럭키네와 지구탐험 지오티비

홈베이킹) 집에서 젤리만들어 먹어보기 본문

일상의 기록/소소한 이야기

홈베이킹) 집에서 젤리만들어 먹어보기

클로저 2023. 6. 30. 17:01
반응형

 

집에서 젤리를 만들어 보았어요!

재료는 젤라틴과 설탕, 식용색소 등

첫 도전인데 과연 성공할 수 있을지..?!

 

 

 

먼저 젤라틴 분말을 물에 녹여줘요

뜨거운 물을 부어서 녹여줘야 하는데요

이게 잘 안 녹더라구요

 

 

 

살짝 가열해서 녹여주었어요

여기에 식용색소도 투입!

설탕이랑 올리고당도 적당히 섞어주고요

 

 

 

레몬즙으로 상큼함을 더해줬어요!

잘 녹인 젤라틴 액을 틀에다 부어줘요

칸이 작아서 딱 맞춰서 붓기가 어렵네요

대충 붓고 젓가락으로 정리하는걸로 ㅋ

 

 

 

파란색 젤라틴 액도 만들어 주었어요

빨간색이 더 먹음직스러워 보이네요 😅

이게 진짜 젤리가 될지 모르겠네요~

 

 

 

조금 더 큰 틀도 있었는데요

여기에는 두가지 색을 섞어서 부어봤어요

나는 한가지 색이 이쁘다 생각했는데

럭키가 섞어서 하는게 좋겠다고..

그런데 섞고 보니 의외로 예쁘더라구요 😍

 

 

 

그대로 냉장고에 넣어서 굳혀주었어요

두시간 정도 냉각을 시켰는데요

과연 젤리가 되었을까요?!

 

 

 

꽤 그럴 듯한 모양으로 완성이 되었어요!

틀이 좀 더 다양하게 있었으면

다양한 젤리를 만들 수 있었을 것 같아요~

 

 

 

젤리빼랴 먹으랴 바쁜 럭키 ㅋ

다 빼서 모은 젤리는 유리병에 담아주었어요

병에 한가득 젤리를 만들어 놓으니

김장해 둔 것처럼 든든했습니다 😁

 

 

 

이것저것 재료준비가 힘드신 분들은

이런 키트를 구입해서 도전해보세요!

아래 사진 클릭시 구매사이트로 연결됩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구입시 소정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일본에서 캠핑용팝콘 구입해 먹어본 후기

가스레인지 위에 올라간 이 녀석 무엇에 쓰는 물건일까요? 바로바로 팝콘인데요~🍿 보통 전자렌지에 돌려먹는 팝콘이 많은데 이 녀석은 불에 바로 조리가 가능해요! 일본여행에서 마트에 갔다

geotv.tistory.com

 

 

집에서 당근케이크 홈페이킹 후기 🥕

당근케이크를 만들어보기로 했어요 🥕 왜냐하면 당근이 있었기 때문이죠 😁😁😁 먼저 우유를 100ml 정도 준비하고 식초를 살짝만 넣어줬어요 그리고 이 녀석은 잠시 옆으로 치워두고요 집에

geotv.tistory.com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