럭키네와 지구탐험 지오티비

여름엔 물놀이가 최고🏊‍♀️ (제주 4박 5일) 본문

여행계획+일정표/국내여행 일정

여름엔 물놀이가 최고🏊‍♀️ (제주 4박 5일)

클로저 2022. 8. 24. 09:00

화요일 : 제주로 가는 날

16:10 공항도착 (국내선 1,2주차장에 주차)

KE1255 17:05 > 18:15 (연착 가능성을 염두에 둘 것)

제주행 KE1255 탑승기✈️ 김포공항 국내선 2주차장🚙

여러분 안녕하세요~😊 이곳은 김포 국제공항입니다! 러키네가 제주도로 여름휴가를 가기 위해 김포공항에 왔어요! 🏝️ 휴가철이라 그런지 거의 1,2 주차장 모두 만차 그런데 만차 표시

*석식

제주동문시장 야시장

예비) 수목원길 야시장

동문시장🌙야시장후기 (+제주🍊앰버호텔 숙박후기)

러키네 제주도 여행의 첫날! 저녁에 도착해 공항에서 가까운 호텔에서 1박을 했어요~ 새로 리모델링을 했는지 첫인상은 깔끔했던 앰버 호텔. 방도 꽤 넓었어요~ 캡슐커피도 있어서 굿굿! 그치

* 숙박: 제주 앰버호텔

수요일 : 제주의 바다

*08:30 조식: 호텔 인근의 삼무국수, 노라바 해물라면, 오크라

> 조식을 포기하고 늦잠을 선택

09:30 출발 > 09:50 렌트카 인수

앰버호텔에서 소카스테이션까지 걸어서 15분

제주공항 쏘카SoCar🚙3일간 K8타본 내돈내산 후기

여름휴가 성수기라 그런지 렌터카 가격이 후덜덜 했던 제주도 조금이라도 비용을 절약하기 위해, 저녁에 도착하는 첫날은 렌트를 안하고, 다음날 아침부터 빌렸어요~ 마침 호텔도 주차

geotv.tistory.com

* 10:30 아침겸 점심 : 동문시장의 삼대국수에서 고기국수

동문시장 고기국수맛집, 금복국수🍜 내돈내산

어젯밤에 왔던 동문시장에 다시 왔어요! 밤과는 사뭇 다른 분위기죠?! ^^ 화려한 불쇼는 없지만 오전 시간임에도 몇몇 상점은 먹거리를 팔고 있네요~ 동문시장을 다시 찾은 이유는 아침을 먹

geotv.tistory.com

- 동문시장 간 김에 기념품 구입

- 동문시장 간 김에 아베베 베이커리에서 간식으로 먹을 도넛구입

제주동문시장 맛집🍩아베베 베이커리(내돈내산)

제주도 유명 빵집이라는 아베베 베이커리 2층에 공장이 있는지 직원분들이 빵을 들고 내려오시네요~ 무서운 속도로 팔려나가고, 빈 곳은 계속 채워 넣어 주시네요. 입구부터 기다렸다가

geotv.tistory.com

* 스노클링으로 유명하다는 판포포구로 갔으나, 주차 자리도 없고 사람이 너무 많음

12:00-18:00 협재해수욕장에서 물놀이
협재와 금능해수욕장 사이의 스노클링 포인트에서 놀기

협재와 금능사이 🤿 제주 스노클링 핫스팟🐠

본격적으로 제주여행을 시작하는 날! 일단 제주도에 왔으니 바다부터 즐겨줘야겠죠?!😎 스노클링 하려고 판포포구로 갔는데.. 사람이 너무 많아 주차할 곳도 없네요. 다시 돌아와

geotv.tistory.com

※ 서귀포로 이동하며 볼 만한 곳 : 신창풍차해안, 알뜨르비행장, 섯알오름, 강정천 스노클링

> 물놀이를 너무 오래해서 한군데도 못 감.

19:00 서귀포 매일올래시장 > 저녁으로 먹을 회와 치킨 구입

(매일올레시장 맛집 : 소문난 순대족발, 할머니떡집 오메기떡, 우정회센타)

시장마니아의 서귀포 올래시장후기🍊

숙소를 서귀포 칼호텔로 잡았는데, 협재해수욕장에서 예상보다 너무 오래 놀았어요~ 시간이 늦어 숙소로 가는 길에 시장에 먼저 들렀습니다. 서귀포 올래 시장은 제주 동문시장과

geotv.tistory.com

20:00 서귀포 칼호텔 체크인 (15시부터 체크인)
야외 수영장(1인 만원, 19시까지) ; 사우나실에서 씻고 가운 걸치고 수영장으로

5성급의 편안함이 있었던 서귀포 칼호텔🏨(내돈내산)

러키네가 서귀포에서 묵었던 칼호텔이에요~ 오래된 호텔이었지만 깔끔하게 관리되어 좋았던 서귀포 칼호텔! 청소도 잘 되어있었어요~ 저녁은 서귀포 시장에서 사 온 음식들을 호텔방

22:00 저녁먹고 칼호텔 정원산책

※서귀포 가볼만한 곳: 새연교, 천지연폭포, 이중섭거리(이중섭미술관 18시 종료)

목요일 : 제주의 숲

* 호텔조식 대신 늦잠을 선택

* 아침겸 점심 : 숲섬이라면 - 해물라면과 김밥
그리고 바로 위 뷰맛집 숲숲 카페에서 커피와 디저트

서귀포 섶섬뷰맛집🍊숲섬이라면(해물라면)

와~ 오늘도 제주날씨 미쳤다~☀️ 날씨가 좋으니까 기분도 업업^^ 아침부터 이 텐션 무엇이냐 ㅋㅋㅋㅋ 럭키네는 섶섬이 보이는 곳에서 아침을 먹기위해 왔어요~ 오늘의 메뉴는 바로 '

geotv.tistory.com

섶섬뷰 루프탑카페🍊 서귀포 숲숲☕ (내돈내산리뷰)

1층 '숲섬이라면'에서 해물라면 하나 때리고, 후식으로 커피한잔 하기 위해 바로 위 2층에 있는 카페'숲숲'에 갔어요~ 라면 먹으면 영수증 할인도 가능하답니다! 저는 사실 해물라

12:00 한남시험림 탐방 (전체는 왕복 7Km-3시간 코스)
; 더워서 안갈까 했지만, 무조건 가야함. 대신 짧게 돌고 왔음.
> 숲나들이 홈페이지에서 사전예약 필수

제주의 자연이 그대로 보존된 곳🌲, 한남시험림🌿

제주 중산간, 울퉁불퉁 비포장길을 지나면 나오는 오늘의 목적지 과연 어디일까요? 바로 제주 한남시험림입니다😊 한남시험림에 방문하시려면, 산림청 숲나들이 홈페이지에 미리 예약

14:00 돈내코유원지 원앙폭포
> 두번가세요. 꼭 가세요. 더위 싹 사라짐.
물이 차고 깊어서, 구명조끼와 튜브 가져가는게 좋음.

계곡의 끝판왕❄️레전드🤿제주 돈내코유원지 원앙폭포

럭키아빠가 제주에서 20년 만에 다시 찾은 그 곳! 바로 돈내코계곡의 원앙폭포인데요.. 혈기왕성했던 20년 전에도 너무 추워서 물에 잘 못들어갔던 기억이 있는데 과연 지금은 어떨지

geotv.tistory.com

(15:00 칼호텔 수영장)
> 칼호텔 수영장은 너무 작았고, 이용하는 사람도 없었음.
수영장 있어서 잡은 호텔이지만 머무는 동안 한번도 안감.

16:00 표선 해수욕장 물놀이&스노클링

얕고 잔잔한 표선해수욕장🏊‍♀️ 아이와 놀기 좋아요!

원앙폭포에서 신나게 놀다온 럭키네! 다음 목적지는 가까운 하효쇠소깍해변으로 정했어요~ 검은모래 해변으로 유명한 하효쇠소깍해변인데요. 막상 갔더니 파도가 높아 럭키가 놀기

18:30 숙소로 오는 길에 들렀던 마트

깔끔한 제주남원농협 하나로마트에서 귤구매🍊

표선해수욕장에서 물놀이 후 호텔로 돌아가는 길에 엄청 크고 깨끗한 하나로마트가 보여서 들어가 보았어요. 오랜만에 만난 자동차 카트에 신이 난 럭키네요! 이제 커서 못 탈줄 알

geotv.tistory.com

19:30 석식: 칼호텔에서 도보이동 가능한 서귀포흑돈에서 삼겹살

서귀포 KAL호텔 근처 서귀포흑돈에서 삼겹살 먹은 날

머무는 동안 단 한번도 이용하지 않았던 서귀포 칼 호텔의 야외수영장! 지내는 동안 수영하는 사람 1도 못봤네요 ㅋㅋㅋㅋ 다들 럭키네처럼 바다로 수영하러 갔나봐요~ 5 STARS KAL HO

금요일 : 제주의 풍경

*칼호텔 조식뷔페 살레: (07:00~09:30)
성인 3만, 소인2만 (마일리지 공제가능)

서귀포 칼호텔 조식뷔페 내돈내산리뷰🍽️

서귀포 KAL호텔을 떠나는 날 조식뷔페 '살레'를 이용했어요! 음식 종류가 많지는 않았지만, 또 있을건 왠만큼 갖춰진 조식뷔페 '살레' 음식맛도 수준급이라고 할 순 없지만 그럭저럭

09:00 정방폭포
> 서귀포에 왔으니 꼭 한번 가봐야 함. 호텔에서 올레길 따라 걸어가려 했으나 더워서 포기.

제주도에서 꼭 봐야할 곳 1위 '정방폭포'🌊

서귀포에서의 마지막 일정으로 정방폭포에 들렀어요! 원래 호텔에서 산책삼아 걸어올까 했는데 날이 너무 뜨거워서 포기.. 결과적으로 포기하길 잘한 것 같아요^^ 아빠가 주차하고

11:00 성산일출봉

> 날이 더우니 정상까지 가는 유료코스로 안가고, 무료코스로 충분함.

> 승마체험은 만원으로 인생샷 건질 수 있음.

제주인생샷 포인트, 성산일출봉 승마체험🐴

럭키네는 이제 제주도의 동쪽으로 이동합니다~ 오늘의 목적지는 성산일출봉! 성산일출봉도 제주여행에서 빠질 수 없는 명소죠?! 바로 앞에 큰 주차장이 있으니 좋네요~ (심지어 무료주

13:00 만장굴

> 가보면 후회안함. 들어가면 추움. 민감한 사람은 얇은 옷 챙길 것.

세계적 규모의 화산동굴 '제주 만장굴'

아름다운 숲속길을 달려 럭키네가 가고 있는 곳은 또 어디일까요~ 한 여름인데 춥다고 긴옷을 준비하라는 이곳은 어디일까요~ 바로 화산동굴인 제주 만장굴 입니다 😃 시간에 맞춰

geotv.tistory.com

14:30 함덕 해안로칼국수 > 배고파서 늦은 점심해결

뷰가 좋은 칼국수집, 함덕 '해안로 칼국수' 🍜

럭키네 제주여행~ 함덕 아이미 비치호텔에서 숙박하는 날! 15시 체크인인데 30분 일찍 도착하는 바람에 밥을 먹기위해 나왔어요~ 호텔 바로 옆 칼국수 집이 보여서 들어가 보았어

15:00 아이미 함덕비치호텔 체크인

함덕해변 물놀이 '아이미 제주비치호텔'🏨 (내돈내산)

제주도 여행 마지막 호텔에 도착했어요! 바로 함덕해변 바로 앞에 위치한 아이미 제주 비치호텔이에요! 무료이용 가능한 지하주차장도 있었어요~ 그런데 15시 전에는 체크인이 안된다고 하

15:30 체크인 후 함덕 해수욕장에서 물놀이

> 호텔 바로 앞에서 스노클링도 가능

물도 얕고 아이들 놀기좋은 함덕해변 🏊‍♀️

럭키네 제주여행의 마지막 물놀이! 이 곳은 함덕해수욕장은 아니고 아이미비치호텔 앞에 있는 해변이에요~ 해수욕장도 가봤는데 잘 정돈되어 있긴 하지만, 스노클링 하기에는 이쪽

geotv.tistory.com

*석식: 농협 하나로마트 함덕지점에서 회와 족발 등 구입

> 시내 밖에 있는 조금 큰 지점으로 가야함.

함덕농협본점 하나로마트에서 갈치 고등어 한치회 포장!

제주에서의 마지막 밤 점심을 늦게 먹고, 해질 때까지 물놀이를 하고 오니 저녁도 많이 늦었어요. 어디를 갈까 하다가.. 럭키와 나가서 먹기에는 힘들 것 같고.. 저녁은 하나로마

22:00 저녁먹고 함덕해변 산책

토요일 : 집으로

07:20 함덕 호텔출발

호텔에서 제주 소카 스테이션 제주까지 40분 소요

08:20 조식 - 동문시장 내 고객식당

> 갈치국과 성게미역국, 고등어구이까지

제주 아침식사, 동문시장 맛집 '고객식당' 갈치국과 성게미역국

아쉽게도 제주 여행의 마지막 날이 밝았습니다 ☀️ 함덕에서 체크아웃을 하고, 제주로 이동해 아침밥 먹고 렌트카 반납까지 아침부터 바쁘게 움직여야해요~ 아침밥 먹으러 또 제주

09:20 소카반납

09:55 셔틀타고 공항도착

제주공항 쏘카반납🍊KE1220타고 제주도 안녕~

이번 제주여행에서 우리의 발이 되어준 쏘카! 별다른 문제없이 편리하게 잘 이용했어요~ 고마워요! 제주공항 쏘카의 자세한 후기는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제주공항 쏘카SoCar🚙

KE1220 10:55 > 12:05

제주공항 쏘카반납🍊KE1220타고 제주도 안녕~

준비물

선글라스, 예쁜옷, 편한옷, 수영복, 수영모, 수경, 샌들, 운동화, 아쿠아슈즈, 스노클, 튜브, 에어펌프, 물안경, 스포츠타월, 방수케이스, 액션캠, 폰충전기+케이블, 보조배터리, 비상약, 선크림, 접는 양산, 마스크넉넉히, 이어폰, 헤드셋, 팔토시

비용

< 렌트카 >

수요일 09:50 ~ 토요일 09:50

쏘카 스테이션 제주 637500원 -> 할인 340500원 + 주행요금 86,950원

K8 휘발유, 차량손해면책 자기부담금 최대30만원=43500원,

(주행요금 270원, 150키로 4만원)

(가격비교) 카모아 한라렌트카: 소나타 404,760원

< 항공 >

(화) KE1255 17:05 > 18:15

(토) KE1220 10:55 > 12:05

\ 457,400

< 숙박 > 합계 733,217원

1) 앰버호텔 - 디럭스 트윈룸 (주차불가)

1박 83,686원(3명, 1박 아침식사 30,000원)

픽업예약 064-745-7458

2) 서귀포 칼 호텔 - 스탠다드 트윈(산전망), 조식 현장추가

2박 502,966원

3) 아이미 제주비치호텔 - 패밀리트윈 그린(부분 바다뷰)

1박 146,565원

<기타비용>

식사+간식+입장료+기념품 371,350원

제주택시 1만

공항주차 4.5만 (50%할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