럭키네와 지구탐험 지오티비

놀면서 과학원리를 체험해 볼 수 있는 '국립어린이과학관' 본문

플레이스 리뷰/가볼만한 곳

놀면서 과학원리를 체험해 볼 수 있는 '국립어린이과학관'

클로저 2023. 6. 21. 09:01
반응형

 

오랜만에 나와본 대학로!

대학로 나들이에 나섰다 겸사겸사들러 본

국립 서울 어린이 과학관이에요 😄

 

 

이용시간 09:00 - 17:30
입장마감 16:30
휴관일 매주 월요일, 1월1일, 설/추석당일

 

 

아이들이 즐거운 놀이를 통해

과학원리를 배울 수 있는 곳이에요!

럭키가 어렸을 때 한번 와 본적이 있는데

오랜만에 오니까 또 새롭더라구요 😆

 

 

 

다른데 구경하고 16시 다 되어 왔더니

유료체험은 가능한게 없었어요 😆

 

 

 

4D상영관 입구를 지나

2층으로 들어가면 되는데요

4D상영관에는 줄이 기네요~

 

 

 

넓은 과학관 곳곳을 자유롭게 누비며

다양한 기구들을 체험해 보았어요~

 

 

 

그때그때 해당되는 과학원리를

설명해주기는 했는데..

럭키가 귀담아 듣지는 않더라구요 🤣

 

 

 

VR 바닷 속 탐험도 마감~

들어와서도 체험을 하려면

줄 서서 기다려야 하는게

몇가지 있었어요~

 

 

 

바람의 힘으로 일회용 컵을 쓰러뜨리는 기구

놀이처럼 다양한 기구들을 몸소 체험하면서

몸으로라도 배우는게 있을 것 같아요 😂

 

 

 

주말이라 사람이 많아서

좀 많이 혼잡하기는 했는데요

그래도 코로나 시국에는 이런데 오지도 못했는데

새삼 감사함을 느낍니다 ☺️

 

 

 

공룡과 달리기시합도 하고요 ㅋ

 

 

 

아이들과 박물관이나 과학관에 오면서

어른들도 배우는게 많은 것 같아요

 

 

 

학창시절에 배웠지만

까맣게 잊고 있던 것들을

다시 떠올리게 되더라구요😅

(까맣게 잊은 이 기구의 원리ㅋ)

 

 

 

미니카 두대를 놓고

기울기 변화에 따른 속도를 비교해보는

시험기구였는데요.

자동차에만 관심있는 아이들 ㅋ

(사이클로이드 곡선을 내가 배웠던가..)

 

 

 

아빠가 잘 모르는

과학원리가 많은 걸 보니

세월이 흐르며 교과과정이

많이 바뀌었나봅니다 😅

 

 

 

 럭키가 어떤 과학원리를 배웠는지

남는게 뭐 있었는지는 모르겠어요

그래도 꽤 즐거워했던

국립 서울 어린이과학관이었습니다😄

 

 

 

휴게실에는 아기들을 위한

작은 놀이공간도 마련되어 있었고요

간단히 싸온 음식을 먹으면서

쉴 수 있는 테이블도 있었어요

매점은 없고 자판기만 있었네요~😁

 

 

 

대학로 가볼만한곳:성균관 명륜당🎓

주말에 어딜갈까 하다가 대학로 나들이를 하기로 했어요~ 나누미 떡볶이를 먹겠다는 일념으로 😆 럭키 나중에 성대갈래? 😆 빨리 대학생이 되고싶은 럭키에요! 대학로에 그렇게 많이 왔어도

geotv.tistory.com

 

요즘 떡볶이 가격근황 : 대학로 나누미떡볶이

지난 3월 1일 휴일에 럭키와 성균관 구경갔다가 오랜만에 대학로까지 온 김에 추억의 나누미 떡볶이 집에 왔어요 😄 떡볶이 2인분에 순대 어묵 하나씩 분식집에서 2만원 뚝딱이네요 살벌한 요즘

geotv.tistory.com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