럭키네와 지구탐험 지오티비

집에서 당근케이크 홈페이킹 후기 🥕 본문

일상의 기록/소소한 이야기

집에서 당근케이크 홈페이킹 후기 🥕

클로저 2023. 5. 8. 15:52
반응형

 

당근케이크를 만들어보기로 했어요 🥕

왜냐하면 당근이 있었기 때문이죠 😁😁😁

먼저 우유를 100ml 정도 준비하고

 

 

 

식초를 살짝만 넣어줬어요

그리고 이 녀석은 잠시 옆으로 치워두고요

 

 

 

집에 있던 피칸은

오븐에 살짝 구워줍니다

나중에 부셔서 넣을거에요

 

 

 

볼에다가 계란 3개를 준비한 후

핸드믹서로 마구마구 저어줍니다

 

 

 

여기에 설탕을 200g 정도 넣고

계속해서 저어줍니다

설탕이 생각보다 많이 들어가쥬?

 

 

 

충분히 저어준 후 여기에

아보카도 오일도 200g정도 추가한 후

살짝쿵 더 저어줘요

오일은 해바라기씨유, 올리브유, 포도씨유 등

다른걸 써도 상관없어요

 

 

 

밀가루는 박력분으로 준비

체에 걸러서 240g정도 넣어줍니다

농도를 봐서 적당히 가감해줘요

 

 

 

본격적으로 섞기전에 소금과 베이킹파우더

베이킹소다 약간, 그리고 계피가루까지 투입

또 마구마구 섞어줍니다~

 

 

 

계피가루 때문에 이제 갈색이 도네요

섞는게 좀 힘드네요~

(여러분은 더 큰 볼에다 하세요 😭)

 

 

 

여기에 아까 준비해둔 우유를 넣을게요

농도를 봐가며 적당히 가감해도 되요

 

 

 

초코칩은 넣어도 되고 안넣어도 되는데

저는 넣은게 훨씬 맛있더라구요!

 

 

 

아까 오븐에 구워둔 피칸은

한김 식힌 후에 봉투에 넣고

마구마구 부셔서 넣었어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오늘의 주인공

당근을 채칼로 채썰어서 넣어주었어요

귀찮아서 바로 반죽으로 직행 😆

당근은 딱딱해서 칼로 썰기 넘 힘들어요

(손다치기 딱 좋음)

 

 

 

짜잔~ 드디어 완성된 반죽입니다!

이대로 먹어도 맛있..지는 않겠지만

제법 그럴듯하게 된 것 같아요 😚

 

 

 

이제 팬에다 부을 차례인데요

그 전에 유산지를 틀모양에 맞게

동그랗게 잘라서 넣어주어요

 

 

 

반죽을 팬에 때려부은 다음에

바닥에 몇번 탁탁 쳐서 공기를 빼줍니다

이제 준비는 모두 끝났어요

 

 

 

오븐에 넣고 굽기만 하면 되는데요

180도 오븐에서 50분 정도 구우라는데

우리 인생이 계획대로 되지 않듯이

이 반죽도 계량대로 딱 되지는 않았을 거잖아요?

 

 

 

3~40분 정도 돌린 다음에

어느정도 됐다 싶은 느낌적인 느낌이 들면

한번 열어서 젓가락으로 찔러봐요

 

 

 

반죽이 젓가락에 묻어나오지 않으면

속까지 잘 익은거에유

저는 너무 성급했나봐유 🤣

 

 

 

조금 더 돌리니 다 익었어유

뜨거우니까 조심조심해서

오븐에서 꺼내줍니다요

 

 

 

아주 먹음직스럽게 잘 익었쥬?

좋은 향이 나는거 보니 잘된 것 같아요 😁

 

 

 

조심스럽게 꺼내야 하는데

실수로 옆구리를 찍었어요

그치만 어차피 크림으로 덮을거니까

대세에는 지장이 없어요 😆

 

 

 

생크림을 만들어 줍니다

핸드믹서 없을 땐 어찌살았누?

 

 

 

잘 부풀어진 크림을 빵 사이사이에 발라주는데

빵 자리는 과정을 빼먹었군요 😅

저는 빵칼로 3등분 해줬어요!

 

 

 

사이사이에 크림을 듬뿍 채우고

취향에 따라 잼을 넣을 수도 있어요

 

 

 

마무리는 럭키가 직접 해보았어요

처음치고는 제법 잘하는 럭키네요 😄

 

 

 

빵집에서 파는 것처럼 깔끔하진 않지만

우리 가족이 먹을거니까 상관없어요 😄

 

 

 

케익이 있으니까 촛불도 불어야죠 🕯️

첫 당근케이크 홈베이킹 기념 촛불😄

 

 

 

한조각 잘라보았어요!

집에서 만든거지만 건강보다는

맛에 중점을 두었어요 😄

 

 

 

당근케이크인데 정작 당근은 잘 안보이네요

하지만 분명! 당근 향은 납니다 😄

피칸과 초코칩 넣은건 신의 한 수!

 

 

 

럭키와 함께 맛있게 잘 먹었답니다~

커피랑도 잘 어울리는 당근케이크네요!

여러분도 한번 도전해보세요 😄

 

 

 

군고구마 만들기🍠큐커 에어후라이기 VS 파세코난로

겨울철 대표간식하면 뭐가 떠오르세요? 붕어빵도 있을테고 그리고 군고구마도 빠질 수 없죠?! 날씨가 쌀쌀하니 군고구마가 생각나네요😄 민서언니에게 받은 고구마랑 마트에서 산 자색고구마

geotv.tistory.com

 

새해맞이 집에서 만두만들기 🥟

연말연시를 맞이해 집에서 만두를 만들어 봤어유~ 밀가루에 감자수제비가루를 더해 쫄깃한 반죽 만들기! 집에서 만두는 만들어봤지만 피까지 만든건 첨이에유 쉽지 않았어유~ 밀가루와 수제비

geotv.tistory.com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