럭키네와 지구탐험 지오티비

충무로 칼국수 : 콩국수도 맛나네요 본문

플레이스 리뷰/면식수행 麵食遂行

충무로 칼국수 : 콩국수도 맛나네요

클로저 2023. 6. 29. 09:01
반응형

 

오늘도 충무로에서 점심을 먹습니다

무엇을 먹을까요~

사실 이미 마음속에서는

메뉴가 정해져 있습니다

 

 

 

충무로만 오면 생각나는

바로 그 음식이 있거든요

아래 사진의 왼쪽에도

그걸 파는 식당이 있지만

그곳은 안 간지가 오래되었네요

 

 

 

오늘 메뉴는 바로 칼국수😆

제가 즐겨찾는 칼국숫집

바로 충무로 칼국수입니다!

 

 

 

최근에 지금 장소로 이전을 하고

접근성이 좋아진 것 같습니다

매장도 더 깔끔해 지고요~

여전히 손님은 많습니다

12시 넘어서 왔더니 줄서네요~

 

 

 

여름메뉴 콩국수도 개시되었습니다

급 고민이 빠져버렸습니다

이 집 콩국수도 맛있거든요

콩을 직접 갈아서 만들더라구요~

 

 

 

기다리는 동안 깊은 내적 갈등끝에

오늘은 너로 정했다, 콩국수

다른 일행은 모두 칼국수를 선택 😄

나는 나의 길을 간다!

 

 

 

콩국수 가격은 9천원

곱빼기로 먹으면 만원입니다

칼국수 가격은 7천원

곱빼기는 8천원입니다

 

 

 

칼국수에도 이 김치가 중허지만

사실 콩국수와 함께 할 때

이 김치의 역할이 더욱 빛이 납니다

칼국수는 김치없이 먹어도

콩국수는 김치 없이 못먹겠더라구요

 

 

 

내가 시킨건 아니지만

아름다운 자태의 칼국수도 한 컷

맘같아선 두 가지 다 먹고 싶지만

위장의 용량이 받쳐주질 못하네요

 

 

 

부들부들 매끈한 식감의

칼국수 면발이 이 집의 매력

국물에 양념장을 풀어서 먹으면

더욱 얼큰하고 풍미깊은 칼국수가 됩니다

 

 

 

 

다시 본론으로 돌아와서

제가 주문한 콩국수에 집중합니다

소금을 한스푼 넣어서 간을 맞춰줍니다

건강 생각한다고 적게도 넣어봤는데

그래도 간이 맞아야 맛있더라구요

 

 

 

꾸덕한 느낌의 면발 텍스쳐

차가운 면이 진한 콩국물과 버무려져

적당히 걸쭉한 느낌을 줍니다

 

 

 

여기에 김치한점 곁들이면

아~ 이 맛에 이걸 먹지요

어릴 땐 이 맛을 몰랐는데

이제야 콩국수의 맛을 알게 되었네요

 

 

 

순삭!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

 

 

 

 

내 마음속 1위 냉면 '을밀대 강남점' 🍜

오랜만에 강남역에 나왔습니다~ 바로 을밀대 강남점에 오기 위해서였는데요. 지난겨울에 한번 와보고 이때...

blog.naver.com

 

 

충무로돈까스 생메밀국수 '혜화동돈까스' 내돈내산 리얼후기

충무로에서 점심을 먹었어요~ 오늘의 메뉴는 돈까스! 여기 원래 부대찌개 집이 있던 곳인데 돈까스집으로 바뀌었더라구요~ 12시반쯤 도착했는데 만석이라 조금 기다렸다가 자리에 앉을 수 있었

geotv.tistory.com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