럭키네와 지구탐험 지오티비

맑은 육수의 평양냉면 '필동면옥' 🍜 본문

플레이스 리뷰/면식수행 麵食遂行

맑은 육수의 평양냉면 '필동면옥' 🍜

클로저 2022. 9. 26. 15:41
반응형

제가 지난 광복절 저녁에 들렀던 냉면집인데요.
 

바로 서울 중구 필동에 위치한 '필동면옥'입니다!

필동면옥
필동면옥


공휴일 저녁이라 그런지, 다행히 줄을 서지않고 들어갈 수 있었네요!


2층으로 자리를 안내받아서 올라갔어요~

필동면옥
필동면옥 2층


'필동면옥'은 자리에 앉으니 이렇게 따뜻한 면수를 내어주시네요.


물냉면 두 개에 사리하나, 접시만두 한 접시를 시켰습니다.

필동면옥
필동면옥 반찬


종지에 간장을 붓고, 고춧가루도 넣고, 만두 먹을 준비를 합시다~

저는 냉면 먹기전에 만두먼저 다 먹어요.

찬 냉면과 뜨거운 만두를 번갈아 먹으니 치아에 무리가 가는 기분이 들어서요 😁

필동면옥


만두는 한접시를 시키면 이렇게 6개가 나오는데요, 저는 3명이 와서 2개씩 먹으면 딱 좋더라구요!

속이 꽉찬 만두! 냉면과 함께 먹으면 든든합니다~


냉면도 바로 나왔네요~

다른 어떤 평양냉면 집보다 맑은 육수를 자랑하는 '필동면옥'입니다!


사리도 하나 추가해서 둘이서 나눠먹었어요.

필동면옥
필동면옥 평양냉면

 

먼저 육수에 면을 잘 풀어주고요~ 고명은 돼지랑 소 한점씩 들어있네요.

냉면이 나왔으면 육수부터 마셔 주는게 국룰이죠?

필동면옥
맑고 깔끔한 육수


'필동면옥'은 면이 좀 얇은 편이거든요.

그 식감이 저는 굉장히 좋은 것 같아요.

너무 질기기도 않고 그렇다고 너무 뚝뚝 끊어지지도 않는

적당한 식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필동면옥
필동면옥의 면은 얇은편이다


육수를 다 마셔서 추가로 부탁을 드렸어요.

먹을 때는 엄청 배부른데 화장실 몇 번 가면은 또 금방 꺼지는 게 냉면이죠~😆

필동면옥
육수추가


이상 '필동면옥'이었습니다.

#필동면옥 #냉면맛집 #중구맛집 #충무로맛집 #동국대맛집 #평양냉면

 

 

충무로/퇴계로 칼국수 맛집 - 만나손칼국수

서울 중구청 앞 인쇄소들이 늘어선 골목을 지나, 일제강점기부터 있었을 것 같은 낡은 인쇄소 건물 사이 골목으로 들어서면 오늘의 목적지 '만나손칼국수'를 만날 수 있습니다! 외관만 봐도

geotv.tistory.com

 

퇴근길에 광장시장 🌃 빈대떡+막걸리

하루 종일 내리던 비가 퇴근 무렵이 되니 그쳤습니다. 그래도 아까 낮에 비 왔으니까, 오늘은 비 오는 날 💦 비 오는 날이면 더욱 붐비는 그곳, 다들 아시죠?! (종로 5가에 있

geotv.tistory.com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