럭키네와 지구탐험 지오티비

[CHINA] 쿤밍에서 광저우 가는 길 - 광시좡족자치구 본문

지구탐험★GEO TV/아시아 ▦ ASIA GEO

[CHINA] 쿤밍에서 광저우 가는 길 - 광시좡족자치구

클로저 2022. 3. 22. 14:05
반응형

중국의 '광시좡족자치구'라는 지역을 한번 살펴보았습니다.

광시좡족자치구는 중국의 남서쪽에 위치한 지역입니다.
난닝시는 광시좡족자치구의 성도입니다.

광시좡족자치구
광시좡족자치구


이제는 뭐 너무나 진부한 얘기지만, 더 이상 옛날의 중국이 아닙니다.
현대화되고 세련된 도시들이 중국에 엄청나게 많습니다.
그리고 중국 경제가 발전하면서 빈부격차도 더욱 커지고 있습니다.

중국 난닝시
중국 난닝시


광시좡족자치구 우저우시를 가로지르는 이 강이 '순강'입니다.

수상교통이 엄청 발달되어 있습니다.
순강 위로 이동하는 화물선이 상당히 많이 보입니다.
우리나라 강에서는 이런 보기 힘든 화물선의 모습입니다.

광시좡족자치구 우저우시의 순강
광시좡족자치구 우저우시의 순강


여기 순강 뿐만 아니라 중국의 큰 강들은 이런 수상운송이 많이 발달되어 있더라고요.

워낙에 땅이 넓다 보니까 중국도 내륙 깊숙한 곳들은 바다까지 이동하기가 상당히 멀잖아요.
그래서 강을 통한 수상운송이 상당히 많이 활용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물론 미국처럼 국내선 항공교통도 발달되어 있죠.

순강 위의 화물선들
순강 위의 화물선들


강 위가 화물선 주차장 같은 모습이네요.
아마도 갑문을 통과하기 위해서 대기하고 있는 모습인 것 같습니다.

순서를 기다리는 화물선들
순서를 기다리는 화물선들

이곳은 우저우시 옆에 있는 '텅현'이라는 지역입니다.
도시가 구획정리가 반듯하게 잘 되어있는 것을 보니 계획도시로 만들어진 곳 같아요.

텅, 광시좡족자치구
텅 현, 광시좡족자치구


산에서 불이 났는지 연기가 피어오르고 있는 모습이네요.
여기 보시면은 산에 땅이 드러나 있고 거뭇거뭇하게 된 것을 보니까

아마 산불을 내서 화전을 일구고 있는 게 아닌가 생각되네요.

우리나라도 과거에 강원도 지역에 화전민들이 있었죠.
산에 일부러 불을 내서 지력을 높여주는 농업 방식입니다.

텅현의 화전
텅현의 화전


광시좡족자치구 서쪽에는 윈난성이 자리 잡고 있고요, 성도는 쿤밍입니다.

쿤밍에는 도시 남쪽에 굉장히 큰 호수가 있네요.
큰 호수가 두 개 있는데, 색깔이 굉장히 다른 모습이 인상적이네요.
도시 서쪽에 공항이 있는데 규모가 큽니다.

윈난성, 쿤밍국제공항
윈난성, 쿤밍국제공항


광시좡족자치구의 동쪽에 있는 곳은 광동성이에요. 광동성은 익숙하신 분들도 많으실 거예요.

홍콩/마카오와 접해있고, 광저우가 있는 곳이 바로 광동성입니다.

광저우 시도 엄청난 대도시죠.
홍콩-마카오-광저우 그 주변 도시까지 해서 엄청난 규모의 대도시권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광동성 광저우 일대
광동성 광저우 일대


여기가 광저우의 중심인 것 같아요.
광저우는 예로부터 상업이 굉장히 발달한 곳이죠.
또한 아시안게임을 개최했던 도시이기도 합니다.

광저우 중심가
광저우 중심가

 

아시안게임 선수촌 같은 곳인가. 구획을 예쁘게 잘 꾸며놨네요.
보시면은 통일성이 있죠. 선수촌 아파트 같은데요
어디까지나 제가 추측으로 말씀드리고 있는 거기 때문에 정확하지 않을 수 있어요.
관심 있으신 분들은 한번 직접 찾아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광저우 아시안게임
광저우 아시안게임

건물 모습이 컴퓨터 메인보드에 램 꽂는 부분 같지 않나요?
회로기판을 들여다보면 위성에서 도시를 내려다보는 그런 모습 같이 보이기도 합니다.
바탕도 초록색이고 비슷한 면이 있는 것 같아요.

광동성 광저우시
광동성 광저우시

 

여기가 광저우 국제공항입니다.
가운데 터미널 건물이 있고 양쪽으로 런웨이가 있는 구조네요.

광저우 국제공항
광저우 국제공항


활주로(텍시 웨이) 밑으로 공항 진입도로가 지나는 구조네요.
이렇게 되면은 차 타고 들어오면서 머리 위로 지나는 비행기도 볼 수 있겠죠.

광저우 국제공항
광저우 국제공항


오늘은 중국 서남부 지역 윈난성의 쿤밍시, 광시좡족자치구
그리고 광동성의 광저우시를 한번 둘러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더보기] 분쟁 중인 쿠릴열도 4개 섬 

 

러시아가 일본과 영토분쟁 중인 '쿠릴열도'

러시아가 일본과 영토분쟁 중이라고 하는 쿠릴열도에 대해 알아보아요. " data-ke-type="html"> <>HTML 삽입 미리보기할 수 없는 소스 쿠릴열도는 러시아 사할린 섬의 동쪽, 오호츠크해를 건너서 캄차카

geotv.tistory.com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