럭키네와 지구탐험 지오티비

[문경] 가은역과 아자개장터+벽화마을 본문

플레이스 리뷰/가볼만한 곳

[문경] 가은역과 아자개장터+벽화마을

클로저 2021. 11. 29. 09:00
반응형

012345678910111213

21.11.21 (일) 13:30


'에코랄라'를 다녀온 후 근처의 가은역과 아자개장터를 방문해보았다.

 

가은역카페_전경
가은역카페_전경


'에코랄라' 주차장에서 걸어서 다녀올만한 거리다.

가은역은 역사 건물은 비교적 잘 남아 있었는데,

주변을 너무 깔끔하게 정돈해서 인지 옛날의 감성은 남아있지 않았다^^


가은역사 내부는 카페로 활용하고 있었다.

 

가은역카페_철로와역사건물
가은역카페_철로와 역사건물



아자개장터는 가는 날이 장날이라고, 장터가 열리는 날이 아니라 모두 문을 닫은 모습이다.


가은 아자개장터는 오일장으로 4일, 9일에 문을 연다고 한다.

 

가은역_아자개장터
가은 아자개장터



아자개장터 입구 앞에는 이런 놀이터도 있어서 아이와 함께 놀다갈 수도 있다.

그 뒤로 아주 오래된 카센터가 보여 한 컷 담았다.

빵구, 세차, 오토바이센타 글씨가 정겹다.

 

아자개장터앞_오래된카센터
아자개장터앞_오래된카센터



아자개장터로 가는 길에는 이런 아자개장터 벽화거리도 있는데,

이렇게 길게 쭉 뻗은 골목길은 처음 보았다.

아마도 석탄산업이 흥하고 가은에 돈이 돌던 그 시절,

이곳은 나름 깔끔하고 번듯한 주택가였을 것으로 추측이 된다.

아자개장터_벽화거리
아자개장터_벽화거리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