁

 

내 앞에 놓인 불낙전골🔥 저번에 만두전골은 먹어봐서 이번엔 불낙전골을 먹어보고 싶었다구~ 매운걸 잘 못먹는 내 입맛에도 그리 맵지않은 맛이었어요👍🏻

 

토박이의 시그니처메뉴라 할 수 있는 수제만두전골! 깔끔한 국물맛이 좋았어요~ 술을 안먹고 식사로 먹는다면 건더기를 건져먹은 후에 칼국수사리를 추가해 드시는 것을 추천해요! 밥이랑 먹기에는 좀 싱거운 맛이라서요~

 

불낙전골은 우동사리를 추가해 보았는데요! 아주 올바른 선택이었다~ 불낙국물과 우동사리의 조화가 아주 좋았습니다☺

 

마무리로 만두전골에 칼국수까지~ 맛있게 잘 먹고 왔습니다! 맛집이기도 하지만 근처에 식당이 많지않은 탓인지 점심시간에는 자리가 꽉 차는 것 같더라구요😘

 

 

서래마을밥집) 감자국이 유명한 청실홍실 #서래마을맛집 #성시경의먹을텐데

내가 사랑하는 서래마을 감자국 맛집 청실홍실! 성시경의 먹을텐데에 나온 이후 손님이 부쩍늘어서 일찍 도착하지 않으면 무조건 웨이팅이다😭 바로 앞 파리 15구공원을 서성이는 사람이 많다

geotv.tistory.com

 

 

서래마을 이탈리안 버거&파스타 '시실리' 리얼후기

간만에 서래마을 나들이~ 항상 새로운 곳을 가보길 즐기는데요 블로그를 위해서? (약간 인정 ㅋ) 오늘은 서래마을의 이탈리안레스토랑 시실리에 방문해 보았습니다 😄 서래마을 메인로드에 있

geotv.tistory.com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