럭키네와 지구탐험 지오티비

에어컨 풀가동하는 카타르의 월드컵경기장 🇶🇦 본문

지구탐험★GEO TV/아시아 ▦ ASIA GEO

에어컨 풀가동하는 카타르의 월드컵경기장 🇶🇦

클로저 2022. 11. 22. 10:48
반응형

오늘은 2022 카타르월드컵 경기장들을 한번 둘러보겠습니다.


먼저 개막전이 열리는 알바이트 스타디움입니다!

도하시 외곽에 있는데 경기장 규모가 엄청납니다.

월드컵경기장
알호르


알호르라는 카타르 제5의 도시에 있는데 수도인 도하와의 거리는 얼마 되지않습니다.

이번 월드컵의 장점이 수도인 도하 50Km 이내에 모든 경기장이 몰려있다는 것이죠~

관중들이나 선수들이나 이동의 피로가 덜한 월드컵입니다.

월드컵경기장
알바이트 스타디움


카타르가 이번 월드컵을 준비하며 외국인들을 맞이하기 위해 지하철을 엄청 열심히 만들었다고 합니다.

지금 3호선까지 돼 있는 걸로 알고 있거든요.

카타르 사람들은 원래 주로 차를 가지고 다닌다고 합니다.

날씨가 너무 더워서 걸어다니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고 하네요.

이곳 알바이트 스타디움에도 지하철이 연결되어 있습니다.

월드컵경기장
알바이트


여기 알바이트 스타디움은 전통적인 아랍 텐트 모양으로 만들어졌대요.


그리고 모든 관중석에 덮개가 제공이 된다고 합니다.

워낙 날씨가 더우니깐 그런 것 같습니다.

월드컵경기장
텐트모양


카타르가 워낙 더우니까 경기장을 아예 다 돔으로 지어가지고

냉방시설을 다 해놔서 선수들이나 관중들이나 덥지 않게 만들었다고 합니다.

어차피 카타르에게 돈은 문제가 안 되잖니까요 ㅎㅎ

월드컵경기장
거대한 스케일


주변에 도로를 새로 만들어 놓은 것 보니까 심시티 게임이 생각나네요.

왕복 10차선이 넘는 넓은 도로에 차들은 별로 없는 모습입니다.

월드컵경기장
고속도로


이번에 우리나라는 운 좋게 모든 조별리그 경기를 한 경기장에서 다 치룹니다.


바로 에듀케이션 시티 스타디움이란 곳 입니다.

월드컵경기장
에듀시티 스타디움


가운데가 뚫려 있는데 약간 이렇게 싸여져 있는 돔 형태라 냉방은 잘 될 것 같은 모습이네요.

햇볕이 들면 조금 덥긴 할 것 같습니다.

월드컵경기장
에듀시티


우리나라의 첫 경기는 우리 시각으로 11월 24일 목요일 22시 우루과이전이 첫 경기입니다.


그리고 11월 28일 22시에 가나전, 12월 3일 자정에 포르투갈전이 열립니다.

이 에듀시티 스타디움은 뭔가 되게 현대적인 디자인의 경기장인 것 같습니다.

왠지 부자나라 카타르는 예산같은건 고려하지 않고 경기장을 만들었을 것 같네요 😊

월드컵경기장
에듀케이션 시티


에듀케이션시티 스타디움 주변으로는 대학교로 추측되는 건물들이 모여있는게 보입니다.

아마도 그래서 경기장 이름이 에듀시티가 되지 않았을까요?

아무튼 우리나라 입장에서는 모든 조별경기가 한 군데에서 치러지기 때문에

굉장히 변수가 없이 안정되게 경기를 치를 수 있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카타르에서 좋은 소식이 들리기를 기대해 보겠습니다!

월드컵경기장
대학교


다음은 결승전이 치러지는 루사일 스타디움에 가보겠습니다.


위성사진이 촬영된 시점 기준으로 아직 주변에 공사중인 곳이 많이 보이는데요.

이 루사일이라는 도시는 월드컵 선정 당시만 해도 아무것도 없는 사막이었다고 합니다.

 

월드컵경기장
루사일 스타디움


아무것도 없던 사막에 월드컵을 위해서 신도시를 만든겁니다.

엄청나게 많은 노동자들이 필요해서, 외국인 노동자들이 많이 들어와서 작업을 했다고 하네요.

월드컵경기장
루사일 신도시

 

바다와 접한 구역에는 엄청 높은 타워 4개가 딱 박혀있습니다.

신도시라 그런지 구획도 깔끔하게 정돈이 잘 되어있는 모습이네요.

월드컵경기장
루사일


다음은 아흐메드 빈 알리 스타디움입니다.


이 곳도 월드컵을 맞아 새롭게 건설했는지 주변이 다 새것으로 보입니다.

기하학적 모양으로 아름답게 잘 만들어진 모습입니다.

월드컵경기장
아흐메드 빈 알리


바로 옆에는 연습구장도 있네요.

여러 나라 대표팀들이 이 곳에서 훈련을 진행하는 모습을 볼 수 있겠습니다.

월드컵경기장
연습구장


주변에 큰 건물이 하나 있는데 옥상에 엄청 복잡한 설비가 되어있네요.

우주기지 같아 보입니다. 카타르 도하에는 참 멋있는 건물이 많습니다.

이 건물은 쇼핑몰 건물인 것 같습니다.

월드컵경기장
쇼핑몰


아흐메드 빈 알리 스타디움은 도하시 외곽에 자리잡고 있는데요.

여러 고속도로가 교차하는 사이에 큰 쇼핑몰이랑 경기장을 만들어 놓았네요.

월드컵경기장
아흐메드 빈 알리


이번에는 도하 시내 쪽에 있는 알 투마마 스타디움입니다.


아주 동그란 원형 모양의 경기장이네요.

월드컵경기장
알 투마마


바로 옆에는 연습구장도 9면이나 조성되어 있습니다.

여러 국가대표팀들이 여기서 곧 훈련을 시작하겠네요.

월드컵경기장
연습구장


모든 경기장 옆에는 항상 주차장을 이렇게 그게 만들어 놓았습니다.

카타르 사람들은 이동할 때 자가용을 많이 타고 다니는데요

그래서 주차장도 크게 만들어 놓는 것 같습니다. 그런데 지금은 모래만 잔뜩 쌓여 있네요.

주차장
주차장


경기장 옆으로 호수도 보입니다. 테투리에 파란색이 아마 바닥에 깔린 방수포 인 것 같습니다.

바닥에 물이 스며들지 않게 모래 위에 비닐을 깔고 이렇게 저수지를 만드는 것 같습니다.

호수를 가운데로 산책로도 만들어 놨네요.

월드컵경기장
인공호수


도로 옆으로 풀이 자라는 녹지도 보이는데요. 아마 바닥에 호스를 깔아놓았겠죠?

엄청 많은 돈이 들어가는 일이지만, 돈많은 카타르니까 가능합니다.

월드컵경기장


엄청 복잡해보이는 분기교차로.

미국 위스콘신주 밀워키에 있는 주 인터체인지(Zoo Interchange, Milwaukee, WI)를 보는 것 같네요.

월드컵경기장


글이 너무 길어져서 다음 포스팅에 이어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월드컵이 열리는 카타르의 지리 🇶🇦🇶🇦

이제 카타르 월드컵이 얼마 남지 않았잖아요?! 🇶🇦 그래서 오늘은 중동의 카타르로 여행을 한번 떠나보겠습니다. 아라비아 반도가 장화처럼 생겼잖아요~ 그 장화의 발등 부분에 튀어나와 있

geotv.tistory.com

 

 

전 세계 보잉기의 고향✈️ 미국 페인필드

프랑스의 에어버스 공장을 찾아봤으니까, 항공 양대산맥인 보잉도 안 찾아볼 수가 없겠죠?😄 여기는 미국 워싱턴 주에 있는 페인필드라고 해요~ 페인필드는 보잉사의 생산 기지가 있는 곳이래

geotv.tistory.com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