럭키네와 지구탐험 지오티비

평양 인근 동서남북, 북한 공군기지들 본문

지구탐험★GEO TV/한반도 ▦ KOREA GEO

평양 인근 동서남북, 북한 공군기지들

클로저 2023. 7. 5. 09:01
반응형

 

지난 포스팅에서 알아본 온천비행장은

평양의 서쪽에 있는 공군기지인데요

오늘 찾아볼 북창비행장은

평양의 북쪽에 위치한 곳입니다.

 

 

 

지도에 크게 보이는 곳이 순안공항으로

북에서 가장 큰 평양의 국제공항이죠

미사일 기지도 이 근처에 있고

미사일 시험발사도 많이 하고 있습니다

 

 

 

그럼 북창비행장을 한번 볼게요

여기도 어김없이 산속으로 연결된 유도로가 있어요

그 끝에 비행기 많이 주기되어 있네요

 

 

 

온천비행장이나 북창비행장은

평양에서 가까운 공군기지라 그럴까요?

신형으로 보이는 기종도 눈에 띄네요

주력 기종을 수도 근처에 배치한 듯?

 

 

 

여기는 주기된 비행기 상당히 많네요

그런데 여기 보이는 비행기들이

진짜인지는 위성사진으로 알 수가 없습니다

한 동안 움직임이 없는 기체를 보고

고장났거나 가짜인 것으로 추측할 뿐입니다

 

 

 

일부러 민가를 활주로 가까이에

붙여서 짓도록 한다는 북한

여기도 활주로 가까이에

민가들이 붙어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활주로 사이에서 농사도 짓고 있네요

북한은 사실상 군과 민간인의

구분이 없다고 봐도 될 것 같습니다

 


 

이번에는 평양의 남쪽으로 가볼게요

바로 황주 비행장입니다

평양을 중심으로 해서 동서남북으로

이런 공군부대가 배치가 되는 모습이네요

 

 

 

이곳 황주 비행장에는 격납고가 아닌

활주로에 그냥 세워둔 기체가 많네요

 

 

 

하지만 여기도 산속에 이렇게

은폐할 수 있는 시설이 보입니다

 

 

 

여기도 일반도로와 활주로가

구분없이 연결되어 있는 모습입니다

북한에서만 가능한 모습이죠

 

 

 

지금까지 네번의 포스팅에 거쳐

북한 공군기지 지하 활주로와

산속에 있는 시설들을 살펴봤습니다

다른 글을 보시려면 글목록을 참고해주세요!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꾹♥ 부탁드립니다😍

 

 

 

 

네바다 핵실험장과 북한 풍계리 핵실험 갱도

오늘은 핵실험장에 한번 가볼게요. 여러 군데가 있지만 제일 유명한 미국 네바다주에 있는 핵실험장을 한번 찾아가 보겠습니다. 네바다주에서 약간 남쪽 위치에 핵실험 장소가 있네요. 라스베

geotv.tistory.com

 

 

중국의 비밀 핵잠수함 기지를 찾았다!

오늘은 중국의 하이난 섬으로 한번 가볼게요. 하이난 섬 싼야시에서 아주 재미있는 걸 하나 발견했거든요. 중국이 동남아 남쪽 바다로 진출을 하기 위해서는, 싼야가 아주 중요한 위치입니다.

geotv.tistory.com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