럭키네와 지구탐험 지오티비

제주의 자연이 그대로 보존된 곳🌲, 한남시험림🌿 본문

플레이스 리뷰/가볼만한 곳

제주의 자연이 그대로 보존된 곳🌲, 한남시험림🌿

클로저 2022. 8. 28. 00:30
반응형

제주 중산간, 울퉁불퉁 비포장길을 지나면 나오는 오늘의 목적지

과연 어디일까요?

바로 제주 한남시험림입니다😊

한남시험림
한남시험림 입구


한남시험림에 방문하시려면,

산림청 숲나들이 홈페이지에 미리 예약 후 방문하셔야해요.


들어갈 때 예약확인 후 출입증을 받고, 간단한 설명을 듣습니다.

한남시험림한남시험림
한남시험림 안내소


사람들은 보통 3~4번길로 해서, 삼나무전시림까지 보고 나온다고 해요~

걷다보면 노루를 만날수도 있다는 해설사분의 말씀에,

럭키는 백호를 보고 싶다고 하네요😅

10시, 13시에 맞춰오시면 숲해설가님의 설명도 들으실 수 있어요. (선착순 마감!)

한남시험림한남시험림
한남시험림 코스 설명


방문했을 때가 한창 휴가철이었데도 사람이 거의 없었어요~


돌아보는 내내 마주친 사람이 10명도 안 되었던 것 같아요!

한남시험림
한남시험림


아름다운 숲 속에서 태권도를 하는 럭키어린이!

완전 자연인이 따로 없네요😁

피톤치드 가득한 숲 속에서 풍욕 제대로 했어요~

한남시험림한남시험림
숲속의 태권도


자연이 잘 보존되어 있는 한남시험림을 걷다보니,

아름다운 숲속 풍경에 몸도 마음도 정화되는 기분이었어요.


숲속이라 대부분 그늘이기는 했지만 그래도 날씨가 무척 더웠어요.

그래서 나무들이 이렇게 잘 자라는 걸까요?😅

한남시험림한남시험림
한남시험림

 

제주도에 좋은 곳이 많지만 유독 더 좋았던 곳의 특징!


예약해야 올 수 있는 곳이라는거~

거문오름에 갔을 때도 참 좋았거든요😆

한남시험림한남시험림
한남시험림


럭키네는 더위 때문에 일부 구간만 한 시간 정도 걷다 나왔는데요.

럭키가 좀 크면 꼭 전체구간을 걸어보고 싶었어요!


삼나무 전시림까지 가지는 않았지만,

쭉쭉뻗은 삼나무 숲을 실컷 볼 수 있었네요!

한남시험림한남시험림
한남시험림 삼나무숲


날씨가 맑아서 나무 사이로 쏟아지는 햇살이

풍경을 더욱 아름답게 해 주었어요~

럭키가 힘들어해서 돌아갈 체력까지 고려해 돌아나가기로 합니다.


오늘은 아직 일정이 많이 남아서 체력을 아껴야해요~

한남시험림한남시험림
한남시험림의 원시림


럭키는 덕동생태숲에서 목공체험을 한 것이

기억에 많이 남았나봐요🙂

숲에 오니 여기는 만들기 체험이 없냐고 물어보네요~

한남시험림한남시험림
한남시험림의 럭키


내려오는 길에 '멀동남오름'에 올라가 보기로 했어요.


한남시험림은 걷는 내내 길이 평탄해서 걷기에 참 좋았는데요 (유모차나 휠체어도 OK)

'멀동남오름'에 오르는 길도 데크가 잘 깔려있어서 편안했어요.

한남시험림한남시험림
한남시험림 멀동남오름


오름 정상까지 그리 오래 걸리지는 않았어요.

오름정상에 위치한 전망대에서는 어떤 풍경이 나타날까 두근두근..

그리 높지는 않지만 멀리 제주바다와 한라산까지 탁트인 풍경이 좋았어요!

한남시험림한남시험림
한남시험림 멀동남오름


구름을 먹는 럭키 !

럭키가 진짜 구름을 먹는 것 같이 보이네요☁️

구름이 아니라 솜사탕인가?😁

한남시험림 멀동남오름
한남시험림 멀동남오름


내려오다 소리가 울리는 곳을 발견했어요!


아마 우리가 분화구 안에 있어서 그런가봐요~

목욕탕에서 말하는 것 처럼 소리가 울리는게 너무 신기하네요~

한남시험림 멀동남오름한남시험림 멀동남오름
한남시험림 멀동남오름의 분화구


너무너무 좋았던 한남시험림 트래킹이었어요~

다음에는 꼭 전 구간 완주에 도전하는 걸로!

한남시험림
한남시험림 입구

 

 

여름엔 물놀이가 최고🏊‍♀️ (제주 4박 5일)

화요일 : 제주로 가는 날 16:10 공항도착 (국내선 1,2주차장에 주차) KE1255 17:05 > 18:15 (연착 가능성을 염두에 둘 것) *석식 제주동문시장 야시장 예비) 수목원길 야시장 * 숙박: 제주 앰버호

geotv.tistory.com

 

 

동문시장 고기국수맛집, 금복국수🍜 내돈내산

어젯밤에 왔던 동문시장에 다시 왔어요! 밤과는 사뭇 다른 분위기죠?! ^^ 화려한 불쇼는 없지만 오전 시간임에도 몇몇 상점은 먹거리를 팔고 있네요~ 동문시장을 다시 찾은 이유는 아침을 먹

geotv.tistory.com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