럭키네와 지구탐험 지오티비

천조국의 철도화물 스케일, N.S. 인먼야드 본문

지구탐험★GEO TV/북미-중남미 ▦ AMERICA GEO

천조국의 철도화물 스케일, N.S. 인먼야드

클로저 2022. 11. 14. 08:01
반응형

철도차량을 만드는 공장들과 철도화물 기지들을 찾아보고 있는데요.

아래의 장소는 미국 애틀란타 있는 인먼야드라는 곳 입니다.

Inmanyard
미국 애틀란타


압도적인 비주얼이네요. 천조국다운 스케일을 자랑하고 있는 N.S. Inman yard 입니다.


N.S. Inman yard의 N.S가 Norfolk Southern Railroad의 머리글자였군요.

Inmanyard
N. S. Inmanyard


그 유튜브에 보면은 미국 화물열차 지나가는 거 촬영해 놓은게 있거든요.

거기 보시면은 진짜 막 화물열차가 몇십분 동안 계속 지나가는 그런 장면도 볼 수 있었는데요.

그런 어마어마하게 긴 화물열차들도 이 곳에서도 볼 수 있겠네요.

그런 긴 열차를 철길건널목에서 만나면 정말 최악일 것 같습니다.

Inmanyard
Inmanyard
NS인먼야드


확실히 미국은 스케일이 남다른게 기관차를 막 6대씩 연결해서 가더라구요.

미국 남부의 철도 화물이 다 모이는 곳이 이 N.S. Inman yard라고 합니다.

Inmanyard
미국의 철도 화물기지


화물기지가 여기만 있는 건 아니고 몇 군데 있는데

이곳이 미국 남부에서는 가장 규모가 큰 곳이라고 해요.

Inmanyard
컨테이너기지


여러 방향으로 철도가 분기하고 있는 모습도 볼 수 있는데요.

평면교차로 갈라지고 있어서 긴 열차가 지나가면 한참 기다려야겠네요.

Inmanyard
평면교차 분기점


픽업트럭 한 데가 철길로 달리고 있네요. (순간 GTA인줄?!)

아마도 철길을 정비하는 차량이겠죠?

Inmanyard
선로 보수차량?!


선로의 규모가 어마어마하네요.

컨테이너를 실은 트레일러 트럭들이 주차되어 있는 모습이 보이구요.

Inmanyard
철로옆 컨테이너트럭


우리나라의 화물열차들 보다 평균적으로 훨씬 긴 장대열차들로 운행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미국은 컨테이너를 2층으로도 쌓아서 운행하더라구요.

Inmanyard
Norfolk Southern Inmanyard


디젤 기관차의 모습도 볼 수가 있고요.

기관차도 2대 3대가 연결되어 있는게 기본이에요.

Inmanyard
디젤기관차


여기 철길 갈라지는 모습은 진짜 장관이네요.

형형색색의 컨테이너가 주차되어 있는 모습입니다.

Inmanyard
여러갈래로 나뉘는 철로


화면 가득히 선로가 꽉 차네요.

대충만 세아려봐도 철로가 50개는 되는 거 같은데요.

Inmanyard
수십가닥 철로


화차는 대체로 초록색 화차를 많이 쓰나 봐요.

50 갈래로 갈라졌다가 다시 모여들고 있는 선로

Inmanyard
미국 남부 최대의 철도화물기지


천조국의 철도 화물기지는 정말 스케일이 우리나라와는 비교가 안되는 모습이네요.

Inmanyard
N.S. Inmanyard

 

내가 두번째로 좋아하는 평양냉면집 '평래옥'🍜

을지로에 위치한 평양냉면집 '평래옥'에 다녀왔습니다~! 여러 평양냉면집 중 제가 두번째 정도로 좋아하는 집이에요^^ 주말이라 그런가?! 다행히 줄도 안서고 한번에 입장에 성공! 자리도 햇살이

geotv.tistory.com

 

서울-부산 거리의 인도 대운하

세계에서 제일 큰 동상인 스태츄 오브 유니티를 찾아본 김에 주변에 뭐있나 한번 둘러봤어요. 스테츄 오브 유니티 옆을 흐르는 나르마다 강, 조금 상류에 바로 사르다르 사로바 댐이 있습니다.

geotv.tistory.com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