럭키네와 지구탐험 지오티비

나들이하기 좋은 곳, 남산골한옥마을 본문

플레이스 리뷰/힐링 플레이스

나들이하기 좋은 곳, 남산골한옥마을

클로저 2023. 11. 6. 09:01
반응형

주말을 맞이해 남산골 한옥마을에 다녀왔어요~ 남산골 한옥마을은 충무로역 4번 출구를 나와 조금만 걸으면 되니까 대중교통 이용을 추천드려요!🚇 왜냐면..

 

 

앞에 공영주차장이 있긴한데 굉장히 작아서 금방 만차가 되더라구요😭 주차장에 들어가기위해 기다리는 차들로 입구부터 차들이 줄지어 서 있었어요.

 

 

한옥마을에 오실때는 지하철 3, 4호선 충무로역을 이용하시거나, 근처에 다른 주차장을 이용하시길 추천드립니다😆 한옥마을 주차장에 잘못 진입하면 돌아나가기도 어렵더라구요.

 

 

도심 한복판에서 한옥과 아름다운 남산의 자연을 모두 만나볼 수 있는 남산골한옥마을!🏞 위치가 좋다보니 외국인 관광객들도 엄청 많이 오더라구요~

 

 

한옥마을 안에는 서울남산국악당도 있는데요. 여기서 국악 공연도하고 그러나봐요~

마당에서 문화체험 행사도 경험해 볼 수 있고요. 해태에서 기부를 했는지 해태홀도 있고요~ 카페도 있어서 한옥의 정취를 느끼며 차도 한잔 할 수 있는 멋진 곳이었어요!

 

 

남산골 한옥마을 정문에서 봤을 때 3시 방향에는 1호터널 쪽으로 나가는 길이 있었는데요. 거기로 나가서 육교를 건너면 바로 남산둘레길과 연결이돼요~

12시 방향 출구로 나가면 필동으로 갈 수 있고요!

 

 

한옥마을 안에 있었던 밀레니엄 타임캡슐광장! 수도서울의 600주년을 기념해 만든 것으로, 지난 1994년 서울과 서울시민의 생활상을 엿볼 수 있는 600개의 품목을 선정해 캡슐에 담아 보관 중이래요~

서울이 수도로 정해진지 천 년이 되는 2394년에 개봉할 예정이라니까.. 개봉까지 앞으로 몇세대는 더 남았네요😅

 

 

타임캡슐 광장을 나와서 도심방향으로 본 풍경! 한옥마을 곳곳에 화초들도 잘 가꿔져 있었어요~

정문기준 9시 방향에는 필동으로 나가는 통로가 있었는데 엘리베이터가 설치되어 있더라구요~

 

 

한옥마을에서는 윷놀이나 팽이치기, 투호 등 우리 전통 민속놀이도 체험해 볼 수 있어요~ 그래서 아이들을 데리고 오기에 정말 좋은 곳이에요~😄

 

 

단풍이 물들면서 풍경이 너무나 아름다웠던 남산골 한옥마을🍁

한옥마을을 반시계 방향으로 돌아서 이제 7시 방향에 있는 한옥들을 구경할 차례에요!

 

 

활쏘기 체험을 하는 곳도 있네요~🏹 외국인들이 보면 아~ 얘네가 어릴 때부터 연습을 해서 맨날 양궁 금매달 따는구나..할듯😅

 

 

남산골 한옥마을
서울시내 전경이 한눈에 내려다 보이는 남산 자락 옛 수도방위사령부 부지에 서울 곳곳에 흩어져 있던 전통 가옥 다섯 채를 복원해 놓았다. 전통 가옥 다섯 채는 순정효황후 윤씨 친가와 해풍부원군 윤택영댁 재실, 부마도위 박영효 가옥, 오위장 김춘영 가옥, 도편수 이승업 가옥으로 이 중 심하게 낡아 이전이 불가능한 윤택영댁 재실을 제외하고는 건물 하나하나를 뜯어낸 후 그대로 옮겨와 복원한 것으로 조선시대 전통 가옥의 면모를 그대로 느낄 수 있다.

 

 

남산골 한옥마을에서는 전통혼례도 진행되는데요. 이 날도 예식이 있었어요~ 요즘은 이런 전통혼례를 볼 기회가 거의 없는데 귀중한 경험이었네요!

 

 

규모가 아주 크지는 않지만 한옥의 아름다움을 느끼기에는 부족함이 없는 곳이었어요. 특히 남산의 산세와 어우러진 한옥의 모습이 정말 멋지더라구요~👍🏻

장독대가 있길래 들여다 봤더니 진짜 장이 있더라구요?! 누가 진짜 사용을 하는걸까요?😄

 

 

한옥마을 입구에 한복을 빌려주는 곳도 있는 것 같았는데요. 한옥을 입고 다니시는 분들도 종종 볼 수 있었네요~

가옥 안에는 당시의 생활상을 엿볼 수 있도록 각 가옥에 걸맞게 다양한 가구와 생활용품들을 배치해 놓아 한옥의 예스러운 멋을 느낄 수 있었어요.

 

 

한옥마을에서 엄청 가깝게 보였던 남산타워! 정말 외국인들이 많이 찾을만한 곳인 것 같아요~😁 게다가 무료!

연못 앞에서는 열심히 그림을 그리는 외국인들도 만나볼 수 있었네요. 한국에서는 보기 힘든 풍경이었네요👨🏻‍🎨

 

 

누각과 연못, 그리고 남산과 단풍이 한눈에 들어오는 풍경이 정말 예술이네요~ 서울 시내 한복판에 이런 보석같은 곳이 있다는게 정말 감사한 일이에요💎

 

함박스테이크가 맛있는 충무로/명동맛집 '바른경양식'

오늘은 충무로에서 한끼해결. 돈까스를 좋아해서 자주 먹는데 퇴계로파출소 인근에 경양식집이 보여서 한번 들어가보았다. 메뉴판을 펼치면 첫번째로 함박스테이크와 돈가스가 나온다. 하나씩

geotv.tistory.com

 

 

저렴하고 맛있는 '동대닭한마리' #충무로맛집 #동국대맛집

오랜만에 충무로에서 한잔 하기로 한 날 어디를 갈까하다 찾은 곳은 바로 동국대 후문쪽에 있는 닭한마리집 충무로맛집 '동대닭한마리'에요 저렴한 가격에 배불리 먹을 수 있어서 학생들도 많

geotv.tistory.com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