럭키네와 지구탐험 지오티비

깔끔한 분위기의 삼겹살맛집 'TSG통삼국 천안청당점' 본문

플레이스 리뷰/한잔하기 좋은 곳

깔끔한 분위기의 삼겹살맛집 'TSG통삼국 천안청당점'

클로저 2023. 8. 11. 09:01
반응형

 

 

낮부터 삼겹살이 당겨서 고깃집을 찾다가

깔끔해보이는 곳을 발견했어요

주차도 편리한 천안맛집인데요

 

 

 

바로 동천안우체국 옆에 있는 삼겹살맛집

TSG통삼국 청당점이에요!

 

 

 

알고 봤더니 지점도 많은 곳이더라구요~

육중한 출입문의 포스가 장난아니심 😆

 

 

 

진공포장되어 냉장고에 숙성되고 있는 고기들

밖에서도 잘 보이게 진열되어 있네요~

 

 

 

실내 인테리어도 깔끔하고 고급져요

후드가 아래로 빠져있는게 맘에 들었어요!

 

 

 

고급스런 인테리어 때문인지

가격이 비싸보이면서도

100g당 따져보면 그리 비싼게 아닐지도?

 

 

 

와인도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어서

와인 좋아하시는 분들이 오셔도 좋겠네요😊

 

 

 

테이블에 소금후추가 준비되어 있어요~

소금은 히말라야 핑크솔트였네요!

 

 

 

기본찬으로 나오는 샐러드 퀄리티가 좋네요

와사비도 좋은 걸 쓰는 것 같고

다른 가게에서 잘 안나오는

파김치가 있는 것도 좋았습니다

 

 

 

콩나물국도 한 뚝배기 나와서 덜어먹을 수 있어요

여러모로 신경쓴 부분이 보여 좋았어요👍🏻

 

 

 

고기도 퀄리티가 좋아보이는데

하나는 비게가 좀 많아보이긴 하네요

바꿔달라했으면 바꿔주셨겠지만

저때는 생각하지 못했어요

내어 온 고기에 테이블에서 소금후추를 뿌려주세요

퍼포먼스겠지만 보는 맛이 있어요😋

 

 

온도계로 불판 온도 체크까지~!

계속 신경쓰는게 보인다니까요 ㅋㅋㅋ

 

 

 

고기랑 같이나온 파도 구워줍니다

파도 구우면 달달한게 맛있죠

통삼국의 차별화 포인트네요!

 

 

 

앞뒤로 마이야르 반응을 잘 일으킨

겉바속촉 상태의 고기

다 익은 야채는 그릇에 옮겨담고

고기는 조금 더 익혀주기로 해요

 

 

 

다 익은 고기는 먹기좋은 크기로 잘라서

다시 속까지 잘 익혀줍니다

 

 

 

요 고사리 반찬도 넘 맛있어서

추가로 리필을 부탁드렸네요!

 

 

 

잘 익은 삼겹살에 와사비 한점 올려서 앙

와사비가 삼겹살의 느끼함을 잡아줘요

알면서도 집에서는 이렇게 잘 안 해먹게 되더라구요

 

 

 

추가로 시킨건 꽃목살이에요!

목살도 고기 질이 괜찮아 보이죠?

 

 

 

TSG통삼국 찌개였던가

된장찌개도 추가해주고요

 

 

 

삼겹살도 또 추가해주고요!

점심부터 배부르게 구워먹고 왔네요~😆

 

 

 

기름이 팡팡 터지는 삼겹살 맛

확실히 고기가 맛있었다는 느낌이었습니다🥩

 

 

 

제가 숙성방법이나 정도나 그런거 잘은 모르지만

하나를 보면 열을 안다고,

고기숙성에도 엄청 신경을 썼을 것 같은 느낌이었어요!

 

 

 

와인 좋아하시는 분들은,

삼겹살에 와인한잔 곁들이기에도 좋은 분위기였어요!

삼겹살이랑 레드와인이 은근 잘 어울리더라구요~🍷

 

 

 

산더미처럼 쌓아주는 해물짬뽕 - 천안 중식당 '중원'

천안에 가면 가끔 들르는 중식당 중원이에요 태조산 입구에 있어서 주변은 한적한 분위기에요~ 🗻 앞에 주차장이 넓어서 주차걱정은 없어요 😆 중식당이지만 해산물 수조가 입구에 크게 설치

geotv.tistory.com

 

 

돌판에 구워먹는 오겹살 : 천안 청당동 '풍미'

우선 가게 이름이 마음에 든다. 나는 '풍미'가 있는 음식을 좋아하기 때문이다 :) 오늘 뭐먹지? 음~ 뭐 풍미 있는 거 없나? 우선 가게 내부 외부 분위기 보고가실게요~ 곱돌 오겹살(돌판 삼겹살)이

geotv.tistory.com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