럭키네와 지구탐험 지오티비

을지로맛집 충무로맛집 '황평집 닭곰탕' 본문

플레이스 리뷰/한잔하기 좋은 곳

을지로맛집 충무로맛집 '황평집 닭곰탕'

클로저 2023. 11. 15. 09:01
반응형

 

오늘은 퇴계로에서 진양상가를 따라 을지로쪽으로 내려와 인현시장 인근에 있는 노포에 들러보았어요. 오래된 가게들이 몰려있는 진양상가 부근인데요. 요즘은 이 곳에도 개발의 바람이 불어 재개발 공사중인 구역이 많네요.

 

 

 

볼 때마다 홍콩의 어느 한 골목을 떠올리게 만드는 진양상가의 포스 (홍콩 안가봄 주의)😆

 

 

 

오늘의 목적지, 황평집에 도착했습니다. 무려 40년 전통의 닭곰탕 집이라고 하네요.

가게 두 곳을 터서 이은 듯한 구조인데, 앞문으로만 출입할 수 있어요.

 

 

 

내부도 이렇게 정감가는 분위기에요. 이곳은 도심이라 주말이면 인적이 드문 곳인데, 황평집은 주말 저녁이지만 사람이 제법 있었어요.

 

 

 

영업시간 11:00 - 21:30
일요일, 공휴일 휴무
닭곰탕 9,000원

 

 

 

닭곰탕 특으로 주문해 보았어요. 파가 듬뿍 들어가서 맛있어 보이네요.

 

 

 

반찬은 부추김치와 깍두기, 마늘쫑 무침. 다대기와 간마늘도 나와주고요~ 간마늘 많이 넣어야지~~

 

 

 

 

닭은 껍질이나 육질로 추정해보건데 우리가 치킨이나 삼계탕 닭으로 소비하는 크기가 아닌 제법 큰 닭을 사용하는 느낌이었어요.

 

 

 

익숙한 부드러운 육질이 아니라서 호불호가 갈릴 수 있겠습니다. 육질은 좀 질겨도 닭이 커지면 육수를 내는데는 확실히 유리할 것 같네요.

 

 

 

저는 다대기를 넣지않고 순정상태 그대로의 닭곰탕으로 먹었는데요😅 같이 간 친구는 다대기를 잔뜩 넣어서 얼큰하게 만들었네요.

 

 

 

요즘 아침저녁으로 제법 찬바람이 부는데요, 뜨끈한 닭곰탕 한그룻하면 참 좋은 계절입니다🍁

 

 

인헌시장 입구의 중국집 - 금성루 볶음짬뽕

너낌있는 충무로 인쇄골목 인헌시장으로 가는 길목의 중국집에서 점심을 때웠어유 중국전통요리 금성루 오래전부터 있던 동네 중국집너낌 배달의 정석, 씨티백 배달 오토바이 역사와 전통이

geotv.tistory.com

 

정겨운 인헌시장 골목맛집 '청해세꼬시'

서울 도심에는 남대문이나 동대문시장 말고도 작은 시장들이 여럿 있는데요. 충무로 진양상가 옆, 작은 골목에도 시장이 하나 있습니다. 바로 중구 인헌시장입니다. 규모는 크지 않지만 골목길

geotv.tistory.com

반응형
Comments