럭키네와 지구탐험 지오티비

충무로맛집 칼국수맛집 '충무칼국수' 리얼리뷰 본문

플레이스 리뷰/면식수행 麵食遂行

충무로맛집 칼국수맛집 '충무칼국수' 리얼리뷰

클로저 2023. 7. 23. 09:01
반응형

 

또 충무로에 왔어요~😉

충무로에 자주오지만 안 가본 대한극장

대학생 때 가보고 한번도 못가봄 ㅋㅋㅋ

 

 

 

홍콩 구룡성채의 간지가 나는 충무로 진양상가

느낌있는 골목이 많은 충무로 구도심입니다😄

요즘 도심에 재개발이 한창이라

이런 모습을 볼 날도 얼마남지 않은 것 같아요

 

 

 

오늘의 점심메뉴는 콩국수 입니다!

충무칼국수보쌈 본점에서 먹을 건데요~

여름메뉴로 콩국수도 팔거든요😆

충무로에 칼국수집이 많이 있지만

이 집이 가장 유명하지 않을까 싶어요!

 

 

 

손님으로 가득한 가게내부

점심시간에는 항상 웨이팅이 있는 곳입니다

그런데 이해가 안 되는게

자리에 앉고도 한참을 기다려야 국수가 나와요ㅋ

항상 손님이 가득차는 집인데

미리 끓여놓으면 안 되는건지..

아무튼 뭐 이유가 있겠죠 😆

 

 

 

칼국수는 9천원, 콩국수는 만원이네요

짬뽕과 짜장면만큼 고민되는

칼국수와 콩국수 사이 선택의 시간 ㅋ

이날은 날씨가 너무더워 콩국수로 선택했어요😘

 

 

 

한 대접 가득나온 콩국수!

소금을 적당히 둘러서 먹으면 됩니다😋

국물이 걸쭉하고 고소하네요~

 

 

 

쫀득하면서 살짝 끈적한 느낌의 면발

같은 면인데 온도에 따라 변하는 걸까요

칼국수면의 부드러운 식감과는 또 다르네요

 

 

 

그런데 칼국수나 콩국수에 가장 중요한게

바로 겉절이 김치가 아닐까 싶어요

특히 콩국수는 국수 한젓가락에 김치한조각 필수!

이 집이 인기가 많은 이유도

바로 김치때문이 아닐까 추측을 해 봅니다

 

 

 

충무로에 오시면 한번 들러보세요~

동국대 후문방향 필동면옥 옆입니다!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충무로 칼국수 : 콩국수도 맛나네요

오늘도 충무로에서 점심을 먹습니다 무엇을 먹을까요~ 사실 이미 마음속에서는 메뉴가 정해져 있습니다 충무로만 오면 생각나는 바로 그 음식이 있거든요 아래 사진의 왼쪽에도 그걸 파는 식당

geotv.tistory.com

 

 

충무로/퇴계로 칼국수 맛집 - 만나손칼국수

서울 중구청 앞 인쇄소들이 늘어선 골목을 지나, 일제강점기부터 있었을 것 같은 낡은 인쇄소 건물 사이 골목으로 들어서면 오늘의 목적지 '만나손칼국수'를 만날 수 있습니다! 외관만 봐도 찐

geotv.tistory.com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